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우주의 비밀과 인생의 의미를 알려준 궁극의 진리

by 도생(道生) 2019. 10. 29.

천지생인(天地生人)하여 용인(用人)하는 천지의 목적과 인생의 목적

우주의 비밀과 인생의 의미를 알려준 궁극의 진리 무극대도 증산도

 

 

 

 

 

 

 

 

 

 

 

 

증산도 전북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참하나님의 참진리가 전해준 인생의 의미와 목적

 

저희 집안은 유교적 가치관을 가진 집안이었지만, 형제자매의 종교는 각기 달랐습니다.

유교적 풍토라고 하면 권위주의적이고 남성 중심의 가부장적 문화라고 오해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겠지만, 저희 집안은 효와 예만 중시할 뿐입니다.

 

 

친인척도 각기 다른 종교를 신앙했고, 저는 기독교를 잠시 신앙했으며 불교를 신앙하는 동생과 종교에 관심 없는 동생도 있었습니다. 저희 형제자매는 종교가 있든 없든 상관없이 명절 차례와 제사를 모실 때 피치 못할 사정이 없는 한 모두 모여 조상님의 은혜에 감사한 마음으로 차례와 제사를 모셔왔습니다.   

 

 

군 제대 후 대도시에서 직장생활을 하던 중 부모님의 농사 규모가 커지면서 고향으로 돌아와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농사를 지었습니다. 제가 기독교를 신앙할 때 불교를 신앙하는 친구와 종교의 목적이 무엇이며, 인생의 의미는 무엇인가에 대해 깊이 토론한 후로는 마음속에 항상 신과 우주와 인간에 대한 본질적인 질문을 가지고 살면서 참된 진리, 궁극의 진리가 있을 것이란 희망을 품고 살았습니다.

 

 

 

 

 

 

 

 

 

 

논밭 등 많은 농사를 짓는 바쁜 일상에서도 잠시 쉬면서 들판을 쳐다보고 때론 하늘과 산과 바다를 쳐다보며 인생의 참의미에 대해 생각해보곤 했습니다. 기독교, 원불교, 불교, 가톨릭, 통일교, 대순진리회 등 다양한 종교를 신앙하는 친인척과 형제자매, 친구와 만날 때면 가끔 신과 우주와 인간에 대한 저의 뜬금없이는 말에 먹고사는데 도움도 안 되는 것에 너무 신경을 쓰는 것 아니냐고 나무라기도 했습니다. 

 

 

돈이 생기는 것도 아니고 출세를 하는 것도 아니라는 것은 맞는 말이지만, 사람이 움직이면 굶어 죽지 않고 한평생 살아갈 수 있기에 신(神)과 우주의 비밀과 인생의 의미를 알려줄 궁극의 진리를 찾고 싶었지만, 저의 희망을 시기하는 것인지 현실이란 거대한 벽궁극의 진리로 가는 길을 가로막고 있었습니다.

 

 

제가 상제님의 진리를 만나게 된 것은 불교를 신앙하다 그만두고 지인을 통해서 상제님 진리를 접한 동생을 통해서입니다.

부모님을 뵙기 위해 집에 왔던 동생이 전해준 상제님 말씀이 예사롭게 들리지 않아 일하면서 자주 생각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도 그즈음부터 시청하기 시작했는데 바쁜 농사일에 몸도 피곤했지만, 하루 2시간 이상은 상생방송을 시청했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종일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진리를 배우는 즐거움에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궁극의 진리를 공부하는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아버지 증산상제님께서는 우주 시간의 비밀을 밝혀주시고 인생의 의미를 깨우쳐주셨습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농사를 지으면서 언제나 자연과 함께 하는 삶을 살았는데, 그 자연의 품속에서 살면서도 우주 시간의 비밀을 몰랐다는 것이 부끄러웠습니다. 

 

 

우주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끝없이 순환하는데, 우주가 목적도 없이 순환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우주에는 초목농사를 짓는 춘하추동(春夏秋冬)의 지구 1년 사계절과 똑같이 인간과 문명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이 있다는 것입니다.

 

 

 

 

 

 

 

 

 

 

 

우주가 인간을 낳고 길러 문명이 발전하는 우주 1년은 기성종교 성자 중 누구도 명확하게 밝혀주지 못했고, 단지 새 세상을 여시는 우주의 절대자께서 그동안 인류가 꿈꾸어온 지상천국, 용화세계의 이상 세계가 열린다는 말만 했습니다.

 

 

기성종교에서는 우주의 절대자를 말하는데, 불교는 미륵부처님이고 기독교는 하나님, 유교와 도교는 상제님이라는 호칭을 사용합니다. 각 종교마다 우주 절대자에 대한 메시지도 있는데, 성부(聖父) 하나님의 존재는 사라지고 성자(聖子)들만 남아 중요하게 가르치고 있을 뿐입니다.

 

 

성자들의 가르침은 종교마다 다르지만, 성부(聖父, 하나님, 상제님, 미륵부처님)님에 대한 내용이 있으며 용어만 다를 뿐 가르침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2~3천 년의 종교 역사가 흐르면서 진리의 본질이 왜곡되고 희석되어 미륵부처님은 석가모니부처님이 더 중요시됐으며, 기독교는 성경에도 없는 예수님이 하나님이 되어버렸고, 유교와 도교는 추상적인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대우주에 존재하는 천지만물이 천변만화의 법칙을 아는 것이야말로 우주의 비밀을 풀 수 있는 열쇠입니다.

우주의 비밀은 미시의 원자 세계부터 광대한 우주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간이 비밀과 법칙의 실체를 알아내는 것입니다.

 

 

우주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법칙을 따라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은 오직 인간으로 오신 증산상제님께서 밝혀주신 우주의 신비스러운 법칙이며 우주 시간의 비밀입니다. 우주의 봄과 여름철은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기르는 시간대이며, 우주의 가을철은 인간과 문명이 성숙하는 시간대입니다.  

 

 

우주의 법칙과 시간의 비밀을 알게 되면서 참된 인생의 의미도 찾게 되었습니다.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께서는 우주의 법칙에 의해 가을우주의 시간대가 되면 인간으로 내려오셔서 인간과 문명을 통일해 성숙시킵니다.

 

 

 

 

 

 

 

 

 

 

140여 년 전 인간으로 오신 증산상제님은 인간과 문명을 성숙시키기 위해 우주의 법칙과 시간 질서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십니다. 증산도는 가을개벽이라는 거대한 시련을 극복하고 천지와 함께 하는 인간이라는 위대한 이상을 실현하는 궁극의 참진리입니다.

 

 

증산도는 단순히 죽어서 잘되자, 신에게 복을 받자는 기성종교가 아닙니다.

우주의 비밀과 인생의 의미를 알고 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한 궁극의 목표를 가지고 하늘과 땅과 인간이 모두 조화롭게 살아가는 궁극의 진리입니다.

 

 

가을우주가 열릴 때 과연 인간이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가 하는 인생의 의미를 알려준 증산도는 상제님의 말씀대로 다 함이 없는 진리입니다.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열어주신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언제나 자손을 음호해 주시는 조상님의 큰 은혜에 보은하는 구도자가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는 우주의 절대자 하나님 아버지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塞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