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불국토의 서방정토와 용화세계를 열어주시는 미륵존불

by 도생(道生) 2020. 1. 12.

불교에서 말하는 가장 이상적인 세상이며 궁극의 유토피아는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조화 선경

진정한 불국토 아미타 부처님의 서방정토와 용화세계를 열어주시는 인간으로 오신 미륵존불

 

 

 

 

 

 

 

 

 

 

 

 

증산도 경북 지역 최ㅇㅇ 도생(道生) - 모두가 진리인간으로 성숙하는 가을우주 세상을 열어주신 도솔천의 천주님

 

저는 종교 신앙을 하고 있지 않았었는데, '친구 따라 강남 간다'라는 말처럼 가장 절친하게 지내던 친구가 일요일에 절에 가서 불공을 드릴 건데 구경삼아 함께 가자는 말을 따라 고등학교 2학년 때 처음으로 절에 가서  친구가 하는 데로 야심경을 봉독했습니다. 

 

 

부모님과 자주 절에 다녔던 친구는 자연스럽게 반야심경을 봉독했는데, 저는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따라 하려니 무척 어색하고 부끄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때 제가 불교와 처음 인연을 맺었고 이후 군대와 회사생활을 시작하면서도 불법을 공부하고 실천하는 것이 생활 속에 자리 잡았습니다.

 

 

회사에 다닌 지 몇 년이 지난 후에는 법사대학에 다니면서 불교의 기초교리와 대승기신론, 화엄, 법화, 유식 사상 등 체계적이고 폭넓게 불교 교리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수시로 경전을 사경했고 21일, 49일, 100일 기도를 반복하면서 회사에 불교 신자 모임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가르침을 공부하던 중 경북 안동의 '제비원 미륵불'로 불리는 '안동 이천동 석불상(마애여래입상)'릏 다녀온 이후 미륵불에 관심을 두고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연이 아가씨와 제비원 미륵불의 전설이 전해오는 안동은 성주풀이의 본향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 신앙에서 미륵존불 신앙으로 가게 된 것은 저도 부족한 면이 많지만, 세월이 흐를수록 불교계에서 부처님의 가르침이 온전하게 실현되지 않는 안타까운 현실을 보며 이 시대가 진짜 말법시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된 영향도 큽니다.

 

 

주말이면 시간을 내서 대구 동화사와 속리산 법주사와 김제 금산사, 논산 관촉사, 서울 봉은사 등 미륵존불이 모셔진 전국의 사찰을 다니며 비슷하면서도 조금씩 차이가 있는 사찰마다 전해오는 이야기도 채집하며 공부했습니다.

 

불국토의 용화세계를 열어주시는 미륵존불에 관해 공부하면서 문득 아미타불께서 열어주시는 불국토의 서방정토도 같은 세상일 텐데 똑같은 불국토를 열어주신다는 아미타불의 서방정토와 미륵존불의 용화세계 연결성을 찾아보았지만, 누구도 그 부분에 대해 대답해주지 못했습니다.

 

  

 

 

 

 

 

 

 

 

회사 동료 중에 정통 불교는 아니지만, 불교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는 '원불교' 신앙인을 만나 많은 이야기를 자주 나누었습니다.

원불교를 신앙한 회사 동료는 석가모니 부처님의 말씀을 아니라 원불교를 창시한 소태산 박중빈 대종사와 2대 교주 정산종사 등의 가르침을 경전으로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불교 교리와 대부분 상이했습니다.

 

 

아미타불은 일체의 고통이 없고 영원한 삶을 살 수 있는 그야말로 청정의 불국토인 서방정토의 극락세계에 머무는 부처님입니다.

미륵존불은 직접 사바세계에 내려와 중생을 교화하여 지상낙원의 용화세계를 열어주시는 구원의 부처님입니다.

 

 

아미타불께서 열어주시는 불국토의 서방세계와 미륵존불께서 열어주시는 용화세계에 대한 알려진 불교 교리를 말하면서도 원불교만의 독특한 교리를 주장했습니다. 아미타불의 서방세계와 미륵존불의 용화세계는 민중들의 염원이 담긴 추상적인 불국토의 세계가 아니라 세상이 원불교 교리를 공부하고 원불교가 세상의 중심이 되었을 때 비로소 불국토의 서방세계와 용화세계가 된다고 했습니다.

 

 

 

 

 

 

 

 

 

불교에서 인류의 미래를 말하는 아미타 부처님과 미륵존불의 서방정토와 용화세계는 분명 누군가가 불국토가 되는 인류의 미래를 내다보고 경전에 기록한 것입니다. 보는 사람에 따라 언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불교 신앙인은 예언이라고 하지 않니다.

