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생의 근본 문제에 대한 해답을 준 증산도 상생방송

by 도생(道生) 2020. 2. 16.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께서 천지인(天地人)을 다스리는 절대 변화법칙 생장염장(生長斂藏)

생로병사와 삶의 의미와 목적 등 인생의 근본 문제에 대한 해답을 준 상생방송과 증산도 진리

 

 

 

 

 

 

 

 

 

 

 

 

증산도 충북 지역 조ㅇㅇ 도생(道生) - 가을우주의 신천지(新天地) 인류의 새 삶의 길을 밝혀준 증산도 상생방

 

근거 없는 자신감이 충만했던 저의 철없던 젊은 시절의 삶을 뒤돌아보면 제가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시련과 좌절과 같은 역경은 없을 것이라고 항상 자신만만했습니다. 사업실패전까지만해도 신(神)을 믿고 마음을 닦는 종교에는 관심조차 없었고 내 가족과 내가 하는 일만 잘 되면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든지 상관없다고 생각하면서 이기적인 삶을 살아왔습니다.

 

 

솔직히 종교에 무관심하게 된 동기는 직계 가족이 종교 성직자로 사는 모습을 오랫동안 보면서 쌓인 고정관념 때문인지 모릅니다. 보통사람과 성직자의 삶이 하나로 어우러진 삶이었다기보다는 세상과 동떨어진 삶이란 생각이 마음 한편에 있었습니다.

 

 

결혼하고 작은 업체를 운영하면서 평탄한 삶을 살던 중 일이 잘 풀려 사업을 확장하게 됐습니다.

교만하게 보일 정도로 충만했던 자신감에 도취하여 한동안 잘 운영되던 사업이 경제 위기가 오면서 순식간에 무너졌고 결국 부도처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업 실패는 저를 증산도 상생방송으로 인도하는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사업을 재기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지만, 끝내 성공하지 못하고 부채만 겨우 정리하는 선에서 사업을 접었습니다.

사업 번창과 좌절과 재기를 실패한 일련의 과정에서 느낀 것은 제가 알고 있던 세상보다 현실은 냉정하고 가혹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예전에 아버지께서 인생이란 그 자체가 고(苦)다. 인간이 탐음치 삼독의 어리석음에서 해탈하는 깨달음을 얻어야 생사 문제 또한 초월해 고해의 바다를 건너 진정한 대자유인이 된다고 말씀하셨는데 틀린 말씀은 아니라고 생각됐지만, 그때만 해도 현실의 삶에 만족하면 살던 때라 선뜻 마음에 와닿지 않았습니다.

 

 

철없던 시절 자식을 위한 아버지 말씀에 동의하지 못한 또 하나의 이유는 매 순간 세상과 부딪치면서 살고 탐음치 삼독의 그늘에서 한시도 벗어나지 못하는 보통사람의 힘겨운 삶과는 괴리감이 커서 추상적인 말씀으로밖에 안 들렸기 때문입니다.

 

 

 

 

 

 

 

 

 

사업 재기 실패 후 평범한 직장인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전까지 약 1년 동안 모든 욕심을 내려놓고 삶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했습니다.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시련과 고난의 시간을 겪으면서 생전 아버지께서 저에게 해주셨던 말씀을 되새겨 보기도 했습니다. 

 

 

과연 인생이란 무엇인지 인생의 근본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서점에서 동서양 철학자가 정의한 책도 읽고 불교와 기독교 등 종교를 찾아다니며 참된 인생의 의미를 찾아다녔지만, 인생의 근본문제에 대한 해답을 준 종교는 없었습니다.

 

 

인간의 마음과 인간의 영혼과 생로병사, 그리고 인간이 왜 태어났고 무엇을 위해 살며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삶의 의미와 인간의 존재 목적 등 인생의 근본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는 여정은 1년간 주변과 마음을 정리하고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멈출 수 없었습니다.

 

 

 

 

 

 

 

 

 

 

사업을 다시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인생의 근본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는 여정은 계속됐습니다. 직장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눌 때도 항상 인간이란 무엇이며 인생은 어떻게 살고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가? 이 세상 모든 인간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는 모습을 본 직장동료가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해보라고 했습니다.

 

 

자기도 얼마 전 우연이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한 후 증산도 진리를 공부는 중인데 증산도 진리는 기성종교의 교리와는 아주 다르고 인생의 근본문제를 풀어주고 세상의 모든 문제에 대한 해답을 주는 우주 변화의 원리가 너무 신기하다고 적극적으로 추천했습니다.

