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해원상생 사상과 원한의 역사

by 도생(道生) 2019. 6. 26.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은 대우주와 인간의 의식 속까지 축적된 원한(寃恨)의 역사 

갈등과 대립의 역사를 끝내고 새 역사를 여는 증산도 해원상생(解寃 相生) 사상

 

 

 

 

 

 

 

 

 

 

 

 

증산도 충북 지역 조ㅇㅇ 도생(道生) - 구시대를 끝내고 새 시대를 여는 해원(解寃)과 상생(相生)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원인과 결과를 말하는 인과(因果)법칙은 굳이 불교가 아니더라도 모든 사물과 현상에 내재하는 보편적이고 필연적인 절대불변의 관계를 말합니다. 인과성, 인과관계, 인과 섭리라고도 하는데, 불교에서는 12연기법과 윤회와 업장소멸 등 인과관계를 말합니다.

 

 

제가 입도(入道) 수기 서두에 인과관계를 언급한 것은 불교 신앙을 하지 않았지만, 인과의 문제를 풀기 위해 관련 서적을 읽고 무엇인 문제인지 해결방법은 없는지 알아보는 과정에서 증산도를 만났기 때문입니다.

 

 

인과관계에 관심을 둔 것도 아버지로부터 뜻밖의 이야기를 듣고 난 입니다.

집안에서 족보를 새로 만들게 됐는데, 그 과정에서 아버지에게 조상님에 관한 이야기를 자세하게 듣게 됐습니다.

족보는 우리 집안의 작은 역사지만, 족보를 만드는 과정에서 조상님들의 마음속에 쌓은 깊인 원(寃)과 한(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버지께서 해주신 조상님 이야기는 먼 조상님의 이야기가 아니라 격변의 근현대사를 살다 가신 고조부모님, 증조부모님, 조부모님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다른 가정도 마찬가지겠지만, 일본에 나라를 빼앗기고 참혹하고 비극적인 동족상잔의 한국전쟁 과정을 거치면서 조상님의 마음에 원한이 많이 쌓였을 것이라고 생각됐습니다.

 

 

오랜만에 친구 모임에 나갔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다음을 기약하며 헤어졌습니다.

같은 동네에 사는 친구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대화를 나누던 중 최근 만든 족보 문제도 자연스럽게 나왔으며, 그때 불교 신앙을 하는 친구로부터 인과법칙과 업장소멸 등 불교에 관한 이야기도 많이 듣고 불교 서적을 보았습니다.

 

 

상생방송을 처음 시청한 날도 불교 방송을 보기 위해 채널을 돌리다가 우연히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선천 세상에 태어난 사람 쳐 놓고서 원억(寃抑)을 맺지 않고서 살다가 간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라는 말씀을 하시고, 잠시 후 "선천의 역사라 하는 것이 그렇게 피로 얼룩진 원한의 역사로 일관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고 천도재 문제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었던 때라 '원한의 역사'라는 말씀에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불교는 내가 됐든 조상이 됐든 나로부터 모든 인과의 문제가 시작된다고 했는데, 모든 인간의 마음속에 쌓여 있는 원한의 역사와 그 배경을 우주 변화의 원리로 말씀해 주셨습니다.

 

 

증산도의 원한을 푸는 해원 사상과 하늘과 땅과 인간이 모두 조화롭게 사는 상생 사상을 이때 처음 들었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원한의 역사가 될 수밖에 없었던 원인을 우주 변화의 원리로 아주 쉽게 말씀해주셨습니다.

 

 

인간의 역사가 왜 원한의 역사로 진행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대자연의 법칙으로 설명해 주신 말씀에 증산도 진리를 더 알고 싶다는 생각에 상생방송의 다른 프로그램도 열심히 시청했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개벽문화 북콘서트>도 시청했는데, " '선천은 상극(相克)의 운(運)이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지나온 역사는 전쟁의 역사이며, 원한이 쌓이고 퍼지는 원한의 확대사입니다. 선천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 때, 역사 속에서 누적되어 온 모든 원한이 뭉쳐 한꺼번에 폭발하게 되며, 이런 원한의 폭발 기운이 전쟁과 테러, 각종 질병과 사고 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간과 천지만물은 상극(相克)의 기운으로 이 세상에 태어나고 성장 발전합니다.

대자연의 상극 기운은 상생(相生)으로 가기 위해 필요한 과정으로 견제와 균형의 조화를 이루지만, 상극 기운을 이기지 못한 인간 세상에는 대립과 경쟁이 일어나면서 적자생존, 우승열패, 약육강식의 세상이 되어 원한의 역사가 된 것입니다.

 

 

 

 

 

 

 

 

 

 

대우주는 인간농사를 짓기 위해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둥글어 갑니다.

생장염장의 질서는 지구 1년과 인간의 삶에도 그대로 적용되는 우주의 절대 법칙입니다.

 

 

대우주가 인간농사를 지으며 인류 문명을 발전시켜왔는데, 인류 문명이 성숙하고 결실하는 가을우주의 새 시대를 열기 위해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역사를 끝내고 후천 5만 년의 새 역사를 여는 인류구원 프로젝트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보셨습니다. 증산도의 핵심 사상 중 원한의 역사를 마무리 짓고 새 역사의 희망을 열어준 이념이 해원상생 사상입니다.

 

 

 

 

 

 

 

 

 

 

제가 그동안 궁금해 왔던 원한의 역사에 대하여 시원스러운 해답을 얻고 해원과 상생의 위대한 사상이 있는 증산도 진리야말로 누구라도 알아야 하는 진리라고 생각하고 본격적으로 공부했습니다.

 

 

도장에서 진리 교육을 받는 중에도 궁금한 점은 귀찮을 정도로 묻고 또 물으며 공부했습니다.

항상 세세하고 친절하게 진리 교육을 해주고 함께 수행을 해주신 도장의 포정님과 도생(道生)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참다운 도생(道生)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 언제나 한마음으로 최고의 진리를 내려 주신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조상님을 섬기고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신명을 다 바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선천 5만 년 상극의 질서를 끝내고 후천 5만 년 상생의 질서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 아버지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