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대변혁의 시대 분열과 통합의 대한민국의 미래

by 도생(道生) 2019. 9. 28.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새로운 질서로 천지개벽(天地開闢)하는 대변혁의 시대

상극(相克) 질서에서 상생(相生) 질서 전환과 분열과 통합의 대한민국의 미래

 

 

 

 

 

 

 

 

 

 

 

 

증산도 서울 지역 나ㅇㅇ 도생(道生) - 지금은 분열과 통합의 변곡점으로 우주의 질서가 바뀌는 대변혁의 시대

 

제가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처음 알게 된 때는 회사에 다니던 1980년대입니다.

1980년대의 대한민국은 군부독재를 종식하기 위해 민주화 열기가 뜨거웠던 시기로 혼돈과 변혁의 시대였습니다.

 

 

민주적이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망하는은 학도들이 주도한 사회변혁으로 말미암아 대한민국의 미래는 조금씩 새로워졌습니다. 그즈음 서점에서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집필하신 <이것이 개벽이다>를 사 읽고 큰 충격과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것이 개벽이다>를 읽고 대자연이 끊임없이 생멸하는 천지 이치의 우주 변화의 원리, 자연과 문명이 완전히 새롭게 바뀌는 대변혁의 시대로 들어가는 개벽의 살상, 동서양의 종교와 문화,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 등의 핵심을 알고 인류와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개벽이다> 책을 읽고 세상의 모든 것을 알 수 없었지만, 행간을 찾는 노력을 기울이면서 세상에 겉으로 드러난 것이 전부가 아니며 보이지 않는 진실을 찾고자 세상의 정치, 종교, 문화, 역사 등의 본질 깊이 있게 사고하게 됐습니다.

 

 

종도사님의 <이것이 개벽이다>를 통해 이 세상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게 되면서 먼저 우리나라의 역사를 제대로 알아야겠다고 생각하고 <환단고기>를 비롯해 한국의 상고사와 고대사와 관련된 역사 서적 등을 사 읽으며 도장에 나가지는 않고 있었지만, 혼자서 증산도 진리를 제대로 공부하기 기초를 쌓아갔습니다.

 

 

그러나 호사다마라고 증산상제님의 진리를 공부하려고 한 시점에 미국으로 가게 되면서 증산도 진리 공부가 중단되었습니다.

몇 년간 미국 생활을 정리하고 본사로 다시 돌아왔을 때는 중견간부가 되어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냈습니다.

 

 

 

 

 

 

 

 

 

 

최근 상생방송을 통해 증산도 진리를 다시 만나기 전에는 약 10년간 불교 공부를 했습니다.

불교 공부를 하기 시작한 것은 제가 회사 고위 간부가 되면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잦아졌는데 우연한 기회에 참선에 참여하게 된 것이 계기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사회생활을 계속하는 이상 참선을 아무리 한다고 해도 매일 쌓이는 스트레스를 완전하게 없앨 수는 없는 것이 현실이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지속하다 보니 다른 사람이 저를 평가할 때는 독실한 불교 신자라고 할 정도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상생방송을 시청한 후에는 오로지 증산도 진리 공부에만 열중했습니다.

우리가 사는 이때는 선천(先天)의 우주 여름에서 후천(後天)의  우주 가을로 들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로 대변혁의 시대입니다.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선천(先天)은 상극(相克)의 운(運)이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극은 분열과 성장 운동을 주도하는데 지금까지 인류 문명은 상극의 기운을 받아 지속적으로 분열하고 성장해 왔습니다.

 

 

우주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하추교역기에 인간으로 오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선천(先天)에는 위무(威武)로써 승부를 삼아 부귀와 영화를 이 길에서 구하였나니 이것이 곧 상극(相克)의 유전이라. 내가 이제 후천을 개벽하고 상생(相生)의 운을 열어 선(善)으로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선천이 분열과 갈등의 시대를 끝내고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의 통합과 성숙의 시대를 여신다는 말씀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열어놓으신 상생의 진리인 증산도 진리는 상극(相克)의 선천(先天)과 상생(相生)의 후천이 교차하는 분열과 통합의 변곡점에 서 있는 오늘의 인류에게 새로운 세상의 희망을 안겨줄 유일한 진리입니다.

 

 

 

 

 

 

 

 

 

 

 

상생방송의 증산도 진리 강좌와 다양한 프로그램도 유익했지만, 특히 열정적으로 감동을 주신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 <개벽문화 북콘서트>, <도전문화 콘서트>는 증산도 진리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할 참진리라는 확신을 주었습니다. 

 

 

우주의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하추교역기는 지구촌 인류의 삶이 광범위하고 급격하게 변화하는 대변혁의 시대입니다.

우주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이념과 사회가 분열에서 통합으로 인류의 생활문화가 본질적으로 바뀌는 대변혁의 시대입니다.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주재자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열어주신 신천지(新天地)는 지구촌 인류가 그토록 갈망하던 세상입니다. 증산도 진리를 분열과 통합을 넘어 완전히 새로운 생활문화로 지구촌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혀줄 희망의 등대라고 생각합니다.

 

 

 

 

 

 

 

 

 

 

우주는 봄에 문명을 낳고 여름 동안 길러 가을이 되면 문명을 추수하는 것이 천지의 목적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천지가 인류 문명을 낳고 성숙시키기 위해 무한한 공을 들인다고 말씀하셨는데, 그것이 우주의 일심 자리며 상제님의 마음자리라고 하셨습니다. 

 

 

천지가 정성을 들여 낳고 기른 인간이 천지부모님께 보은(報恩)하는 때가 우주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대변혁의 시대, 바로 우리가 사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입니다. 분열됐던 인류 문화를 통합과 성숙의 문화로 만드는 것도 증산상제님께서 오늘의 인류에게 내려주신 천명입니다.

 

 

도장의 포정님께서 입도 교육을 위해 21일 동안 늦은 시간까지 교육하고 함께 태을주 수행을 해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후천 5만 년의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불초한 자손을 위해 천상에서 노심초사하시며 기도하고 계신 조상님들의 은혜에 보은하는 도생(道生)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대변혁의 시대에 인간으로 오시어 새 하늘 새 땅의 신천지를 열어주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