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경자년 2020년 1월 4주차 설 명절 연휴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1. 20.

인간의 근본 도리를 실천하는 참다운 인간의 길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경자년(庚子年) 서력 2020년 1월 4주차 - 설 명절 연휴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1월 20일 ~ 2020년 1월 26일

 

 

 

 

 

 

 

 

 

 

 

 

서력 2020년 1월 25일은 경자년이 시작되는 정월 초하루 이며 며칠 후면 경자년  연휴를 맞아 민족 대이동이 시작됩니다.

경자년 설 연휴는 대체휴일까지 4일이며 민족의 대명절 설 연휴를 맞아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게 됩니다.

 

 

해마다 설 연휴에는 부모님을 비롯해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과 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여 조상님의 음덕을 기리며 차례를 모시게 됩니다. 설 명절 차례상을 준비하는 과정에는 여성분들은 수고로움보다는 정성을 다한다는 마음 자세로 차례상을 준비해왔습니다.

 

 

우리의 할머니와 어머니, 누이와 동생 등이 수고로움을 마다하지 않고 차례상 장만에 정성을 들인 것은 생명의 근원으로 언제나 음으로 양으로 자손을 보살펴주시는 부모님과 조상님의 은혜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는 보은(報恩)의 마음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산업화가 된 이후부터 설 명절 차례상 준비는 여성의 고된 노동으로 치부하고 스트레스받는 날과 귀성과 귀경길 장거리 운전 등 '명절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하고, 설 연휴에 차례를 모시지 않고 연휴를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평일과 주말에 맛있는 음식을 먹고, 여러 지역에서 열리는 축제를 보러 가고, 운동과 등산과 캠핑 등 다양한 취미생활, 등 개인과 가족이 한순간의 만족을 위해 즐기고 여러 시간을 힘들게 운전하는 것은 단지 자신이 좋아하고 즐기기 위한 것이라 경제적인 문제와 정신적 체적인 문제가 없다고 말합니다.

 

 

세상이 아무리 자유주의와 개인주의화가 되면서 인간으로서 가장 근본이 되고 실천해야 할 부모님과 조상님의 음덕을 무시하고 망각을 부추기는 행위는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자본주의 산업사회에서 맞벌이 부부의 증가, 핵가족화와 1인 시대 증가 등의 사회적 변화 때문에 가정에 따라 차례상을 간소화는 경우가 있더라도 차례를 반드시 모셔야 하는 것이 인간의 도리입니다.

 

 

   

 

 

 

 

 

 

 

시대가 변화하면서 인간으로서 실천해야 할 올바른 인간의 도리와 가치가 점차 사라지고 희석되는 가운데 오직 자유주의와 개인주의만 앞세우고 있습니다. 아무리 시대와 환경이 바뀌었다 할지라도 효(孝)는 것은 만행의 근본이며 인간이 인간답게 사는 가장 본질적인 문제입니다.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는 "사람이 조상에게서 몸을 받은 은혜로 조상 제사를 지내는 것은 천지(天地)의 덕(德)에 합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제사와 차례 등 조상의 은혜에 보은하는 예식은 천지의 본마음과 꼭 들어맞는 올바른 문화라고 말씀해주신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자기 조상이 자기의 제1의 하나님이다. 원 하나님은 제2의 하나님이시다. 그러니 제 조상을 지극히 모셔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세상에 나를 존재하게 해주신 부모님과 조상님을 위한다는 것은 참다운 인간이 되는 길이며 인간의 도리로 지극히 상식적인 일입니다. 경자년 2020년 설 연휴를 맞아 조상님의 은혜에 보은하는 정성스러운 차례를 모시고 가족과 행복한 명절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인간의 근본 도리를 다해 참인간의 길로 나아가는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는데 앞장서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경자년 2020년 1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한국의 성씨 <1회 진주 강씨姜氏>, 도전道典 문화 콘서트 <상제님 성체 성의 전수와 진법 도통맥 - 3부작>, 설 명절 특집 7분 다큐 <궁궐 편 - 3부작>입니다.

 

 

 

천지와 인류와 한민족의 근본 뿌리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한국의 성씨 <1회 진주 강씨姜氏>

 

현존하는 성씨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인류의 뿌리 성씨는 진주 강씨입니다.

제일 처음 강씨 성을 사용한 분은 누구일까요?  진주 강씨의 기원과 연맥의 틀을 알아봅니다.

<한국의 성씨>는 나의 존재의 근원이자 근본 뿌리인 성씨에 대해 그 기원과 틀을 바르게 알아보고 자신의 뿌리를 올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생명과 진리의 근원이신 천지부모님을 찾아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문화 콘서트 <상제님 성체 성의 전수와 진법 도통맥>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후천개벽기에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

증산상제님께서 후천개벽기에 인류를 구원하고 후천 5만 년의 조화선경을 여는 천지조화 주문 태을주를 전수해준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무극대도의 정통성을 계승한 종통 대권은 누구에게 어떻게 전수됐는지 진리의 비밀을 밝혀 드립니다.

 

 

우주가 돌아가는 천지대자연의 법칙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설 명절 특집 7분 다큐 <궁궐 편 - 3부작>

 

설 명절 연휴가 가장 많이 찾는 장소 중 한 곳이 궁궐입니다.

조선을 개국하고 첫 궁궐로 사용되다가 여러 전쟁 중에 불타고 쓰러져 다시 지은 경복궁을 비롯해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는 조선의 궁궐이 남아 있습니다. 설 명절 연휴를 맞아 조선왕조와 대한제국, 격동의 근현대사를 우리와 함께한 조선의 궁궐을 찾아갑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방송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지구촌 인류에게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의 진리의 단비를 뿌려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경자년 2020년 1월 4주차 - 설 명절 연휴 TV 방송편성표

2020년 1월 20일 ~ 2020년 1월 26일

<여기를 클릭하경자년 설 명절 연휴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의 새 문화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경자년 2020년 1월 4주차 - 설 명절 연휴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1월 20일 ~ 2020년 1월 26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