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심신단련을 위한 참선과 명상수련과 기수련과 태을주 수행

by 도생(道生) 2019. 8. 22.

몸과 마음의 건강과 안정을 찾는 심신단련을 위한 참선과 명상수련과 기수련 끝에 만난

우주의 생명 기운을 받아 내리는 천지조화의 태을주 수행과 참진리 증산도

 

 

 

 

 

 

 

 

 

 

 

 

증산도 인천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우주의 조화 성령을 받아 거듭 태어나게 해주는 태을주 수행

 

대한민국 남자라면 특별한 사유가 있지 않는 한 의무적으로 군대를 다녀옵니다.

군대에는 종교 성직자로 개신교, 불교, 가톨릭 등 종교 예식을 집전하는 군종장교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가 불교 군종장교님의 말씀을 듣고 처음으로 종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군 복무 중 불교 교리를 공부하고 제대 후 결혼하기 전까지는 고향과 한적한 곳을 찾아가 참선을 자주 했습니다.

 

 

결혼하고 아이들이 커갔고 직장생활이 바빠져 참선하는 시간이 서서히 줄어들었고 불교 신앙도 안 하게 됐습니다.

10여 년이 지나고 생활이 안정되면서 다시 참선을 해보려고 했지만, 가족을 두고 저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다는 것이 쉽지 않아 퇴근 후 잠깐씩 시간을 내서 할 수 있는 것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참선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을 찾는 과정에서 심신단련을 위한 명상수련과 기수련 등에 관련된 책을 사보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었습니다. 책과 인터넷을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먼저 시내 명상수련하는 곳을 찾아갔습니다.

 

 

명상수련은 참선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았는데, 상당수 명상수련 단체의 명상수련법은 불교에서 파생한 명상수련법입니다.

불교의 참선이 깨달음을 추구하는 것이라면 세속으로 들어온 명상수련은 시대의 트랜드에 맞춰서인지 몰라도 마음을 비우고 힐링하는 데 방점을 두고 있었습니다. 책에 나온 명상수련과 현실의 명상수련에는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명상수련을 1년 정도 했는데 진전이 없어 방문한 곳이 기(氣)수련 하는 단체입니다.

기수련 단체의 수련법은 도교 수행법에서 유래한 것으로 기수련은 몸의 건강뿐 아니라 마음도 평안하게 해주는 수련법입니다.

 

 

 

 

 

 

 

 

 

 

제가 태을주 주문을 처음 알게 된 곳이 기수련 단체였는데, 태을주 수행을 시키기에 태을주 수행이 원래 기수련 단체에서 하는 주문 수행법인 줄만 알았습니다. 기수련 단체도 명상수련 단체와 마찬가지로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고 6개월 만에 그만두었습니다.

 

 

제가 책에서 본 명상과 기수련 내용, 그리고 명상수련과 기수련 단체의 직접 체험한 수련 방법 등을 인터넷에서 검색하는 과정에 태을주 수행이 증산도 수행법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일요일에 아이들과 도서관에 간 김에 아이들이 책 보는 시간에 저도 <증산도의 진리> 책을 읽었는데, 세상에 이런 진리도 있었다는 것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서점에 들러 증산도 <도전道典>과 <증산도의 진리>를 사서 읽기 시작했고 상생방송이 있다는 것을 알고 책을 읽으면서 증산도 상생방송도 함께 시청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에서는 아침저녁으로 태을주 주문을 시작으로 수행하는 시간이 있었으며 중간중간 태을주 주문에 관련된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우주 조화의 성령기운을 받아 내리고 가을개벽기에 인류를 구원하는 태을주 주문은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 내려주신 주문인데 어떻게 증산도와 전혀 관련 없는 기수련 단체에서 가르치고 있다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시청하면서 불교의 참선과 명상수련, 도교의 양생법과 기수련 등 수행문화의 원형이 우리 한민족의 생활문화였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인류의 시원문화인 신교(神敎)문화는 동서양 종교의 뿌리종교이며 지구촌 모든 문화의 원형이라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면 할수록 과연 이것이 사실일까? 하는 의문이 더 든 것도 사실입니다.

의문이 꼬리를 물면 물수록 증산도 진리를 더 깊이 있게 공부하면서 증산도 진리야말로 인간이 만든 것이 아니라 대자연의 섭리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특별한 일이 없으면 회사가 끝나면 집으로 달려가 증산도 진리 서적을 읽고 상생방송을 시청했습니다.

상제님 진리를 만나고 1년 6개월이 지났을 무렵 더는 지체하면 안 되겠다고 생각하고 도장을 방문해 21일 진리 교육과 태을주 수행 정성공부를 하고 증산도 신앙인이 되었습니다.

 

 

천상에서 언제나 노심초사하시며 미 못난 자손을 상제님 진리로 인도해주신 조상님들의 크신 은혜에 감사 올리고,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의 뜻을 받들어 성경신을 다해 천지대업에 동참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우주의 질서가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에 하늘과 땅과 인간을 개벽하고 새 시대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