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10월 2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10. 7.

인류가 맞이할 새 시대 상생(相生)새 문화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0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0월 7일 ~ 2019년 10월 13일

 

 

 

 

 

 

 

 

 

 

 

 

현재 대한민국은 개혁과 정의와 공정을 내세우며 혼란과 분열이 극단을 치닫고 있습니다.

사실 역사를 돌아보면 늘 공정과 정의와 개혁을 외쳐왔는 데 작은 변화를 이루기는 했지만, 단 하나도 제대로 이루어진 것이 없으며 이번에도 설령 공정과 정의와 개혁이 이루어진다고 해도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해 혼란과 분열은 멈추지 않을 것을 다 알고 있습니다.

 

 

혼란과 분열과 갈등은 비단 대한민국만의 문제가 아니며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중동의 종교전쟁, 중국의 민족문제, 한일간의 무역과 외교 문제 등 전 지구적 현상입니다. 세상을 향해서는 평화와 안정, 공정과 정의를 지향한다고 주장하는 것 같지만, 결과적으로 나와 조직과 국가의 이익과 대변하고 가장 이기적인 언행에 지나지 않습니다.

 

 

각기 나름의 이유와 명분을 내세우고 있으며 이해관계가 직접적으로 얽혀있는 당사자 간에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해결한다고 해도 대립과 분열 갈등과 혼란을 야기한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되지 않는 한 언제고 분열과 갈등의 불꽃은 다시 점화될 수 있습니다.

 

 

 

 

 

 

 

 

 

 

대립과 분열과 갈등과 투쟁의 역사는 성인군자가 온다 해도 어쩔 수 없고, 지구촌 80억 인류가 힘을 합쳐 해결한다고 해도 절대 이루어질 수 없는 우주의 질서 문제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문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범지구적 문제의 본질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대립과 분열과 갈등과 투쟁의 역사가 지속하는 것은 일차적으로 우주와 인류 역사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이차적으로는 인간이 인간답게 살아가고 모두가 화합하고 평화롭게 살 수 있는 보편적이고 가장 이상적인 근본 가치를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상극(相克) 질서는 우주와 인간의 역사가 분열 발전하는데 필요한 요소로서 상극의 질서가 없다면 우주 만물은 존재할 수도 없고 인류 역사 역시 발전할 수 없습니다. 우주가 외적으로 상극 질서로 돌아가지만, 내적으로는 상생(相生) 질서가 함께 돌아가기 때문에 파멸과 종말이 없습니다.

 

 

 

 

 

 

 

 

 

 

 

상극(相克) 질서는 통일과 성숙의 상생(相生) 질서로 가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으로 내적 성숙을 위한 외적 성장의 과정입니다. 그리고 이차적인 문제로 상극 질서를 극복하기 위한 단 하나의 방법이었던 인류 창세 역사 시대 천지(天地)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천지의 꿈과 이상을 실천하는 원형 정신문화를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천지(天地)의 대광명, 곧 우주의 통치자이신 삼신상제님께서 모든 인간에게 내려준 천지의 본성을 밝히는 일신강충(一神降衷)의 성통광명(性通光明)을 하여 재세이화(在世理化) 하는 천지의 가르침을 온전히 깨우치고 세상에 펴는 참다운 인간, 가장 이상적인 인간의 홍익인간(弘益人間)의 삶을 살라는 소중한 가치를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분열과 혼란과 갈등을 부추기고 부화뇌동하는 사람에게서 홍익인간의 이념을 찾는다는 것은 현재로서는 불가능합니다.

역사를 잃어버렸다는 것은 인간이 가장 소중하게 여기고 실천해야 할 가치를 잃어버린 것으로 더 늦기 전에 인간으로 반드시 알아야 할 우주와 역사의 정신을 찾아야 합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은 언제나 우주의 참진리와 인류의 원형 정신문화를 밝혀 상생(相生)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데 앞장설 것입니다.

 

 

 

 

 

 

 

 

 

 

가을우주의 상생의 새 문화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0월 2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TV로 보는 월간개벽】 <2019년 10월호>, 【실황중계】 <개천 문화 국민 대축제>, 【비밀의 정원, 소록도】입니다.

 

 

 

후천 5만 년의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TV로 보는 월간개벽 <2019년 10월호>

 

인류가 꿈꾸어 왔고 우주의 목적이었던 가을우주의 후천 5만 년의 새역사를 개창하는 진리의 참종자에 대한 종도사님의 말씀과 우주의 꿈을 성취하는 것이 바로 상제님의 천지사업이라는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을 비롯하여 증산도 진리와 신앙 이야기, 인문학과 지구촌 이슈 등 다양한 주제를 소개합니다.

 

 

역사광복을 꿈을 현실화시키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실황중계 <개천 문화 국민 대축제>

 

대한민국 주류 강단사학계는 일제 식민사학을 하늘처럼 신봉하는 신친일파입니다.

왜곡 조작된 우리의 역사를 외면하는 강단사학계에 맞서 우리의 참역사와 정신문화를 광복하기 위한 역사광복군 3천 명이 모였습니다.

2019년 10월 2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개최한 개천 문화 국민 대축제를 실황중계합니다.

 

 

한마음으로 살아가는 상생의 새 시대를 선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비밀의 정원, 소록도

 

섬 모양이 마치 어린 사슴을 닮았다는 어여쁜 이름을 가졌지만, 한때 누구도 들어갈 수 없는 금단의 섬이었던 소록도

대일항쟁기 일본 제국주의에 의해 격리된 채 살아야 했던 사람들이 있습니다.

100여 년 동안 우리의 시선에서 멀진 소록도 주민들의 삶을 살펴보고 그동안 가지고 있던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일제 식민사관을 뿌리 뽑아 대한의 참역사와 정신문화를 밝히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0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0월 7일 ~ 2019년 10월 13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생(相生)의 질서로 열리는 새 시대 새문명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10월 2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10월 7일 ~ 2019년 10월 13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