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완전한 세상과 완전한 인간의 길을 연 궁극의 진리 증산도

by 도생(道生) 2020. 2. 22.

천지의 열매 인간은 신(神)의 궁극이며 천지의 꿈과 이상을 이루는 위대한 존재 

가을우주의 완전한 세상과 홍익인간의 완전한 인간의 길을 연 궁극의 진리 증산도

 

 

 

 

 

 

 

 

 

 

 

 

증산도 서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천지의 목적을 실현하는 완전한 인간의 길을 연 증산상제님무극대도  

 

대학을 다닐 때만 해도 졸업하면 회사에 입사해 평범한 삶을 살 줄만 알았습니다.

그러나 생각지도 않은 인생의 변화가 찾아오게 됐고, 그로 인해 궁극의 진리인 증산도를 만나게 됐습니다.

 

 

지나온 인류 역사는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인간의 끊임없는 투쟁의 역사입니다.

서로의 주장이 달라 갈등하고 치열한 경쟁과 대립의 시간도 결국 이념과 사상을 초월한 이상적인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진보의 역사입니다.

 

 

종교의 성자들이 다른 가치를 바탕으로 완전한 인간의 길을 갈 수 있는 비전을 제시했고,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사람과 국가에서 정책을 제시하고 제도를 보완하면서 완전한 세상을 추구해왔지만, 완전한 인간의 길로 들어선 사람은 손가락으로 꼽을 정도의 극소수에 그쳤고, 완전한 세상과는 거리가 더 멀어졌습니다.

 

 

 

 

 

 

 

 

 

 

대학 재학 중에 군대를 다녀왔고 대학 졸업 후에는 취업을 준비할 때 해외에서 근무하고 계신 아버지께서 세상을 보는 국제적 안목도 넓히고 능력도 키울 겸 오라는 말씀을 듣고 한동안 고민 끝에 아버지께서 근무하신 해외로 나가게 됐습니다.

 

몇 달간 현지 한인들의 사업도 둘러보고 유망한 사업에 대해 조언도 받고 정보를 확인하는 등 교민들과 밀접하게 교류했습니다. 

큰 액수는 아니지만, 아버지께서 사업 자금을 주셔서 작은 규모의 무역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말도 통하지 않는 나라에서 어떻게 살까 걱정도 했는데, 약 5년 동안 성공과 실패를 거듭했고 귀국하기 얼마 전 사업을 확장했다가 실패를 맛보고 사업을 정리했습니다. 그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인생에 대해 작은 깨달음도 얻고 귀국했습니다.

 

한동안 쉬다가 해외에서 무역업을 운영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무역회사에 취업해 해외 영업파트에서 일하게 됐습니다.

적자생존이라는 말처럼 제가 일하는 분야뿐만 아니라 세상 모든 분야에서 살아남기 위생존 경쟁은 치열합니다.

 

 

 

 

 

 

 

 

 

 

생존본능은 생명을 가진 모든 생물체의 가장 기본적인 본능이지만, 만물의 영장이라는 인간이 금수처럼 생존을 위해서만 산다면 금수와 다를 바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다운 인간의 길이란 무엇인가를 고민하기 시작했고 직장을 그만두고 해외에서 작은 사업을 하시던 아버지께서 사업을 정리하고 귀국한 후 상생방송을 시청하시고 저에게 궁극의 진리인 증산도를 소개해주셨습니다. 

 

 

해외에서 사업하는 과정에서 아버지와 의견 충돌도 있었지만, 아버지는 인생의 선배로서 저에게 자주 조언을 해주셨고 생존경쟁이 치열한 험난한 세상을 혼자서 헤쳐나갈 수 있게 견문을 넓혀주셨고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주셨기에 항상 존경했고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버지께서 저에게 궁극의 진리인 증산도에 대해 말씀하기 전 먼저 상생방송을 몇 달간 시청하고 증산도야말로 완전한 세상과 온전한 인간의 길을 여는 궁극의 진리라는 확신을 한 후 저에게 상생방송을 시청해보라고 하신 것입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아버지의 권유 때문에 마지못해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는데, 증산도 진리를 알게 되면서 아버지보다 더 적극적으로 상생방송을 시청했습니다. 증산도 진리는 완전한 세상과 완전한 인간의 길을 연 참하나님께서 열어주신 궁극의 진리라고 확신하게 됐습니다. 

