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8월 4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8. 19.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의 무극대도 새 문화를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8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8월 19일 ~ 2019년 8월 25일

 

 

 

 

 

 

 

 

 

 

 

 

동양철학에서 무극(无極)은 천지의 근원자리, 우주가 생겨나기 이전의 바탕이 되는 근원으로서의 불변지체(不變之體)를 말합니다.

우주에 내재한 법칙에 의해 무극은 태극(太極, 음양)을 거쳐 천지만물이 탄생하는 현상세계가 펼쳐지게 됩니다.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께서는 "무극대운(無極大運)이 열린다.",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세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무극(无極)은 우주의 근원자리로서의 무극이지만,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신 무극(無極)은 우주의 근원 무극을 포용하면서 현실 세계를 완성, 통일하는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0무극(无極)에서 태극을 거쳐 태어난 천지만물이 분열 발달의 과정을 거칩니다.

천지만물은 한없이 분열하는 것이 아니라, 양(陽)의 운동으로 분열하고 음(陰)의 운동으로 통일하게 됩니다. 

우주가 음양의 분열과 통일 운동을 반복하면서 순환하는데, 끊임없는 음양의 순환은 우주가 영원할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인류의 문명사적으로 말할 때 양(陽) 기운이 주도하는 때를 선천(先天)이라 하고 음(陰) 기운이 주도하는 때를 후천(後天)이라고 합니다. 양의 선천과 음의 후천은 다시 생장염장(生長斂藏)이라는 네 마디로 세분화됩니다.

 

 

양(陽) 운동으로 만물이 태어나 성장하는 과정을 생장(生長)이라 하고, 음(陰) 운동으로 만물이 성숙 통일하는 과정을 염장(斂藏)이라고 합니다. 천지가 만물을 낳고 길러 거두고 쉬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을 다른 말로 춘하추동(春夏秋冬)이라고 합니다.

 

 

생장염장과 춘하추동은 대자연의 질서, 곧 우주의 법칙으로 누구도 피할 수 없고 거부할 수 없는 섭리입니다.

우주의 이치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염장(斂藏)과 추동(秋冬)의 음(陰)의 시간대로 들어갈 때는 만물을 결실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추수관 하나님이십니다.

 

 

 

 

 

 

 

 

 

 

지금까지 인류가 살아온 선천(先天) 세상은 하늘은 하늘대로 땅은 땅대로 인간은 인간대로 모두 닫혀있던 세상이었습니다.

무극상제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우주 통치자의 조화대권(造化大權)으로 우주와 인간도 성숙하고 인류의 문화도 통일하십니다.

 

우주만유가 모두 하나 되고 그동안 닫혀 있던 인간 마음의 장벽까지 모두 열리는 가을우주의 무극대도(無極大道)의 새 문화가 열리게 됩니다.

 

 

 

우주의 변화 원리와 우주의 변화 원리를 다스리시는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의 하늘과 땅과 인간 세계를 성숙시키고 통일하시는 10무극(無極) 세상을 여시는 무극상제(無極上帝)님이십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은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주신 우주 통치자 하나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진리 비전을 제시합니다.

 

 

 

 

 

 

 

 

 

 

가을우주의 무극대도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8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TV로 보는 월간개벽 <2019년 8월호>, 도전道典 퀴즈 <168회 부산 동래도장>, 한국의 문화유산 <16회 조선 도예의 맥을 잇다, 사기장 김정옥>입니다.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소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TV로 보는 월간개벽 <2019년 8월호>

 

경전 종도사님과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도훈(道訓)을 비롯하여 증산도 도생(道生_들의 신앙 이야기와 다양한 문화 소식 등을 소개합니다.

 

 

상생(相生)의 후천 5만 년 조화선경 세상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퀴즈 <168회 부산 동래도장>

 

부산 지역 모(母) 도장으로서 36년의 역사를 지속한 부산 동래도장을 주축이 된 여성 일꾼들을 중심으로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을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한민족의 시원 역사와 정신문화를 복원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한국의 문화유산 <16회 조선 도예의 맥을 잇다, 사기장 김정옥>

 

 경상북도 문경에서 영남요를 운영하며 조선 도예의 맥을 잇고 있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05호 사기장 백산 김정옥 선생이 장인 정신이 담긴 사기 제작 과정을 담았습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후천 5만 년의 신천지(新天地)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8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8월 19일 ~ 2019년 8월 25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천지인(天地人)이 하나 되는 새 시대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8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8월 19일 ~ 2019년 8월 25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