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1월 2주차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1. 6.

가을우주의 추수정신이며 절대정신인 원시반본(原始返本)의 섭리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1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1월 6일 ~ 2020년 1월 12일

 

 

 

 

 

 

 

 

 

 

 

 

춘하추동(春夏秋冬)의 지구 1년 사계절에서 봄은 생명을 낳는 계절이며 가을은 생명을 추수(秋收)하는 결실의 계절입니다.

봄에 생명을 낳고 가을에 거두는 춘생추살(春生秋殺)의 섭리는 우주 변화의 절대법칙이며 영원히 변하지 않는 천지대자연의 법칙입니다.

 

 

봄과 여름에는 생명의 기운이 뿌리에서 시작해 줄기와 가지를 거쳐 잎으로 퍼져갑니다.

그러나 가을이 되면 생명의 기운은 반드시 뿌리로 돌아가는데, 이것이 바로 원시반본(原始返本) 하는 천지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시원을 근원자리로 돌아간다'라는 의미의 원시반본(原始返本) 섭리는 가을의 추수정신, 통일정신, 변화정신입니다.

원시반본의 섭리는 인간과 천지만물에 모두 적용되는 천지대자연의 섭리로 하나님의 우주 통치정신이기도 합니다.

 

 

 

 

 

 

 

 

 

 

봄과 여름이 성장과 분열의 과정을 거쳐 만물이 마지막 늦여름 성장의 극점, 분열의 극기까지 발전합니다.

그리고 가을로 접어들면서 봄과 여름 동안 만물을 성장 발전시켜온 생명의 원동력, 생명의 기운이 뿌리로 돌아가면서 열매를 맺습니다.

 

 

가을이 되면 생명의 기운이 처음 시작된 근원으로 돌아가면서 열매를 맺게 되는데, 초목(草木)뿐만 아니라 인간사(人間事)와 우주사(宇宙事)도 천지대자연의 원시반본 섭리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천지대자연의 우주사와 초목은 인위적으로 하지 않아도 원시반본이 자연스럽게 되지만, 인간사는 원시반본의 섭리를 따라야 합니다. 왜냐하면 천지대자연과 같이 한마음으로 살아왔다면 상관없지만, 인간의 삶이 그동안 천지대자연에서 점차 멀어지는 환경 속에 살면서 진리의 근본을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우주가 인류 문명을 낳고 길러온 우주의 봄과 여름이 끝나고 우주의 가을이 시작되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입니다. 천지대자연의 법칙으로 원시반본(原始返本) 하는 이때는 생명의 뿌리를 찾고 진리의 뿌리를 찾아야 합니다.

 

원시반본은 인간의 자유의지로 선택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천지대자연의 절대정신이며 하나님의 통치정신이기 때문에 누구도 예외 없이 생명과 역사와 진리의 근원을 찾는 삶을 살 때 열매인간의 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을에 열매를 맺으면 낙엽은 속절없이 떨어져 사라지게 되듯이 우주가 그동안 인간을 낳고 길러 가꾸어온 인류 문명을 가을우주가 되면서 통일하고 성숙시켜 인간열매를 맺으려 합니다.

 

증산도는 가을우주의 추수관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우주의 봄과 여름에 꽃피운 문화를 매듭짓고 열매인간이 되는 가을우주를 여는 새 문화입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은 우주의 열매가 되는 원시반본을 실천하는 바른길을 제시하고 천지대자연과 하나 되는 진리인간의 삶을 밝혀주기 위해 앞장서 나아갈 것입니다.

 

 

 

 

 

 

 

 

 

 

우주의 진리와 하나 되는 참된 진리의 길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1월 2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TV로 보는 월간개벽 <2020년 1월호>, 나의 신앙 증산도 시즌2 <75회 이강희, 이준규 도생>, 고대 10대 불가사의<9회 사라진 전설의 도시>입니다.

 

 

정신문화와 물질문화가 하나 되는 극치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TV로 보는 월간개벽 <2020년 1월호>

 

2020 경자년 "천지(天地)가 사람농사를 짓는 보다 궁극적인 이유는, 장차 천지가 꿈꾸는 이상세계를 지상에 건설하여 천지성공(天地成功)을 이루어 내는 주체가 인간이라는데 있습니다. 천지를 대신하여 지상에 천국을 건설함으로써 천지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것이 바로 인간의 역할입니다."라고 말씀하신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 명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사를 소재합니다.

 

 

춘생추살(春生秋殺) 하는 천지대자연의 섭리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나의 신앙 증산도 시즌2 <75회 이강희, 이준규 도생>

 

청소년기 친구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예언과 세상의 미스터리를 알아보는 과정에서 우주 변화의 원리로 돌아가는 세상의 참모습과 인류구원을 위해 인간으로 강하하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 그리고 명상과 수행, 인류 최초의 경전인 천부경을 통해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을 깨닫게 된 이강희 도생과 이준규 도생의 신앙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인간농사를 지으며 돌아가는 우주 1년의 비밀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고대 10대 불가사의 <9회 사라진 전설의 도시>

 

도시 확장과 권력은 문명의 심장부를 구성합니다.

뛰어난 기술과 혁신과 기념비적인 건물 등을 갖추면 거대한 도시가 탄생합니다.

사라진 전설의 위대한 고대 도시의 발자취를 따라가 봅니다.

 

 

 

 

 

 

 

 

 

 

한韓문화 중심 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천지가 둥글어가는 대자연의 이법(理法)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1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1월 6일 ~ 2020년 1월 12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천지의 열매가 되는 인존문화(人尊文化)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1월 2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1월 6일 ~ 2020년 1월 12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