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6월 4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6. 24.

가을우주의 새 문명과 새 진리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6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6월 24일 ~ 2019년 6월 30일

 

 

 

 

 

 

 

 

 

 

 

인류 문명이 출현한 후 문명은 서서히 때론 급속하게 발전해왔습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인류가 문명화된다는 것은 그만큼 인간의 삶의 질이 향상된다고 믿어 왔습니다.

 

 

오늘날의 인류 문명은 아우토반을 달리는 자동차처럼 탄력을 받아 앞으로 계속 나아가고 있지만, 인간의 기대와는 정반대로 곳곳에서 파멸음이 들리고 있으며 삶의 질도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인류 문명을 파멸로 이끌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핵무기와 같은 대량살상 무기도 있지만, 가장 시급하고 위협적인 문제는 지구온난화 등의 급격한 기후변화입니다. 전문가들은 탐욕에 눈먼 인간들의 자연 훼손과 무분별한 개발로 말미암아 지구의 자정 능력을 약화시켰다고 말합니다.  

 

 

 

 

 

 

 

 

 

 

인류가 지구촌 전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거대한 위협을 알면서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인류를 위협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무엇보다 현재 지구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거대한 변화의 원인을 알아야 그 해답도 얻을 수 있습니다.

동서고금의 성인과 철인, 영능력자 등은 일관되게 말한 것이 대변혁입니다.

 

 

지구적 차원의 대변혁을 말한 사람도 있고, 우주적 차원의 대변혁을 말한 사람도 있는데, 공통으로 인류가 맞이할 새로운 환경과 문명에 관한 이야기라는 것입니다. 현재 일어나고 있는 지구적 변화의 모습의 원인과 결과를 가장 잘 보여주고 있는 것은 동양 우주론입니다.

 

 

 

 

 

 

 

 

 

 

대자연의 이법(理法)과 신(神)을 동시에 보는 동양의 우주론은 천지와 만물이 끊임없이 변화하며 순환한다는 순환적 세계관을 갖고 있습니다.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의 변화와 똑같이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춘하추동 사계절의 변화가 있습니다.

 

 

동양 우주론을 바탕으로 인류 역사를 큰 틀로 보면 지금의 거대한 변혁은 새로운 문명이 탄생하기 위한 산고의 고통과 같습니다.

인류 문명이 탄생하고 성장한 지금까지 역사가 후천개벽(가을개벽)이란 거대한 변혁을 거쳐 성숙한 문명, 열매문명으로 새롭게 태어난다는 것입니다.

 

 

인류 문명이 탄생하는 봄개벽의 생(生), 문명이 성장 발전하는 여름개벽의 장(長), 문명이 통일 성숙하는 가을개벽의 염(斂), 인간과 만물이 다음 우주 1년을 위해 쉬는 겨울개벽의 장(藏), 생장염장의 질서는 하루와 인간의 삶과 지구 1년과 우주 1년이 모두 같은 원리가 적용됩니다.

 

 

 

 

 

 

 

 

 

 

인간과 만물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순환하는 우주 변화의 법칙 속에서 살아가는데,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성장 발전한 여름우주를 끝내고 통일 성숙하는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입니다.

 

 

동양의 순환 우주관은 하늘과 땅뿐만 아니라 인간과 문명도 개벽(開闢)의 변화를 거쳐 계속 새로워진다고 했습니다.

현재 지구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거대한 변화는 인간 중심으로 보면 더 나은 문명으로 가기 위한 인간의 조급한 욕심에서 일어나는 변화지만, 거시적 안목에서 보면 우주 변화의 원리에 의해 인류 문명이 성숙한 새로운 문명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우주의 법칙을 다스리시며 149년 전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는 성숙한 문명의 금자탑을 쌓을 대도(大道) 진리를 열어놓으셨습니다. 증산도는 참하나님께서 열어주신 무극대도(無極大道)로서 앞 세상의 새 문명을 열어 갈 새 진리입니다.

 

 

 

 

 

 

 

 

 

 

인간과 문명이 성숙하는 가을우주의 새 문명과 새 진리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6월 4주차 주간 추천프로그램은 도전道典 산책 <59회 영성을 꽃피우는 삶, 수행>, 나의 신앙, 증산도 시즌2 <63회 박정원, 유근봉 도생>, 한중일 어업 보고서 피쉬로드 <총 2부작>입니다.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 증산상제님의 대도 진리를 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산책 <59회 영성을 꽃피우는 삶, 수행>

 

수행은 무엇이고, 왜 수행을 해야 하는가?

치열한 경쟁 속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가을개벽을 극복해 후천 5만 년의 태일(太一)인간으로 거듭 태어나기 위해서는 누구를 막론하고 반드시 태을주 수행을 해야 합니다.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을 통해 수행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다 함이 없는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의 비전을 제시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나의 신앙, 증산도 시즌2 <63회 박정원, 유근봉 도생>

 

가족이 먼저 상제님 진리를 신앙한 후 오랫동안 증산도 진리를 접한 끝에 증산도에 입도(入道)한 유근봉 도생과 유년 시절 진리에 대한 의문을 확신으로 바꿔나가고 큰 사고를 기도로 극복한 박정원 도생의 신앙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신천지(新天地) 새 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한중일 어업 보고서 피쉬로드 <총 2부작>

 

대한민국 EEZ와 일본과 중국의 조업 현장을 밀착 취재하며 어족 자원 고갈 실태와 공동어로 수역에서 벌어지는 한중일 3국 어민들의 삶을 1부. '누구의 물고기인가?', 2부 '영화의 바다, 바다의 영화'로 재조명했습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후천 5만 년의 우주적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6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6월 24일 ~ 2019년 6월 30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생(相生)의 새 문화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6월 4주차 - 주간 추천프로그램 안내

2019년 6월 24일 ~ 2019년 6월 30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