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우주적 진리 안경전 종도사님의 <증산도의 진리>

by 도생(道生) 2019. 8. 29.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명(神明) 등 이 세상의 모든 것을 포괄한 우주적 진리이며

지구촌 인류의 보편적 생활문화를 소개한 안경전 종도사님의 명저 <증산도의 진리>

 

 

 

 

 

 

 

 

 

 

 

 

증산도 전남 지역 양ㅇㅇ 도생(道生) - 하나님과 인간과 천지신명의 꿈을 이루는 우주적 비전이 있는 진리

 

저는 신군부에 맞서 민주화의 열기기 뜨겁던 1980년대 민주화운동 대열에 동참했고 수배명단에 포함되어 전국을 떠돌며 피신 생활을 했습니다. 암울했던 신군부 독재에 맞서 민주화운동을 할 때 투옥되어 심한 고문을 받았고 아직도 후유증이 남아 있습니다.

 

 

지금이라면 현실을 생각해 많이 망설이겠지만, 민주화 요구를 묵살한 신군부의 억압과 탄압이 무자비하게 자행되던 시기였습니다.

당시 제가 처자식이 있었던 것도 아니었고, 이념적으로 민주화운동에 나선 것이 아니며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독재를 위해 국민을 탄압한 불의한 신군부 권력에 맞선 피 끓는 20대 청춘이었기 때문입니다.

 

 

검거 되기 전 민주화운동과는 거리가 먼 동창 집에 피신해 있을 때 친구가 읽안경전 종도사님의 <증산도의 진리>와 <이것이 개벽이다>를 읽게 됐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이것이 개벽이다> 책에서는 우주의 법칙으로 우주적 변화와 인류 역사가 전환하는 것을 말한 각 종교 경전과 예언가와 현대의 문명 등을 다루고 있었습니다.  

 

 

 

 

 

 

 

 

 

 

제가 신앙생활을 해보지 않아 종교 교리에 대해서는 문외한이지만, <증산도의 진리>는 우주의 이치와 과학과 철학과 종교와 역사와 문화를 총망라한 우주적 진리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동안 민주화운동과 관련된 단체에서 활동했고 2000년대 초 귀향해 지냈습니다.  

 

 

저의 고향은 여느 시골 동네와 마찬가지로 마을에 교회가 있어 주민 상당수가 기독교 신앙을 했는데 목사님과 이웃 주민이 저에게 교회에 나오라고 여러 차례 권유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젊은 시절 민주화운동을 할 때 읽었던 안경전 종도사님의 <증산도의 진리>와 <이것이 개벽이다> 내용을 가물가물하지만, 그때 받았던 진리적 충격이 뇌리에 깊이 혀있어 기성종교는 다닐 마음이 없었습니다.

 

 

제가 <증산도의 진리>를 접하고 30여 년이 지난 어느 날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상생방송에서는 <개벽문화 북콘서트>가 방영되고 있었는 데 제가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을 단 한 번도 뵌 적은 없지만, 마치 예전부터 알고 지낸 분처럼 낯설지가 않았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개벽문화 북콘서트>를 시청하는데 그동안 잊혔던 <이것이 개벽이다> 책 내용이 어렴풋하게나마 기억이 났습니다. 상생방송의 증산도 진리 강의 프로그램을 보면서 증산도의 진리는 천지인(天地人)을 다스리시는 참하나님의 우주적 진리이며 지구촌 인류가 맞이할 새 시대의 보편적 진리라는 확신을 하게 됐습니다.

 

 

제가 종교 생활을 해본 적은 없지만, 기성종교에서 우주의 근본법칙과 대자연의 섭리를 논리적이고 합리적으로 설명한 곳이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최첨단 현대과학도 풀지 못한 우주의 신비를 우리 선조들께서는 이미 수천 년 전부터 수(數)철학으로 밝혀왔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인간과 신(神)과 하나님과 인간의 마음, 인류 역사와 정신문화, 그리고 인류의 미래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바꿔 놓았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환단고기>가 단순한 역사책이 아니라 "<환단고기>에 나오는 인류 최초의 뿌리문화 신교(神敎)의 정신론(精神論)과 혼백론(魂魄論)은 우주의 조화성령과 인간의 영과 육의 우주적 상관성을 일깨워 준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의 진리는 열매기 진리, 성숙한 진리, 결실문화다. 그런 새 문화권을 들고나오시는 분이 바로 증산상제님이시다. 증산도의 진리는 우주적인 차원의 열매기 진리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증산도의 진리를 하나하나 배웠고,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아침저녁 수행도 함께 따라 했습니다.

증산도 <도전道典>은 천지부모님이신 상제님과 태모님께서 하늘과 땅과 인간 세계를 통일하고 새 시대를 열어가는 우주적 진리의 참모습을 담고 있는 도(道)의 원전이며 우주법전입니다.

 

 

상제님과 태모님께서는 대자연의 섭리로 오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증산상제님 진리는 투쟁과 반목과 갈등을 상극(相克) 세상을 종식하고 상생(相生)으로 하나 되는 우주적 진리입니다. 

 

 

 

 

 

 

 

 

 

 

제가 그동안 평생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아왔다고 자부심이 있었는데, 증산도의 진리를 공부하면서 상제님 진리가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명이 모두 하나 되는 대인(大人) 공부라는 말씀에 저의 삶이 너무 작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지금도 젊은 시절 활동을 누구 앞에서도 당당하게 말할 수 있지만, 대자연의 섭리에 따라 우주의 새 시대를 여는 상제님의 우주적 진리와는 감히 비교할 수 없습니다.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께서 전해주신 증산도의 진리를 공부하면서 세상에서 말하는 제도와 정책에 의한 민주주의가 아니라 새롭게 열리는 진정한 민주주의의 참의미를 알게 됐고, 참하나님의 우주적 진리로 인도해 주신 조상님들의 큰 은혜에 보은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우주의 질서가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바꾸는 후천개벽기에 천지인이 상생(相生)하는 후천 5만 년의 조화 선경세계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