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위대한 인류의 역사와 우리 민족의 유구한 역사

by 도생(道生) 2019. 9. 21.

천지와 하나 되는 홍익인간의 웅대한 뜻을 품고 살아온 우리 민족의 유구한 역사

갈등과 투쟁의 역사를 끝내고 지구촌 인류가 마침내 천지의 꿈을 성취하 위대한 인류의 역사

 

 

 

 

 

 

 

 

 

 

 

 

증산도 서울 지역 백ㅇㅇ 도생(道生) - 상생의 새 문화로 성숙한 시대를 여는 역사적인 여정 위대한 인류의 역사

 

초등학교를 졸업을 얼마 앞두고 친구의 권유로 교회를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친구를 따라 교회를 나갔지만, 교회 목사님과 어른들 친절하게 대해주고 또래 친구들과 잘 어울리면서 기독교 신앙인이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교회에서 기독교 구약 역사를 공부하는 과정에서 세계사와 우리나라 역사도 공부하게 됐습니다.

어린 마음에 성지순례도 가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지만, 당시로써는 해외여행이란 꿈도 꿀 수조차 없는 때였습니다.

 

 

회사생활을 할 때 같이 근무하던 남편을 만나 결혼했습니다.

연애할 때는 크게 개의치 않았었는데 결혼 후 제가 교회를 나가는 것을 남편이 반대하기 시작했습니다.

 

 

 

 

 

 

 

 

 

 

시부모님께서 불교를 신앙하고 계셔서 혹시라도 마찰이 생길까 봐 제가 기독교 신앙을 그만두기를 바랬습니다.

몇 달간 혼자서 가정을 선택할 것인지 종교를 선택할 것인지 많이 고민한 끝에 교회를 다니지 않기로 했습니다.

 

 

교회를 나가지 않게 되면서 구약 역사 공부를 하지 않는 대신 인류의 역사와 우리 민족의 역사에 관련된 책을 사 읽었습니다.

일반인이 서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역사서는 우리나라 역사책은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책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고구려, 백제, 신라, 고려의 역사적 사건과 인물에 대한 서적이 대부분니다.

 

 

지혜와 처세술 등을 배울 수 있다고 해서 초한지, 삼국지, 육도삼략, 손자병법 등도 사 읽었습니다.

당시가 난세였지만, 지금은 그때보다 세상이 더 복잡하고 생존경쟁이 치열한 난세 중의 난세이기 때문에 책에서 배우고 느끼는 바가 많았습니다. 

 

 

 

 

 

 

 

 

 

 

사무엘 노아 크레이머가 저술한 <역사는 수메르에서 시작되었다>를 읽고 인류의 4대 문명보다 앞선 위대한 인류의 역사가 있었다는 것에 놀라기도 했습니다. 기독교 역사 공부를 하면서 믿음의 아버지 아브라함이 메소포타미아 문명 지역의 갈데아 우르에서 가나안 땅으로 왔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수메르 문명에 대해서는 잘 몰랐습니다.

 

 

아직도 발굴되지 않은 유적과 유물이 많고 역사의 미스터리가 다 밝혀지지 않아서 수메르 문명이 인류 최초의 문명이라고 단정 지을 수 없지만, 최소한 현재까지 인류 최초라는 수식어가 가장 많이 붙여진 위대한 문명을 이룬 인류의 역사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고 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국민이 학교에서 우리 민족의 역사를 배울 때 말로는 배달의 겨레, 단군의 자손으로 우리 민족이 유구한 역사를 이어왔다고 말하는데 실제 배우는 역사는 2천 년도 안 되는 역사만 배웁니다.

 

 

 

 

 

 

 

 

 

 

2천 년의 역사를 두고도 유구한 역사라고 말할 수 있지만, 2천 년 역사를 보이지 않고 알 수 없을 정도로 아득히 오래됐다는 의미의 유구한 역사라고 하기에는 뭔지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혼자 단군신화도 신화가 아니라 실존한 역사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우기가 학교에서 배우는 단군의 고조선 건국신화가 실존역사였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는 홍산문명에 대한 신문 기사를 본 후입니다. 명실공히 세계 최초의 문명이라는 홍산문명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수메르 문명에 관한 책을 읽고 몇 년이 지난 후였습니다.

 

 

 

만주 요하일대의 광활한 지역에서 최소 2천 년에서 최대 1만 년에 이르는 엄청역사 유적과 유물이 대거 발견됐다고 했습니다.

현재의 중국 영토 내에서 홍산문명이 발견되자 중국은 자국의 황하문명보다 앞선 문명이 있었다는 것에 놀랐다고 합니다.

 

 

 

 

 

 

 

 

 

 

인류 최초의 문명이라고 알려진 수메르 문명과 인류의 4대 문명 역사도 완전히 새로 써야 하는 위대한 인류의 역사가 수천 년 만에 발굴된 것입니다. 홍산문명에 대해 알고 싶었지만, 역사를 전공한 것도 아니고 관련 서적도 많지 않아 제대로 공부하지 못했습니다.

 

 

상생방송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시청하면서 제가 그동안 알고 있었던 역사 상식이 또 한 번 무너졌습니다.

문명적으로 지금과 비교할 바가 못 되지만, 위대한 정신문화를 가지고 살던 인류의 새로운 역사를 알게 됐고, 기독교 역사의 뿌리가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이라는 사실도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제가 의문을 품어왔던 우리 민족의 유구한 역사 실체도 제대로 알게 됐습니다.

우리 민족의 유구한 역사가 왜 2천 년도 안 되는 역사로 축소됐고 위대한 정신문화가 사라졌는지 의문이 풀렸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은 투쟁과 갈등으로 점철된 것처럼 보이지만,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고군분투한 위대한 인류의 역사 전 과정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에게 전달해 주고 있었으며, 일제 식민주의 역사관과 중화 사대주의 역사관으로 잃어버린 우리 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위대한 정신문화를 밝혀 주었습니다.

 

 

앞으로 투쟁과 갈등의 상극(相克) 역사를 끝내고 상생(相生)의 새 시대를 여는 위대한 인류의 역사가 새롭게 펼쳐집니다.

이제까지 살면서 사주팔자를 본 적은 있지만, 천지인(天地人)이 생성 변화하는 우주원리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인간의 마음에서부터 우주의 창조와 변화까지 막힘없이 설명하는데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상생방송의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기독교에서 믿는 하나님이 증산상제님이시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도장에서 태을주 수행과 증산도 진리 교육을 받으면서 진산도 진리의 위대함에 또 한 번 감동했습니다.

부족하지만,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의 가르침을 깊이 새기고 실천하는 일꾼, 조상님의 음덕에 보은하는 자손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대자연의 질서가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전환하는 후천개벽기에 인간과 신명(神明)을 구원하고 후천 5만 년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주시기 위해 친히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