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간의 자아실현(자기실현)과 인생의 궁극적 목적과 가치

by 일신우일신 도생 2019. 6. 23.

인간의 자아실현을 위한 자기개혁(改革), 자기도야(陶冶), 자기성숙(成熟)의 삶 

인생의 궁극적 목적과 인간의 존엄과 가치와 자기실현 위한 위대한 삶

 

 

 

 

 

 

 

 

 

 

 

 

증산도 경북 지역 전ㅇㅇ 도생(道生) - 우주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고 진아(眞我)를 밝히는 태일(太一)인간의 길

 

저는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만 해도 차분하면서 내성적인 성격이었습니다.

약간 내성적인 부분이 있지만, 의지가 약하거나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일은 없었고 육체적으로는 친구들보다 건강한 편이었습니다.

 

 

제가 친구들과 비교하면 비교적 조용하고 얌전한 편이었지만, 부끄럼을 타는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일부러 쾌활하고 외향적인 친구들과 어울려 지냈습니다.

 

 

저는 내성적인 성격을 바꾸기 위해 무엇이 문제인지 뒤돌아보면서 노력했고 저의 성격을 바꾸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저는 심신을 단련시키고 성격 개조를 위해 험난하다고 하는 특수부대에 자원입대했고 혹독한 훈련과 강인한 정신력을 길러 제대했습니다. 남한테 크게 내세울 정도는 아니지만, 군 제대 후 새롭게 변모한 저 자신을 돌아보며 어떤 것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느끼게 됐습니다.

 

 

결혼하고 작은 사업체를 10여 년 정도 운영했을 때쯤 업무차 방문한 거래처에서 군대 후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생사고락을 같이 한 후임과 오랜만에 만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후임이 저에게 마음공부를 해보라고 권했습니다.

 

 

후임은 자신은 불교 신자가 아니고 명상으로 마음공부를 한다고 했습니다.

후임은 바쁜 와중에도 매일 명상을 하며 진아(眞我)를 찾는 것이 인생의 궁극적 목적이 되었다고 말하면서 자신은 모든 가치를 인간의 자아실현(자기실현)에 두고 있다고 했습니다. 

 

 

 

 

 

 

 

 

 

 

후임의 이야기를 듣고 인간의 자기실현(자아실현) 길이 있다면 한번 해보자는 마음을 막고 5년을 명상단체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인간의 존엄과 인생의 궁극적인 목적과 가치를 실현하는 길이 생각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정체되어 더는 마음을 비워도 비워지지 않았으며 진전도 없었고 마음에 진리가 채워지지 않았습니다.

 

 

저의 노력이 부족했는지 명상을 통해 찾아보고자 했던 참나를 찾지 못하고 진아를 찾는 여정은 불교로 이어졌습니다.

불교 방송을 시청하면 공부를 할 때 우연이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상생방송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보고 크게 충격을 받았는데,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제가 고민하던 문제를 <삼일신고> 강독을 통해 해답을 주셨습니다. 진리의 본질 문제와 우주와 인간과 신, 그리고 인생의 궁극적 목적과 가치를 실현하는 <삼일신고> 강의는 <개벽 문화 북콘서트> 프로그램에서도 나왔습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와 <개벽문화 북콘서트>를 다시 보기로 몇 번을 시청했는지 모릅니다.

<환단고기 완역본>, <이것이 개벽이다> 상·하권, <증산도 도전道典>을 읽고 증산도 진리 강의 프로그램을 시청했습니다.

 

 

증산상제님 진리 공부는 저에게 진정한 인간의 존엄을 자각하게 해주었으며, 인간의 자아실현(자기실현)과 인생의 궁극적 목적과 가치를 깨우쳐 주었습니다.

 

 

우리가 아는 기성 종교와 여러 명상단체가 이 세상에 나오기 수천 년 전부터 <천부경>을 근본으로 <삼일신고>를 통해 우리 민족은 인류 문화의 뿌리인 신교(神敎)의 세계관, 상제관, 신관, 인간관, 수행관 등 진리의 정수와 근본을 공부하며 인간의 자기실현(자아실현)을 위한 구도의 길을 걸어갔습니다.

  

 

 

 

 

 

 

 

 

 

한민족 신교(神敎) 문화의 3대 경전 중 <삼일신고三一神誥> 내용을 말씀해 주셨는데, 우주와 인간의 탄생 비밀이 다 들어 있다고 하셨습니다. 또 <삼일신고>에는 인간은 우주 조물주의 대광명과 그 본성이 통하고, 인생의 궁극적 목적과 가치를 밝혀주고 있다고 말씀하시면서 우주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태일(太一)인간으로 거듭 태어나 인간의 자기실현(자아실현) 길을 밝혀 주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환단고기>의 <단군세기>의 저자이며 고려말 수문하시중을 지낸 행촌 이암 선생은 <삼일신고>를 제1장 허공(虛空), 제2장 일신(一神), 제3장 천궁(天宮), 제4장 세계(世界), 제5장 인물(人物) 다섯 장(章)으로 분류해 놓았습니다.

 

 

<삼일신고>는 <천부경>과 <참전계경>과 함께 한민족 신교 문화의 3대 경전입니다.

<삼일신고>는 < 배달국의 초대 커발환 환웅천황께서 살아 있는 삼신(三神), 곧 하늘과 땅과 인간의 영원한 근본 주제를 백성들에게 전해주신 것으로 태백일사본과 고경각 신사기본과 대진국(발해) 석실본이 있습니다. 

 

  

 

 

 

 

  

 

<삼일신고>는 우주의 근본 진리 주제를 집일함삼(執一含三)과 회삼귀일(會三歸一)을 근본정신으로 366자의 가르침입니다.

<삼일신고>의 제5장 인물은 수행문화의 정수가 잘 나타나 있습니다.

 

 

우주 삼신의 조화 신성이 인간의 몸에 들어와 나의 본래 마음인 성(性)이 되고, 명(命)이 되고 정(精)이 되는 성명정(性命精) 삼신수행법은 단순하게 앉아서 수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삼신수행법은 우주의 목적을 실현하고 역사를 바꾸는 주체가 되기 위해 이루어야 할 인생의 궁극적인 목적과 가치로서 결과적으로 인간의 자기실현(자아실현)입니다.

 

 

인류 창세 역사 때부터 모셔왔던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께서 인류의 문화를 결실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증산상제님은 열매문화와 가을우주를 열어주시는 개벽장 하느님입니다.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처럼 우주의 열매인 인간이 인생의 궁극적 목적과 가치를 알고 인간의 자아실현(자기실현)을 하기 위해서는 진리를 바탕으로 자신의 묵은 습성을 새롭게 뜯어고치는 자기개혁과 몸과 마음을 갈고 닦는 자기도야로 자기성숙해야 합니다.

 

 

제가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지 못했다면 아마 지금도 우주가 새롭게 태어나는 개벽 소식과 내 안에 잠재된 우주 조물주의 신성과 지혜와 광명을 깨닫지 못하고 범인으로 살고 있었을 것입니다.

 

 

조상님의 음덕으로 상제님 진리를 만났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께서 내려 주신 상생의 무극대도(無極大道) 닦는데 성경신을 다 할 것을 서원하며 태일(太一) 인간으로 거듭 태어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우주의 질서가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후천대개벽기에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