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간의 존엄성과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는 증산도

by 도생(道生) 2019. 11. 1.

인간은 천지대자연의 무궁한 창조성의 소산이며, 천지의 꿈을 성취하는 존재

인존(人尊)문화로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하고 상생문화로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는 증산도

 

 

 

 

 

 

 

 

 

 

 

 

증산도 서울 지역 홍ㅇㅇ 도생(道生) - 상생의 가을우주를 열어주의 꿈과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는 증산도

 

제가 기억하는 한 저희 집안은 기독교, 불교, 유교 등 세상에 널리 알려진 기성종교를 신앙하지 않았습니다.

저의 어린 시절 기억으로 할머니와 어머니께서 소위 '민간신앙' 또는 '토속신앙'이라고 말하는 우리 민족이 오래전부터 전승된 전통적인 민속신앙을 하셨습니다.

 

 

할머니와 어머니께서 장독대에 정화수를 떠 놓고 기도하시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는데, 철없던 때라 무엇을 하시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러나 학교 다닐 때 어머니께서 저에게 "할머니와 내가 칠성님께 기도해서 너를 낳았다."라는 말씀은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집안이 종교가 없어 저도 중년이 될 때까지 종교 생활을 하지 않고 지내던 중 직장동료의 권유로 십 년 가까이 신앙을 가져본 적이 있습니다. 흔히 '남묘호렌게쿄'라고 말하는 창가학회(SGI)였는데, 제가 창가학회에 대해 잘은 몰라도 일본에서 들어온 종교라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직장동료는 제가 창가학회는 일본에서 유입된 종교라고 부정적으로 말하는 것을 보고, 일본에서 유입된 것은 맞지만, 근본뿌리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불교이며, 부처님의 가르침을 실현하기 위해 헌신한 니치렌 대성인의 가르침을 실천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했습니다.

 

 

창가학회에서 읽는 주문 '남묘호렌게쿄'는 <나무묘법연화경南無妙法蓮華經, 법화경>의 일본식 발음으로 <법화경>을 근본으로 한 종교입니다. 석가모니 불교에 근본뿌리를 두고 있다고는 하지만, 실제 창가학회는 석가모니 부처님은 뒷전으로 밀려난 채 일본의 고승 나치렌 스님을 대성인으로 추앙하여 니치렌 스님의 가르침을 근본으로 합니다.

 

 

'남묘호랜게쿄'라는 주문을 읽고 마음을 다스리면서 기원을 하면 모든 일이 잘될 것이라고 소개했고, 제가 결정적으로 창가학회를 다니게 된 것은 인간 생명의 존엄을 바탕으로 한 인간주의와 자유와 평화와 인권, 행복 등의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한다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조석근행을 하지 못했지만, 한때는 창가학회 최고의 경전이라 할 수 있는 니치렌 스님의 저서 <어서>에 심취했는데 십 년 가까이 될 때까지 저에게 변화가 없어 다니지 않았습니다.

 

 

창가학회를 그만두고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 불교방송을 보기 위해 채널을 돌리다 우연이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가 방영되고 있었는데, 제가 알던 기존의 상식과 가치관이 한순간에 무너졌습니다.

 

 

우리가 학교에서 배운 인류의 역사가 얼마나 왜곡되고 편협한 것인가를 기존 사서와 발굴된 유적과 유물을 통해 하나하나 증명해주었습니다. 인류의 4대 문명보다 앞선 홍산문명이 발견된 지 100여 년이 지났건만 무시하고 외면하는 사람들이 지구촌의 역사학자입니다.

 

 

 

 

 

 

 

 

 

 

홍산문명의 실체를 규명하기 위해 애쓰는 일부 학자도 있지만, 대다수의 역사학자는 인류의 역사를 새로 써야 함에도 기존이 역사만 되풀이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간의 존엄성은 찾아볼 수도 없고, 오직 인류 창세 역사 시대 정신문화는 없고 미개하고 원시적인 생활상만 부각한 역사만 주장합니다.  

 

 

천지대자연의 이치에 순응하고 천지의 정신을 본받아 살면서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살았던 인류 창세 역사의 정신문화는 동서양 역사에 단 한 줄도 나오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상생방송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시청한 후 증산도 진리가 궁금해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을 계속시청하며 공부했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인간의 존엄성에 대해서 "하늘과 땅을 형상하여 사람이 생겨났나니, 만물 가운데 오직 사람이 가장 존귀하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 "천지가 사람을 낳아 사람을 쓰나니 천지에서 사람을 쓰는 이때에 참예하지 못하면 어찌 그것을 인생이라 할 수 있겠느냐!"라고 하셨습니다.

 

 

 

 

 

 

 

 

 

 

 

인간은 천지로부터 부여받은 인간의 존엄성을 잃어버렸고, 인간 마음속에 있는 천지의 대광명을 밝히고 천지의 목적을 이루는 천지의 열매라는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상실한 채 살아왔습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지나온 인류 역사는 진리에서 점점 멀어지면서 인간의 존엄성과 인류 보편적 가치를 잃어버리는 과정이었습니다.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가을우주를 맞아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는 인간 본연의 존엄성을 되찾아 주셨고,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는 새로운 삶을 제시해주셨습니다. 약 4년간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증산도 진리 서적을 공부하고 증산도 신앙을 결심했습니다.

 

 

증산도 진리는 제가 그동안 살아오면서 가졌던 인간이란 어떤 존재이며, 인간의 삶의 목적은 무엇이며, 인간의 자기실현은 과연 가능한가? 과연 인류의 보편적 가치는 무엇이며 그런 가치가 있다면 실현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에 해답을 주었습니다.

 

 

 

 

 

 

 

 

 

 

 

지구촌 인류는 진리와 생명의 근본이 되는 자아를 잃고 현실에 얽매여 살아가고 있습니다.

물질만능주의에 매몰되어 인간의 존엄성은 사라지고,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지향한다는 사람들이 만든 불완전한 민주주의와 자본주의 체제가 세상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인류의 보편적 가치로 추구하기 위해 자유와 평등과 행복과 인권 등을 말하지만, 실제 현실과 괴리가 너무 큽니다.

천지대자연이 돌아가는 우주의 이치를 모르다 보니 인간의 존엄성이 파괴되고 인류의 보편적 가치가 실현되지 못하고 있는 이유를 아는 사람도 없습니다.

 

 

지구촌 인류가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하고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천지대자연의 섭리를 알아야 합니다.

인간과 문화가 성숙하는 가을우주의 새 시대를 열어주신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증산도 진리롤 인도해 주신 조상님의 은혜에 보은하는 참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우주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전환하는 가을개벽기에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고 새 시대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