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자연의 역습 기후변화의 종착역은 인류 문명의 붕괴

by 도생(道生) 2020. 2. 15.

천지의 자연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열리는 가을우주 상생의 문명

자연의 역습 지구온난 기후변화의 종착역은 류 문명의 붕괴

 

 

 

 

 

 

 

 

 

 

 

 

증산도 충남 지역 전ㅇㅇ 도생(道生) - 인류 문명이 양적 성장을 끝내고 질적으로 대비약을 이루는 상생의 새 문명

 

무엇이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았 항상 자신감이 넘치던 젊은 시절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객기였는지 아니면 진리를 찾아 나선 구도자의 열정이었는지 아직도 답을 내릴 수 없지만, 분명한 것은 그때 저의 행동이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의 진리 증산도와의 인연이 시작됐다는 것입니다.

 

 

욕심이 앞서 나이답지 않게 풍부한 경험을 쌓기 위해 많은 단체를 탐방하고 다녔고, 제가 제일 관심을 둔 분야가 진리 분야였기 때문에 가장 많이 읽고 방문했던 곳도 종교단체였습니다. 불교와 기독교와 증산도와 원불교 등을 소개 종교 교리 서적을 읽었고, 도교의 선도 수행과 불교의 선 수행 등도 몇 년씩 수련했습니다.

 

 

증산도의 <이것이 개벽이다>와 <증산도의 진리> 책도 그때 읽었는데 단순한 교리 서적으로 알고 읽어다 우주가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길러 성숙하게 하는 우주 변화의 원리 부분이 너무 어려워 책을 덮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동안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인생을 즐기며 살았는데, 제가 진리로 다시 다가서는 계기를 준 것은 신문 기사였습니다.

세상에서 자연의 역습이라고 말하는 지구온난화의 후변화 문제가 2007년부터 지구종말 시계를 앞당기는 위협적인 요인으로 추가됐다는 언론 기사를 접한 후부터입니다.

 

 

"모르는 놈은 손에 쥐여 줘도 모르느니라."라고 하신 증산상제님의 말씀처럼 자연의 역습인 기후변화의 종착역은 인류 문명의 붕괴라는 언론 기사를 봤을 때도 우주가 인간을 낳아 기르는 우주 1년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우리나라 각 분야에서도 자연의 역습인 기후변화의 종착역은 인류 문명의 붕괴를 가져올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자연의 역습이라는 지구온난화의 기후변화가 먼 미래에 있을지 모르는 가상의 위기가 아니라 인류 문명의 붕괴를 가져올 만큼 파급력이 크고 당면한 실존적 위기라는 것입니다.

 

 

 

 

 

 

 

 

 

 

끓는 물이 들어 있는 솥 안에 개구리를 넣으면 튀어나오려고 발버둥 치지만, 솥 안에 찬물과 개구리를 함께 넣고 서서히 물을 끓이면 서서히 올라가는 온도변화를 감지하지 못한 채 개구리는 솥에서 죽고 맙니다.

 

 

어찌 보면 인간은 개구리보다 못합니다. 개구리에게 물을 끓인다고 알려주지도 않았지만, 인간은 세상에서 다 알려주고 더욱이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자연의 역습 기후변화의 종착역은 인류 문명의 붕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데도 물이 끓으면 곧 죽을 솥 안에 들어간 개구리처럼 기다리고만 있습니다.

 

 

현재 국가보다는 개인과 시민 사회단체가 더 적극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대응을 촉구하는 것은 기후변화와 같은 자연의 역습에 제대로 대처하고 극복해 후손에게 최고의 환경은 아니더라도 생존할 수 있는 환경의 미래를 전해주어야 한다는 도덕적 의무도 있겠지만, 현재를 사는 인류의 생존을 위한 몸부림입니다.

 

 

 

 

 

 

 

 

 

 

 

제가 증산도에 다시 관심을 두기 시작한 것은 2년 전 우연히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부터입니다.

상생방송에서는 세상에서 기후변화의 종착역은 인류 문명의 붕괴라며 인간의 탐욕이 불러온 결과로 자연의 역습이라고 했지만, 기후변화의 본질은 우주 1년 사계절 변화이며 지구종말과 같은 인류 문명의 붕괴는 없고 새로운 문명이 열린다는 것을 말하고 있었습니다. 

 

 

오래전 사서 조금 읽고 책꽂이에 꽂아두었던 <이것이 개벽이다>와 <증산도의 진리> 책을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다시 읽기 시작했습니다. 우주 변화의 원리는 그때와 똑같이 어려웠지만, 상생방송의 증산도 진리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공부하니 조금씩 이해가 됐고 자연의 역습이라는 기후변화의 본질과 현상 문제와 인류가 맞이할 새 문명의 실체도 알게 됐습니다.

