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상생방송의 중국 한자의 비밀과 기원

by 도생(道生) 2019. 8. 7.

천지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의 진리로 안내해 준

상생방송의 프로그램 재미있는 한자 이야기와 중국 한자의 비밀과 기원

 

 

 

 

 

 

 

 

 

 

 

 

 

경기 지역 우ㅇㅇ 도생(道生) - 인류 창세 역사의 주인공에서 인류의 미래 역사 주인공이 되는 한민족

 

저는 한자에 관심이 많아 고전을 읽고 혼자서 한문 공부를 했습니다.

제가 집에서 혼자 한자 공부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 지인이 예전에 상생방송에서 한자 관련 프로그램을 시청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인터넷에서 상생방송을 검색해 홈페이지를 방문했습니다.

 

 

지인이 말한 상생방송의 <재미있는 한자 이야기>는 이미 종영한 프로그램이었는데, 홈페이지에 동영상은 남아 있어 시청했습니다. 이재석 박사님은 자칫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한문을 고전과 한시, 그리고 사자성어 속에 담겨있는 이야기를 너무 재미있게 강의해 주셨습니다. 

 

 

집안을 일을 마치고 한가한 오후 시간에 상생방송을 통해 한문 공부를 하면서 지식과 교양 프로그램도 시청했고, 종교에 관심이 없었기에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을 일절 시청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된 계기는 한韓문화 특강 조옥구 교수님의 중국 한자의 비밀이란 프로그램을 시청한 후부터입니다. 상생방송의 <한자의 비밀>이란 프로그램을 시청한 후 서점에서 조옥구 교수님이 중국 한자의 기원과 비밀, 한글과 한자의 관계에 대한 글을 쓴 <한자의 비밀> 책을 사 읽었습니다. 조옥구 교수님은 이미 2010년 <한자의 기막힌 발견>을 책을 내셨다는 것도 알게 됐습니다.

 

 

일반적으로 한자의 기원은 중국의 동한시대 허신이 저술하여 임금에게 진상한 <설문해자>로부터 시작됐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조옥구 교수님의 한자의 신비와 한자가 만들어진 기원을 중국에서 시작된 것이라는 것과는 전혀 다르게 해석하는 것을 보면서 과연 어느 것이 옳은지 판단이 제대로 서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어느 것이 맞는지 궁금해하던 차에 시청하게 된 것이 상생방송의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입니다.

전부터 상생방송에서 방영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제가 종교도 그렇고 역사에도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시청하지 않았습니다.

 

 

 

 

 

 

 

 

 

 

조옥구 교수님이 상생방송의 중국 한자의 비밀과 기원 강의에서 한자의 음가와 한글(우리말)에 연관성이 있다는 말씀에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시청했습니다.

 

 

상생방송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저에게 충격을 안겨 주었습니다.

배우지도 않았고 생각해 보지도 않았던 한민족의 9천 년 역사와 정신문화를 상생방송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통해서 바르게 알게 됐습니다.

 

 

더욱이 한글의 기원이 고조선 가림토 문자였다는 사실과 이보다 앞서 배달국을 여신 배달국 초대 거발환 환웅천황께서 신지현덕에게 명하여 녹도문(鹿圖文)을 만드셨다는 사실입니다.

 

 

 

 

 

 

 

 

 

 

 

상생방송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시청하면서 학교 다닐 때 따분하고 외우기에 급급했던 역사 공부가 이렇게 재미있는 것인 줄 미처 몰랐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개벽문화 북콘서트>도 시청하면서 동서양의 역사와 문화가 증산도 진리와 연결되어 있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증산도를 제대로 알아보자고 마음먹고 서점에서 증산도 <도전道典>과 <춘생추살>, <천지성공> 등의 책을 차례로 구입해 읽었는데, 역사와 종교와 철학 등에 대한 지식이 없었고 생소한 용어에 처음에는 애를 먹었습니다. 

 

 

좀처럼 진도가 나가지 않아 상생방송의 증산도 진리 강의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진리 도서를 읽다 보니 증산도 진리를 알아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태을주 수행 체험 사례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매일 낮에 거실에 앉아 태을주 수행을 했는데 태을주 수행을 하면 할수록 마음이 편안해지고 정신이 맑아졌습니다.    

 

 

 

 

 

 

 

 

 

 

2년 가까이 집에서 책도 읽고 상생방송을 시청하며 태을주 수행 공부를 했는데 막상 도장을 방문하려고 하니 많이 망설여졌습니다. 그렇게 몇 달의 시간을 보내고 나서야 마음을 단단히 먹고 도장을 방문했습니다.

 

 

도장에서 증산도 진리 교육을 받는 내내 책과 상생방송에서도 듣지 못했던 세세한 이야기까지 듣게 되면서 증산도 신앙을 결심한 것이 잘한 선택이란 것을 재차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매일 도장에 와서 태을주 수행도 하고 부족한 진리 공부를 계속하고 있으며 부족하지만, 상제님 진리를 전하는 데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참진리를 만나게 해주신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상제님 진리로 인도해 주신 조상님의 은혜에 반드시 보은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선천(先天)의 여름우주에서 후천(後天)의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시어 후천 5만 년의 신천지를 열어주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