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한국상고사와 배달국과 고조선의 건국이념 홍익인간 사상

by 도생(道生) 2020. 1. 10.

천지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고 인류 역사를 완결짓는 역사의 주역 태일(太一)인간

한국상고사와 환웅천황의 배달국과 단군왕검 고조선의 건국이념 홍익인간 시상

 

 

 

 

 

 

 

 

 

 

 

 

증산도 부산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천지대자연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우주 광명문화의 진리인간 홍익인간 사상

 

치열한 입시 전쟁을 치르고 대학에 입학한 후 새로운 세상에서 하고 싶은 일이 많았습니다.

1학기는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쏜살같이 지나갔으며 제가 초등학교 때 몸이 많이 안 좋아 학교를 1년 쉬어 같은 학번 친구들보다 한 살 많아 학기 초에 신체검사를 받았습니다.

 

 

1학기를 마치고 입대를 위해 휴학 신청도 마친 상태에서 입대 전에 친구들과 학교에서 자주 만났습니다.

그때 증산도 동아리에서 홍보하는 것을 보고 천지조화의 주문인 태을주 수행과 천지가 돌아가는 법칙인 우주 1년 이야기를 들려준 증산도 동아리를 알게 됐습니다.

 

 

지나다니면서 증산도 동아리를 본 적이 있었지만, 무엇을 하는 동아리인지는 모른 채 지냈습니다.

2시간 남짓 태을주 수행과 우주 1년에 관한 진리 이야기를 듣고 증산도 진리를 알고 싶다는 호기심에 동아리에 가입했습니다.

 

 

 

 

 

 

 

 

 

 

증산도의 정식 도생(道生)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입문(入門) 절차를 거친 후 일정 교육을 받고 입도(入道)를 합니다.

그러나 학교 동아리에서 태을주 수행과 교육을 받고 입문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 영장이 나와 아쉬움을 뒤로한 채 군에 입대하게 됐습니다.

 

 

천지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변화하면서 돌아가는 우주 변화의 원리 공부를 하는 것이 재미있었지만, 더 재미있었던 공부는 인류의 창세 역사와 인류의 원형문화인 신교(神敎)문화, 그리고 한국상고사와 환웅천황의 배달국과 단군왕검 고조선의 건국이념으로 알려진 홍익인간 사상의 참된 의미를 알게 된 것입니다. 

 

 

중고등학교 때도 역사를 좋아했기 때문에 역사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안다고 생각했는데, 증산도 동아리에서 읽은 <환단고기 완역본>은 제가 알던 역사와 전혀 다른 역사와 인류의 위대한 정신문화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배운 홍익인간 사상은 <삼국유사 - 고조선조>에 나오는 단군신화 속의 고조선의 건국이념이며 우리나라 교육법이 정한 교육의 기본 이념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우리 한韓민족을 배달의 민족이라고도 하는데, 그동안 배달 민족의 유래도 모른 채 음식 배달을 하는 '배달의 민족'이란 업체만 알고 있던 저 자신이 부끄러웠습니다.

 

 

대한민국 학교에서 한국상고사와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이며 배달 민족의 유래가 된 환웅천황의 배달국, 그리고 배달국의 정통성을 이어받은 단군왕검의 고조선을 신화 속의 이야기로 만들고, 인류 최초의 국가였던 환국(桓國)의 통치 이념이면서 배달국과 고조선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사상을 작자미상의 단군신화에 나온 이야기로 치부하게 된 것은 일제 식민사학과 대한민국 주류 강단사학계입니다.

 

 

일제 식민사관과 식민사학에 대해서 배우기는 했지만, 우리의 역사를 완전히 왜곡 날조한 주범이라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더욱이 일제 식민사학을 만든 원흉과 그 후학들이 1945년 광복 후 어지러운 정세를 틈타 대한민국 역사학계를 장악해 일제 식민사학을 우리나라 역사로 굳히는 죄악을 저질렀다는 것에 더욱 몰랐습니다.