 

 

원불교에 다니는 회사 동료는 아미타 부처님께서 열어주시는 불국토의 서방정토를 음양오행의 원리로 설명했습니다.

목화토금수 오행(五行)에서 중앙 토(土)를 제외하고 목화금수(木火金水)를 동서남북 사방위(四方位)에 배속하는데 서방(西方)에 금(金)이라고 했습니다. 동서남북 사방위는 춘하추동 사계절도 배속하는데, 서쪽은 계절로 가을에 해당하여 불국토의 서방정토는 금(金) 기운의 가을세상이라고 했습니다.

 

 

다시 말해 불국토의 서방정토란 맑고 청명한 가을하늘처럼 인간이 맑고 깨끗한 순수한 마음 자체가 되어 세상을 실상을 참되고 올바르게 보고 깨달았을 때 온 세상이 불국토의 서방세계가 된다는 주장이었습니다.

 

 

 

 

 

 

 

 

 

 

미륵존불께서 열어주시는 불국토의 용화세계에 대해서도 원불교는 전혀 다른 주장을 하고 있었습니다.

불교에서는 도솔천에 계시는 미륵존불께서 사바세계에 내려와 삼회설법을 통해 일체중생을 제도하여 열어주시는 불국토의 이상세계를 용화세계라고 합니다.

 

 

원불교에서는 미륵존불께서 열어주시는 불국토의 용화세계는 원불교의 교리가 퍼져서 세상 사람이 정신이 개벽 되어 밝아진 세상이며, 원불교가 세상을 주도하는 인류의 미래 세상이 불국토의 용화세계라고 주장했습니다. 어떤 스님이 말하기를 서방정토와 용화세계의 지상낙원 같은 인류의 미래는 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만드는 것이라고 하지만, 그것은 남보다 나를 먼저 생각하는 대다수 인간의 마음과 경쟁 일변도의 현실을 너무 모르고 하는 말이라고 생각됐습니다. 

 

 

끝없이 이어지는 의문에 해답을 얻지 못한 채 수년이 지났을 무렵 불교방송을 시청하기 위해 채널을 돌리다가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상생방송에서는 증산상제님을 소개하면서 인간으로 오신 미륵존불이시며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라고 했습니다.

 

 

 

 

 

 

 

 

 

 

미륵존불과 하나님은 이질적인 동서양의 불교와 기독교에서 사용하는 용어인데 어떻게 증산도에서 한 분에 대한 호칭이라고 하는지 궁금했습니다. 증산도 진리 강의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의문은 하나둘 풀리기 시작했고, 얼마 후 서점에 가서 가족 수대로 <증산도 도전道典>과 증산도 진리 관련 서적도 사와 읽어가며 온 가족이 상생방송을 시청했습니다.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불교라는 이름을 사용하면서도 불교가 아닌 원불교의 탄생 비화와 원불교 교리의 실체도 알게 됐습니다.

원불교에서 음양오행의 원리와 인간의 마음을 접목해 불국토의 서방정토와 미륵존불께서 열어주시는 용화세계에 대한 교리가 증산상제님의 진리에서 나간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회사 동료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도 도대체 원불교 교리가 불교와 너무 다른 것에 의문이 많았었는데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한꺼번에 해소되었습니다. 원불교를 창시한 소태산 박중빈 대종사와 3대 교주 정산 종사가 모두 상제님을 열심히 신앙하던 원불교(불법연구회)라는 단체를 한 판 차려 나간 것입니다. 통일교는 기독교 교리에 상제님 진리를 접목했고, 대순진리회도 상제님의 진리로 종교 장사를 하는 난법(亂) 단체라는 사실도 알게 됐습니다. 

 

 

 

 

 

 

 

 

 

 

증산상제님은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우주의여름철 선천 5만 년의 역사를 문 닫고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의 후천 5만 년 조화선경을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도솔천의 천주님이신 미륵존불이시며, 예수 성자가 말한 아버지 하나님이십니다.

 

 

기독교의 결론이라 할 수 있는 하나님의 왕국이 건설되는 새하늘 새땅의 지상천국이 바로 불교에서 말하는 불국토의 서방정토와 용화세계입니다. 서로 다른 문화권에서 다른 용어를 사용할 뿐 모두 같은 세상이며 같은 우주의 절대자이십니다.

 

 

인류에게 가을우주의 성숙한 새 문화를 열어주시고 모두가 상생(相生)의 마음으로 사는 후천 5만 년의 조화선경 세계를 열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상제님 진리로 인도해 주신 조상 선령님께 감사 올리고 보은하는 구도자가 되어 영광과 만복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세상 사람에게 진리를 전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우주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의 전환하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류를 구원하고 후천 5만 년의 가을우주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신앙하게 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