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국조 단군왕검과 완전한 인간 홍익인간 이념의 유래

by 도생(道生) 2020. 2. 5.

천지대자연과 우주 통치자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역사의 완성자 이상적 인간상

거발환 환웅천황과 국조 단군왕검과 완전한 인간 홍익인간(弘益人間) 이념의 유래

 

 

 

 

 

 

 

 

 

 

 

 

경남 지역 박ㅇㅇ 도생(道生) - 천지대자연의 웅대한 뜻과 이상을 역사에 구현하는 완전한 인간상의 유래

 

초등학교와 중학교 때까지 친구들과 교회를 다녔는데 제사 때 조상님께 절하는 행위를 귀신에게 절하는 우상숭배라고 한 목사님의 말을 부모님께 말씀드렸더니 부모님과 조상님의 은혜도 모르는 종교라며 크게 화를 내시는 바람에 그 후로 교회를 다니지 않았습니다.

 

 

농사일에 바쁜 부모님을 대신해 할머니가 저를 업어 키우셨고 할머니가 돌아가신 초등학교 5학년 때까지 한방에서 살았기 때문에 돌아가신 이후 제사를 모실 때도 감사함과 그리움에 항상 절을 올렸습니다. 이후 결혼하기 전까지 특별히 종교를 가져본 적이 없었습니다. 

 

 

결혼 후 아이들을 낳고 객지에 살 때 친자매처럼 친하게 지내던 옆집 언니 집에 갔을 때 마침 언니의 친척이 오셨는데, 소개받게 됐습니다. 그분은 국조 단군왕검을 민족의 시조로 모시는 단체에 다니고 있다며 우리 민족을 정체성을 바로 세우고 이화세계를 실현하는 완전한 인간의 홍익인간 이념의 유래 등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학교 다닐 때 배웠던 국조 단군왕검은 신화 속의 인물이라고 배웠는데 국조 단군왕검께서 건국하신 고조선이 실존한 나라였다고 했습니다. 이야기를 듣고 우리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잃어버린 우리의 참역사를 찾는 의미가 좋아 그분이 다니시던 단체를 다니며 <천부경>도 배우고 우리 역사도 공부하며 지냈습니다.

 

 

20년 동안 강화도 마리산과 태백산, 밀양 천진궁 등을 다녔고 고조선을 건국하신 국조 단군왕검께 천제를 모시는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같이 공부하던 분이 전화로 상생방송에서 <환단고기 북콘서트>가 방영되고 있다는 이야기해주시며 한 번 시청해 보라고 하기에 집에서 상생방송을 시청했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제가 지금까지 배워왔던 국조 단군왕검과 완전한 인간 홍익인간 이념의 유래에 대한 지식을 한방에 무너트렸습니다. 국조 단군왕검의 고조선 건국 이념인 줄로만 알았던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라는 완전한 인간상의 홍익인간념의 유래가 잘못됐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이상적 인간상으로서의 완전한 인간인 홍익인간 이념의 유래는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桓國)의 통치이념이었으며, 우리 민족 최초의 국가인 배달국을 여신 거발환 환웅천황께서 환국의 환인천제로부터 전수받은 것입니다. 고조선을 여신 국조 단군왕검께서는 배달국 환웅천황으로부터 홍익인간 이념을 전수받아 고조선을 건국하신 것입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를 시청한 후 완전한 인간상 홍익인간 이념의 유래를 제대로 알게 됐고, 홍익인간 이념이 환국과 배달국과 고조선의 통치 이념이면서 모든 백성이 완전한 인간이 되기 위해 지향하며 살았던 삶의 문화란 사실도 알게 됐습니다.   

 

 

우리의 선조들은 모든 삶의 가치를 홍익인간의 도(道)를 온 누리에 펼쳐나가면서 천지대자연과 우주 통치자의 이상을 성취하는 완전한 인간으로 거듭 태어나는 삶을 살아왔지만, 역사와 정신문화가 사라지면서 본래의 참된 의미를 잃어버린 것입니다.

 

 

 

 

 

 

 

 

 

 

중국의 역사 왜곡과 일본 제국주의는 일왕이 칙령으로 만든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에서 대한의 역사를 왜곡 날조했습니다.

천문학적인 자금과 방대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우리의 고대사부터 근대사까지 조선사편수회에서 만든 <조선사 36권>은 우리의 손으로 쓴 우리의 역사가 아닙니다. 일본의 입맛에 맞게 왜곡 날조된 가짜 역사입니다.

 

 

거짓 역사를 배우면서 우리의 참역사와 정신문화의 실체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완전한 인간상인 홍익인간 이념은 지나치게 포괄적이고 추상적인 개념으로 생각해 왔고, 단군신화 속의 국조 단군왕검으로부터 유래됐다고 믿게 된 것입니다.

