본문 바로가기
동방신선학교, 우주1년

자연의 신비 우주의 법칙은 하나님의 우주 통치 질서

by 도생(道生) 2019. 5. 7.

우주 만물이 생성(生成) 변화하는 원리이며 자연의 신비를 푸는 동양 우주론 

우주의 중심자리에 계신 통치자 하나님의 우주 통치 질서는 우주의 법칙

 

 

 

 

 

 

 

 

 

 

 

 

비록 미물과 작은 초목(草木)이라 할지라도 생명의 탄생과 변화를 보면 신비로움 그 자체입니다.

미물뿐만 아니라 우주의 열매인 인간과 자연의 신비를 알기 위한 공부는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가장 값지고 큰 공부입니다.

다양한 평가가 있지만, 어찌 보면 인류의 역사는 자연의 신비를 풀어온 역사, 진리를 알기 위한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우주, 자연, 진리, 인간 등이 별개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곧 자연이고 우주가 곧 자연이며 진리가 곧 자연입니다.

인류 역사가 진행되는 동안 수많은 사람이 우주의 법칙과 진리를 찾기 위해, 그리고 자연의 신비와 인생의 목적을 알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현대 들어 자연의 신비를 풀기 위해 많은 분야에서 과학적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인간이 푼 자연의 신비는 광대무변한 대우주를 놓고 보면 극히 일부분에 지나지 않습니다.

 

 

 

 

 

 

 

 

 

 

진리(眞理)를 문자적으로 참된 이치(理致), 참된 도리(道理)라고 정의합니다.

다시 말해 참된 이치와 도리란 만사만물(萬事萬物)의 정당한 조리(條理)로써 우주와 천지만물과 이 세상의 모든 일이 마땅히 나아가야 할 길이며 방향입니다.

 

 

좀 더 쉽게 하면 진리란 대자연의 신비를 푸는 것이며, 하나님의 우주 통치 질서인 우주의 법칙을 아는 것입니다. 

천지만물의 생성 변화의 질서, 곧 우주 변화의 원리는 우주의 법칙이며 하나님의 우주 통치 질서입니다.

 

 

인간이 진짜 참된 진리를 그토록 찾고자 한 것은 인간의 생명뿐만 아니라 인류의 역사까지도 대자연의 섭리 속에 왔다 가고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우주와 만물(萬物) 태어나고 변화하여 나아가는 것이 바로 천지개벽(天地開闢)입니다.

우주의 법칙을 다시리시는 하나님 아버지 증산상제님께서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를 바탕으로 우주를 다스린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생장염장은 하나님의 우주 통치 질서로 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천지의 모든 이치가 역(易)에 들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자연의 신비를 푸는 길이 동양 우주론의 역(易)에 있다는 말씀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우주의 법칙은 이 세상 누구도 거역할 수 없는 절대 법칙이다.",

 

"상제님은주의 법칙을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나님이시다.",

 

"우주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이치로 돌아가는데 이것이 우주 통치자 하나님의 통치 질서다.",

 

"우주도 목적이 있는데 사람농사를 짓는 것이다. 인간의 역사도 자연의 섭리에 따라서 전개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우주론이란 우주의 창조와 변화 질서를 아는 것이며 우주의 법칙 곧 자연의 신비를 푸는 것이다.",

 

"우주론은 진리의 근본 틀, 진리의 큰 뿌리를 공부하는 것이다.",

 

"상제님을 알기 위해서는 상제님의 대도(大道) 증산도를 알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우주 통치 질서인 우주론에 정통해야 한다.",

 

"자연의 신비 탐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주가 생겨나 변화하는 창조 이법(理法)이 있다는 것이다.

그걸 아는 게 결코 어려운 것은 아니다. 과학에서도 자연의 질서를 설명하는 <대통일장의 원리>를 얘기하고 있다.

이것을 흔히 만사형통의 원리하고 한다. 모든 걸 설명할 수 있는 이론이라는 말이다.

동양 우주론의 결론으로 말하면 그 통일장의 원리가 바로 하나님의 우주 통치 질서인 생장염장(生長斂藏)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대학교 열린 강좌

17회 - <우주를 이해하는 길 - 우주론 공부의 중요성과 역(易), 음양(陰陽)이란 무엇인가?>

: 자연의 신비, 우주의 법칙은 하나님의 우주 통치 질서

 

 

대우주 천체권의 바탕, 근원이 되고 우주만물의 생성 변화의 근본이 되는 도(道)란 무엇인가?

 

하늘과 땅과 만물이 생겨나는 천지개벽(天地開闢)과 역(易)의 의미와 세 가지 법칙, 주역(周易)과 정역(正易).

 

우주론 공부의 기초:

태극(太極)과 음양(陰陽), 음양의 이치로 돌아가는세상, 음양의 일반적 개념과 특성 등에 대해 우주를 이해할 수 있는 강좌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