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1월 1주차 주간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12. 30.

상생과 통일문화의 새로운 미래 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1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2월 30일 ~ 2020년 1월 5일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 지구촌 전역의 정치, 경제, 사회, 군사 등 분야에서 일어나는 대립은 하루가 다르게 격화되고 있습니다. 극한으로 치닫고 있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은 대한민국에도 예외 없이 거센 폭풍을 몰고 왔으며 날이 갈수록 극심한 혼란은 더해가고 있습니다.

 

 

개인과 지역, 단체와 국가가 타협과 양보보다는 서로 내가 잘돼야 하고 나만 옳다는 주장이 계속되면서 갈등과 대립의 골은 더 깊어가고 있습니다. 혹자는 개인주의와 다원주의 가치관에서 비롯한 의견대립과 갈등이 심화되는 현대사회의 현상이라며 분쟁 해결을 위해 당사자 간 협상이 필요하다 주장합니다.

 

 

개인 이기주의와 집이기주의로 인한 대립과 갈등의 문제를 대화와 타협을 통해 서로 조금씩 양보하는 선에서 원만한 협상 결과를 이루어냈다고 해도 각자의 이익이 침해되면 또다시 대립과 갈등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 일시적인 해결방법에 지나지 않습니다.

 

 

 

 

 

 

 

 

 

 

지구촌의 정치, 경제, 사회, 군사, 문화, 종교 등 전반에서 일어나는 대립과 갈등은 날이 갈수록 극한으로 치닫고 있는데 근본적인 원인을 아는 사람도 없고 완전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혹자의 주장처럼 반목과 대립과 갈등의 혼란은 전체주위와 민주주의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극미세계에서 극대세계까지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우주의 법칙이 원인이며 해결방안입니다.

다른 말로 천지대자연의 질서, 곧 우주변화의 원리의 절대법칙이 하늘과 땅과 인간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천지대자연은 인간과 만물을 낳고 길러 열매 맺는 우주 1년의 생장염장(生長斂藏) 질서로 사람농사를 지으며 돌아갑니다.

우주 1년은 전반기에는 상극(相克)의 질서와 후반기 상생(相生)의 질서 돌아가는데, 전반기를 선천(先天)이라 하고 후반기를 후천(後天)이라고 합니다.

 

 

 

 

 

 

 

 

 

 

 

우주 1년의 전반기 선천 5만 년의 역사에서는 천지대자연이 상극(相克)의 질서를 바탕으로 돌아가면서 인류의 첫걸음이라 할 수 있는 원시문명이 출현하여 인류 문명이 발전하게 됩다. 그리고 후반기인 후천 5만 년의 역사에서는 상생(相生)의 질서를 바탕으로 선천 5만 년 동안 성장 발전한 인류 문명이 성장을 멈추고 인간의 정신문화와 물질문명이 통일되어 열매 맺고 성숙하게 됩니다.

 

 

우주가 변화하는 이치로서의 상극(相克)과 상생(相生) 질서는 천지대자연이 돌아가는 절대법칙입니다.

천지대자연의 상극(相克)은 서로 도움을 주면서 견제하고 균형을 이루면서 변화를 이루어가지만, 인간의 역사에서 상극(相克)의 질서는 분란과 대립과 경쟁이 이어지면서 인류 문명이 발전하게 됩니다.

 

 

인류가 사는 이 시대는 상극(相克) 질서의 극점으로 지금까지 인류가 걸어온 역사에서도 가장 대립과 갈등과 반목이 심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천지대자연의 질서가 상극(相克)으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역사를 끝내고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새 세상을 앞두고 있습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인류가 맞이한 통일과 성숙의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되는 고도의 성숙한 인류 문명을 열어가는 데 앞장설 것입니다.

 

 

 

 

 

 

 

 

 

 

 

상생(相生)의 새 문화, 통일과 성숙의 새 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1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정역과 산책 <37~38강 일세주천율여도수>, 환단고기 북콘서트 <재세이화하여 홍익인간하라!>, 얼쑤! 우리가락 스페셜 <17회>입니다.

 

 

 

상생의 평화의 가치로 살아가는 새 시대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정역과 산책】 <37~38강 일세주천율려도수>

 

하늘 뜻을 자각한 정역(正易)을 밝힌 일부 김항 선생이 천지의 금화교역(金火交易)과 삼재지도(三才之道)의 위대함을 설명합니다.

 

 

물질문명과 정신문화가 하나되는 신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환단고기 북콘서트】 <재세이화하여 홍익인간하라!>

 

이 세상에는 수많은 이념과 사상이 있지만, 천지와 하나 되는 위대한 사상과 이념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태고 시대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의 임금과 백성들이 한마음이 되어 우주광명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의 천명을 받들어 실현하고자 했던 재세이화와 홍익인간의 이념!

한韓민족 최초의 나라 배달국의 건국정신이기도 했던 재세이화와 홍익인간의 이념은 21세기 인류 문명의 병폐를 치유하고 지구촌 인류가 한마음으로 살아가고 천지와 하나 되는 비전을 담은 궁극의 이념과 사상입니다.

 

 

신인합일(神人合一)의 도술(道術)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얼쑤! 우리가락 스페셜】 <17회>

 

21년 동안 프랑스에 국악의 씨앗을 뿌리며 판소리 문화 외교관 민혜성

이 시대 마지막 어릿광대로 여성 국극 70여 년의 산증인 국가무형문화재 제79호 조명숙 명인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천지인(天地人)이 조화롭게 사는 새 역사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1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12월 30일 ~ 2020년 1월 5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주와 하나님과 인간의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새 시대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1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2019년 12월 30일 ~ 2020년 1월 5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