 

 

<천부경>과 홍익인간 이념은 모두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桓國)의 신교(神敎)문화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의 가르침을 받들어 국가를 경영한 신교 문화는 백성의 근본 생활문화로 지금의 종교개념과는 전혀 다른 생활신앙이었습니다.

 

 

 

 

 

 

 

 

 

 

하늘의 이치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을 모시는 천제(天祭) 문화는 가정에서 돌아가신 조상님을 모시는 제사문화였습니다. 우주의 섭리와 인간 삶의 목적, 인류의 역사와 신(神)의 세계 등 이 세상 모든 진리를 81자에 담은 인류 문화사 최초의 경전이며 상제님께서 내려주신 계시록인 <천부경>에 대한 말씀을 듣고 제가 그동안 배운 것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대경대법한 말씀에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우주의 꿈과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어 완전한 인간이 되는 홍익인간 이념의 유래는 우주와 천지만물과 인간의 본성과 목적을 밝혀준 <천부경>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1부터 10까지 자연수로 천도(天道)와 지도(地道)와 인도(人道)의 참된 가치와 의미를 밝혀주고 있습니다.

 

 

환국의 환인천제로부터 유래한 완전한 인간상 홍익인간 이념은 인간이 우주의 신성과 지혜와 조화를 온몸에 다 받고 태어나 우주의 대이상향을 구현하는 가장 소중한 생명이라는 가치가 배달국의 환웅천황과 고조선의 국조 단군왕검까지 온전하게 이어졌습니다.

 

 

 

 

 

 

 

 

 

 

 

우리가 역사와 정신문화의 근본 주제를 잃어버리고 잊히게 된 이유는 역사적인 인물과 사건이 일어나면서 사라진 것이지만, 더욱 근원적인 원인은 <개벽문화 북콘서트>를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인간의 역사와 문화는 우주의 이치가 현실 세계에 그대로 드러나는 것인데, 우주의 이치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돌아가면서 인간의 삶은 근본으로부터 멀어지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우주의 이치 그대로 인류의 문화가 생장(生長)의 과정의 마치고 염장(斂藏)의 시기로 들어갈 때는 반드시 근본으로 돌아가야 하는 것이 천지대자연이 이치입니다. 인간이 천지대자연의 질서에 따라 농사를 짓는 봄과 여름과 가을과 겨울의 지구 1년 사계절은 생장염장의 질서로 돌아갑니다.

 

 

인간이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과 마찬가지로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인류 문명의 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도 똑같은 생장염장의 질서로 돌아갑니다. 가을이 되면 만물의 진액은 뿌리로 돌아가고 열매를 맺듯, 우주의 가을이 되면 사람도 근본 뿌리로 돌아가면서 열매를 맺게 됩니다.

 

 

 

 

 

 

 

 

 

 

인간과 만물이 열매 맺고 모든 문화가 통일하는 성숙한 문화, 모두가 평화롭고 조화롭게 사는 완전한 문화 속에서 완전한 인간 홍익인간이 삶을 사는 것입니다. 증산상제님은 인간과 문화를 결실하는 오신 우주의 통치자이시며 가을우주의 추수관 하나님 아버지이십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개벽문화 북콘서트>와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을 시청한 후 증산도야말로 인류 창세 역사의 신교(神敎)문화의 열매이며, 지구촌 인류가 완전한 인간이 되어 홍익인간 이념의 실현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는 유일한 진리라고 확신하게 됐습니다.

 

 

<증산도 도전道典>과 <증산도의 진리> 등 진리 서적을 읽고 증산도가 하나님의 참진리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신했습니다.

 너무나도 부족한 인간으로 살아왔지만, 참진리를 통해 홍익인간의 완전한 인간의 삶을 살 수 있도록 진리의 길을 열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증산도 진리로 인도해 주신 조상님께 보은하는 참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HFhO7rW7qMbeaMOFWJ8XQw

 

 

증산도 영어 홈페이지

http://www.jeungsando.org

 

 

증산도 일본어 홈페이지

http://jp.jeungsando.org

 

 

증산도 중국어 홈페이지

http://cn.jeungsando.org

 

 

증산도 태을주 사이트

http://www.jsd.or.kr/?r=taeulju2

 

 

증산도 태을주 도공(道功) 사이트

http://dogong.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상생문화연구소

http://www.jsd.re.kr

 

 

증산도 월간개벽

http://www.greatopen.net

 

 

증산도와 가을개벽

http://gb.jsd.or.kr

 

 

증산도 어린이포교회 홈페이지

http://kids.jsd.or.kr/

 

 

증산도 청소년포교회 홈페이지

http://youth.jsd.or.kr/

 

 

증산도 대학생 연합회 홈페이지

http://jsdrang.jsd.or.kr/

 

 

증산도 공식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jsdstory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천지만물을 결실하는 가을개벽기에 우주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진정한 역사 완성자 홍익인간의 삶을 열어주신 인간으로 강세한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