 

 

 

 

 

 

 

 

 

 

일제강점기 언론인이며 역사학자, 그리고 대한의 자주독립을 위해 투쟁한 독립운동가였던 단재 신채호 선생에 대해서도 알고 있었지만, 정작 단재 신채호 선생의 역사관에 대해서 제대로 가르치지 않고 숨긴 채 독립운동가로만 부각시켰고, 수많은 독립운동가가 무장 독립투쟁을 하는 바쁜 와중에 국가와 민족의 정체성을 되찾기 위해 한국상고사와 고대사를 밝혀 출간한 역사서의 내용까지 부정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예로부터 중국은 역사를 기록할 때 중국을 높이고 오랑캐를 깎아내린다는 존화양이(尊華攘夷)와 자국의 역사는 상세히 기록하고 외국의 역사는 간단히 기록한다는 상내약외(詳內略外)로 한민족의 역사를 축소하고 왜곡했는데, 고려 후기부터 소중화(小中華) 역사인식이 전개되면서 사대주의 사관에 빠져 우리 역사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일본 제국주의는 19세기부터 우리나라 역사를 왜곡 조작하기 시작했고, 1910년 대한제국을 무력으로 강제병합한 이후에는 일본 왕의 칙령으로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가 만들어져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의 뿌리를 완전히 잘라버리고 왜곡 날조하는 용서를 받지 못할 악행을 저질렀습니다.

 

 

 

 

 

 

 

 

 

 

일본 제국주의는 침략의 정당성을 확보하고 우리나라를 영구지배하기 위해 조작으로 학문적 근거의 역사관인 식민사관이 등장했고,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에서 우리의 역사와 정신문화를 왜곡 날조해 식민사학이라는 기형아를 만들었습니다.

 

 

중국과 일본 제국주의가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왜곡 조작한 것을 광복 후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에서 왕성하게 활동한 이병도와 신석호 등이 후학을 양성하고 대한민국 역사학계를 장악해 주류 강단사학을 넘어 거대한 카르텔을 형성한 후 중화 사대주의 사관과 일제 식민주의 사관으로 잘려 나간 뿌리역사와 정신문화를 찾지 못하도록 조직적으로 숨겨놓았습니다. 

 

 

우리가 배우는 한국상고사는 신화의 역사이며 한국고대사도 중국과 일제가 왜곡 날조한 역사입니다.

중화 사대주의에 빠져있던 조선 시대 때는 한국상고사를 기록한 책을 가지고만 있어도 참수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도 있었지만, 우리 역사의 뿌리가 되는 한국상고사와 한국고대사를 완전하게 말살한 것은 일제강점기이며, 일제의 식민정책을 그대로 계승한 세력이 현재의 주류 강단사학계입니다.

 

 

 

 

 

 

 

 

 

 

흔히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라.'라는 홍익인간 사상이 추상적인 개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데, 홍익인간 사상은 천지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이상적인 인간상으로서  역사를 개척하기 위해 스스로 끊임없이 개혁하고 세상과 하나 되는 세상을 지향하는 가장 현실적이고 실천적인 이념이라는 것입니다.

 

 

한국상고사와 인류의 창세 역사와 정신문화를 기록한 <환단고기>는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의 통치이념이면서 배달국과 고조선의 건국이념이 된 홍익인간 사상이 얼마나 웅대하고 성숙한 정신문화의 정수였는지를 잘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음식 배달전문업체인 '배달의 민족' 대표가 오래전부터 귀에 익숙하고 친밀한 '우리는 배달 민족이며 배달의 후예다.'라는 의미를 단순하게 같은 음을 차용해 상호를 지었는지 몰라도 한국상고사와 한국고대사 등의 역사와 우리의 정체성에 대한 의식이 없는 대한민국 역사교육의 슬픈 현주소를 잘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배달국은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의 정통성을 이어받은 한민족 최초의 국가이며, 단군왕검의 고조선은 신화의 역사가 아니라 실존했던 국가로 홍익인간 사상은 배달국과 고조선의 건국이념과 통치이념이면서 백성들이 가장 소중하게 여기고 실천한 삶의 가치였습니다.

 

 

군복 중에도 증산도 진리 서적을 꾸준하게 읽었고 제대 후 복학과 함께 다시 증산도 동아리를 방문해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의 진리를 공부하고 입도(入道)를 했습니다. 태을주 수행을 통해 천지대자연과 하나 되고 참인간인 태일(太一)인간으로 거듭 태어나는 것이 인류 창세 역사 시대에 지구촌 인류가 추구했던 인생과 역사의 진정한 주인공인 홍익인간 사상의 완성입니다.

 

 

후천 5만 년 상생의 새 문화와 가을우주의 열매인간 진정한 홍익인간의 삶을 열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로 인도해 주신 조상님의 은혜에 보은하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사는 상생의 새 세상을 열어가는데 성경신을 다하는 일꾼이 될 것을 서원합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역사를 매듭짓고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삶의 길을 열어주신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