 

 

그날 저녁부터 증산도 상생방송을 하루도 빼놓지 않고 매일 시청했고, 증산도 진리 관련 책을 사 읽으며 진리 공부를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생의 근본문제라고 하면 생로병사와 인간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인간의 존재 의미와 목적 등에 대한 해답을 찾으려고 합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을 통해 인생의 근본문제를 대한 총체적인 해답을 주는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진리 말씀을 보고 인간이 본질적으로 고민하는 진리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인슈타인은 우주의 시간과 공간이라는 무대 위에서 만사와 만물에 적용되는 가장 보편적인 대자연의 법칙, 곧 인간을 포함해서 우주 만물의 모든 것을 단일한 원리로 설명한 통일장이론을 주장했는데, 아인슈타인의 통일장이론보다 더 구체적이고 논리적인 인생의 근본문제에 대한 해답을 준 것이 바로 우주가 변화하는 근본 틀이며 이(理法)의 증산도 우주 1년입니다.

 

 

인간의 생로병사와 인생의 여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인간이 생명을 유지하는 호흡과 몸의 기혈(氣血) 운동을 시작으로 인간 삶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라고 할 수 있는 하루의 낮과 밤, 인생의 기본 단위라고 할 수 있는 지구 1년 사계절, 지구의 자전과 공전, 그리고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은 모두 동일한 법칙인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순환한다는 것입니다.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춘하추동의 우주 1년 사계절은 인생의 근본 문제에 대한 본질에 대한 문제이면서 해답이고 결론입니다.

인간의 마음과 영혼과 몸에는 대우주의 광명과 신성과 지혜와 생명이 똑같이 들어있고 우주의 법칙은 인간을 포함한 우주 만물에 그대로 적용됩니다.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129,600년의 우주 1년 사계절에는 선천(先天)과 후천(後天)이라는 두 개의 하늘이 있습니다.

선천과 후천은 다시 자연의 선천과 후천, 그리고 문명의 선천과 후천이 있습니다.

 

 

자연의 선천과 후천은 129,600년의 우주 1년에서 선천은 봄과 여름철로 64,800년, 후천은 가을과 겨울철로 64,800년입니다.

문명의 선천과 후천은 선천 50,000년은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가는 우주의 봄과 여름철이며, 후천 50,000년은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우주의 가을철입니다. 겨울은 문명의 휴식기로 29,600년입니다.

 

 

 

 

 

 

 

 

 

소우주인 인간은 대우주의 축소판으로 인간의 삶이란 우주적 삶이며 대자연의 목적과 동일합니다.

진리를 모르는 인간은 현실에서 생로병사, 삶의 의미와 존재 목적을 고민하지만, 진리를 알고보면  본질적인 면에서 보거나 결과적인 면에서 볼 때 인간의 삶이란 우주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진정한 우주의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노력과 주변 환경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학교와 직장 생활, 연애와 결혼, 자녀 교육과 노후생활 등 인생의 여정을 마칠 때까지 다양한 경험과 선택을 하게 됩니다. 자신들은 모르지만,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이 모여 인류의 역사가 되고 더 많은 세월이 흘러 우주의 법칙 안에서 삶을 사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에서 우주가 사람농사를 결실하는 인류 문명을 열매 맺는 가장 중차대한 시점입니다. 우주의 열매문화와 우주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우주 역사의 주인공 태일(太一)인간의 삶을 허락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조상 선령님의 은혜에 보은하는 태을랑이 될 것을 서원합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HFhO7rW7qMbeaMOFWJ8XQw

 

 

증산도 영어 홈페이지

http://www.jeungsando.org

 

 

증산도 일본어 홈페이지

http://jp.jeungsando.org

 

 

증산도 중국어 홈페이지

http://cn.jeungsando.org

 

 

증산도 태을주 사이트

http://www.jsd.or.kr/?r=taeulju2

 

 

증산도 태을주 도공(道功) 사이트

http://dogong.jsd.or.kr

 

 

증산도 신앙상담 및 문의: 1577 - 1691

 

 

증산도 상생문화연구소

http://www.jsd.re.kr

 

 

증산도 월간개벽

http://www.greatopen.net

 

 

증산도와 가을개벽

http://gb.jsd.or.kr

 

 

증산도 어린이포교회 홈페이지

http://kids.jsd.or.kr/

 

 

증산도 청소년포교회 홈페이지

http://youth.jsd.or.kr/

 

 

증산도 대학생 연합회 홈페이지

http://jsdrang.jsd.or.kr/

 

 

증산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jsdstory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상극(相克)으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역사를 끝 막고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새 시대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