 

 

지구종말시계라고 말하는 운명의 날 시계는 동서냉전이 한창이던 때에 핵전쟁 위기가 현실화할 인류 문명의 붕괴까지 갈 수 있다는 것을 경고하기 위해 과학자들이 만든 것입니다. 동서 냉전이 끝난 직후부터 지구종말시계가 자정에서 가장 멀리 늦춰지기도 했지만, 인류 문명의 붕괴를 가져올 기후변화라는 또 다른 위협 요인이 발생했습니다.

 

 

 

 

 

 

 

 

 

 

핵전쟁은 일어날 수도 있지만, 국가 간 충돌을 피하는 데 노력한다면 인간의 힘으로도 충분히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연의 역습인 기후변화는 이미 인간의 힘으로 막을 수 있는 한계치를 넘어서 지구촌 전역에서 다양한 형태의 자연재해가 발생하면서 동시다발적으로 인류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인간이 물질문명을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생태계 파괴와 자연환경 변화는 에볼라, 바이러스 등의 전염병이 출현하는 자연의 역습이라는 무서운 결과를 낳았다고 합니다. 기업과 국가가 자연과 생태계를 거리낌 없이 파괴하고 오염시키고 있는 물질문명의 한계 때문에 자연재해인 기후변화 자연의 역습을 극복한다는 것은 실현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산업혁명 이후 근현대사의 강력한 성장주의와 자본주의 시장경제체제는 인간의 욕망을 잘 대변해주고 있습니다.

인간 사회와 천지대자연의 질서에는 끝없는 성장이란 없습니다. 발전과 성장의 끝은 성숙입니다.

 

 

 

 

 

 

 

 

 

 

지나온 인류 역사에서 내적 요인과 외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발생하면서 문명이 붕괴된 무수한 문명이 출현했다 사라졌습니다.

우리사 사는 이 시대는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춘하추동의 우주 1년 사계절에서 여름우주가 끝나고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입니다.

 

 

우주의 봄과 여름 동안 사람농사를 지은 것을 가을에 결실하게 됩니다. 지나온 성장과 발전의 인류 문명은 가을우즐 맞아 성숙한 문명으로 다시 출발합니다. 대립과 경쟁으로 치달은 상극(相克)의 선천(先天) 인류 문명이 문 닫는 것이기 때문에 인류 문명의 붕괴라고 말하는 것도 전혀 틀린 말은 아니지만, 상생(相生)의 성숙한 문명으로 나아가는 과정입니다. 

 

 

자연의 역습이라고 말하는 기후변화의 현상은 문명발전이라는 미명아래 배출한 인간의 자연 훼손과 함께 이산화탄소와 플스틱 쓰레기 등 온갖 산업폐기물일부 기후변화를 촉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한 것도 있지만, 본질적인 원인은 인류가 더위가 절정을 치닫고 있는 여름우주의 끝자락에 서 있기 때문입니다.

 

 

 

 

 

 

 

 

 

 

우주의 여름에서 우주의 가을로 들어갈 때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이 일어납니다.

우주의 시간 질서는 분열과 성장에서 통일과 수렴으로 대전환합니다. 인류의 문명개벽은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가면서 쌓이고 맺힌 인간의 원한이 거대한 폭발과 함께 인류 문명사에서 그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파천황적인 충돌 직후 상생(相生) 질서로 들어가면서 평정되고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하나 되는 상생(相生)의 새 문명이 나옵니다.

 

 

마지막 인간개벽은 자연개벽과 문명개벽이 끝난 직후 새 문명을 건설하고 천지인(天地人)이 한마음 되는 우주의 목적을 이루는 주역이 되어 우주 역사를 경영하는 위대한 존재로 다시 태어나는 것입니다.

 

 

천지의 열매인간이 되는 새로운 인간의 삶의 길을 허락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참하나님의 참진리로 인도해주신 조상님의 은혜에 보은하고 일심 신앙하는 도생(道生)이 될 것을 서원합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HFhO7rW7qMbeaMOFWJ8XQw

 

 

증산도 영어 홈페이지

http://www.jeungsando.org

 

 

증산도 일본어 홈페이지

http://jp.jeungsando.org

 

 

증산도 중국어 홈페이지

http://cn.jeungsando.org

 

 

증산도 태을주 사이트

http://www.jsd.or.kr/?r=taeulju2

 

 

증산도 태을주 도공(道功) 사이트

http://dogong.jsd.or.kr

 

 

증산도 신앙상담 및 문의: 1577 - 1691

 

 

 

 

 

 

 

 

증산도 상생문화연구소

http://www.jsd.re.kr

 

 

증산도 월간개벽

http://www.greatopen.net

 

 

증산도와 가을개벽

http://gb.jsd.or.kr

 

 

증산도 어린이포교회 홈페이지

http://kids.jsd.or.kr/

 

 

증산도 청소년포교회 홈페이지

http://youth.jsd.or.kr/

 

 

증산도 대학생 연합회 홈페이지

http://jsdrang.jsd.or.kr/

 

 

증산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jsdstory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후천 5만 년 대통일 문명을 건설하고 우주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진정한 홍익인간의 삶을 길을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