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진리를 담은 월간지 월간개벽

by 도생(道生) 2019. 6. 5.

이 세상 그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우주의 진리, 인생의 진리를 담은 책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의 대도(大道) 증산도 진리를 담은 월간지 <월간개벽>

 

 

 

 

 

 

 

 

 

 

 

증산도 전남 지역 황ㅇㅇ 도생(道生) - 참하나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진리를 담은 월간지 <월간개벽>

 

우리 집은 3대가 함께 살고 있으며 저는 평범한 회사원입니다.

제가 처음 증산도를 만난 것은 약 5년 전 교육을 받기 위해 연수원에 갔을 때입니다.

 

 

연수원 로비에 다양한 책들이 비치되어 있었는데, <개벽>이란 책 제목이 눈에 확 들어왔고 유독 눈길을 끈 제목의 책은 제 인생을 바꿔놓았습니다. <월간개벽> 책을 펼치자 인자하신 모습으로 활짝 웃고 계신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사진과 도훈(道訓) 말씀이 보였습니다.

 

 

태상종도사님께서 말씀하신 증산도 진리는 생소한 내용이었지만, 중간중간 예를 들어주고 쉽게 풀어주어 제가 증산도 진리를 처음 접했는데도 불구하고 비교적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도훈 말씀과 증산도 도생(道生)들의 신앙 이야기, 상제관 우주관 수부관 구원관 천지공사 신관 일꾼관 인간관 등 증산도 진리를 보는 여덟 가지 큰 틀의 팔관법과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변화의 모습과 문화 정보와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종교 생활을 하지 않았지만, <월간개벽>을 통해 증산도 진리를 처음 접하고 증산도 진리는 일반적인 종교와는 다르다는 생각이 들어 그때부터 증산도 진리에 관심을 두고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증산도와 인연이 되려고 했는지 때마침 그동안 시청하던 케이블 tv를 다른 케이블 tv로 바꾸었는데, 설치 기사님이 주고 간 채널 편성표를 보니 증산도 상생방송이 나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연수원 교육 때 증산도 진리를 담은 <월간개벽>과 우연히 만났는데, 더욱더 놀라운 것은 상생방송을 틀자마자 <tv로 보는 월간개벽> 프로그램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때는 별생각 없이 상생방송을 시청했는데 지금에 와서 돌이켜보면 <월간개벽>을 통해 증산도와의 우연한 만남이 케이블 tv를 통해 인연으로 이어졌고, 상생방송의 tv로 보는 월간개벽 프로그램을 통해서 인연은 다시 필연이 된 것입니다.

 

 

바쁜 회사업무와 가정생활 속서 틈틈이 상생방송을 시청하고 증산도 진리 서적 등을 읽으면서 4년여를 증산도 진리를 공부했습니다. 4년이란 시간 동안 증산도 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큰 행사도 몇 번 참석하고 증산도 진리가 참진리라는 확신을 했습니다.

 

 

 

 

 

 

 

 

 

초목농사를 짓는 춘하추동의 지구 1년 사계절에서 알 수 있듯이 봄과 여름은 만물이 태어나 성장하고 발전하는 때입니다.

그리고 초목농사를 짓는 춘하추동 지구 1년 사계절보다 더 큰 주기로서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이 있습니다.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의 가을과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가을은 모두 열매를 맺고 성숙하는 때입니다.

 

 

대자연의 섭리는 선악과 시비가 없이 만물이 태어나 자라서 열매 맺고 쉬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법칙으로 돌아가는 만물의 절대 원리입니다.

 

 

인간농사를 짓는 인간 문명의 역사 태어나 자라고 성숙하고 쉬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똑같은 대자연 섭리가 적용되지만, 역사를 보면 적자생존하고 불편부당한 힘의 논리로 돌아갑니다.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의 봄 여름은 대자연 섭리가 인류 문명을 발전시키기 위해 서로 제어하고 균형을 맞추는 상극의 질서로 돌아가면서 변화해 왔지만, 자연의 섭리를 이겨내지 못한 인간의 역사는 음양 불균형의 상극 질서로 인하여 대립과 투쟁의 역사가 지속하면서 인류 문명을 발전해 왔습니다.

 

 

우주의 여름이 끝내고 우주 가을의 새 세상을 여시기 위해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대자연의 섭리가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에는 조화주 하나님께서 반드시 새 세상으로 가는 생명의 다리를 놓아주시게 되어 있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조화주 하나님 증산상제님께서 놓아주신 생명의 다리를 타고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지난 선천 5만 년 역사의 끝을 지나 바야흐로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새 시대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아직도 상제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진리를 모르는 창생들에게 참진리를 전하는 일꾼이 될 것을 서원합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하늘 보좌에서 하늘과 땅과 인간 세계를 다스리시던 우주의 통치자이시며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