 

 

우주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순환합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우주가 돌아가는 변화의 섭리, 우주 변화의 원리를 우주 1년 도표로 그려서 궁극의 진리를 알기 쉽게 전해주셨습니다.

 

 

우주는 맹목적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129,600년을 주기로 춘하추동 우주 1년 동안 생장염장의 질서로 사람농사를 짓습니다.

우주의 봄과 여름은 인간을 낳고 기르기 위한 생장(生長)의 과정으로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갑니다.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시간은 불완전한 인간이 불완전한 세상을 완전한 세상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사로 경쟁하며 치열하게 대립합니다. 그러나 불완전한 인간의 창조적인 경쟁과 대립은 결과적으로 완전한 세상을 향한 성장과 발전의 역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주 1년과 마찬가지로 생장렴장(生長斂藏)의 질서로 돌아가는 지구 1년 사계절에서 초목이 가을에 열매를 맺기 위해 봄과 여름 동안 가지와 잎이 서로 경쟁하듯 무성하게 퍼져 나가는 것과 똑같이 우주의 가을 세상은 하늘과 땅과 인간이 상생의 질서를 바탕으로 조화롭게 살아가는 완전한 세상과 완전한 인간의 길을 가게 됩니다.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우주의 봄과 여름을 끝내고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아버지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가을우주의 관왕(冠旺)도수, 곧 성숙한 열매문화가 열리는 것을  '포태양생욕대관왕쇠병사장'이라는 인생의 전 과정의 12포태법으로 말씀해주셨습니다.

 

 

 

 

 

 

 

 

 

관왕도수는 인간의 삶에서 가장 핵심적이라 할 수 있는 관례를 치르고 성인으로서의 삶을 시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조화선경은 완전한 세상으로 성숙한 인간, 곧 천지의 꿈과 이상을 성취한 완전한 인간이 만들어가는 세상이 열린다는 것입니다.

 

가을우주는 천지대자연의 이치가 바뀌면서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거듭 태어나는 신천지(新天地)이며, 천지만물은 새로운 질서로 돌아가는 자연환경에서 완전히 새롭게 살아가게 됩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인간은 우주의 조화 덩어리로 천지 생명의 주체다. 우주의 신비가 무엇이냐? 우주는 그냥 태어나서 둥글어가는 게 아니다. 우주의 모든 조화기운의 다 가지고 온 '한 생명', 즉 인간을 낳아서 기르기 위해 살아있는 것이다."

 

인간에게 주어져 있는 소중한 삶의 소명, 천명(天命)이 무엇인가? 인간은 우주의 열매다. 인간의 생명은 살아있는 주인이다. 대우주의 꿈을 이루는 존재가 바로 인간이다. 한 인간의 생명이 그렇게 위대하고 존귀한 것이다."라고 하셨는데, 한마디로 증산도가 완전한 세상을 열어가는, 완전한 인간의 길로 가는 궁극의 진리라는 말씀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인간으로 오신 천주님 증산상제님께서 우리 일꾼들에게 하늘과 땅의 뜻을 꿰뚫은 살아있는 가을, 하늘과 땅의 소원을 성취하는 가을, 하늘과 땅의 목적을 이룬 가을 세상에서 천지의 꿈을 성취하는 우주 역사의 주인공 태일(太一)인간의 길을 활짝 열어 놓으셨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와 함께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증산도 진리 서적을 읽고 증산도는 궁극의 진리라고 확신하고 도장을 방문했습니다. 친절한 진리 상담을 받고 21일 동안 진리 공부와 태을주 수행을 무수히 마친 후 입도(入道)했습니다.

 

 

홍익인간의 도(道)를 실천해 상생으로 사는 완전한 세상을 건설하는 완전한 인간의 길을 연 궁극의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열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언제나 자손을 보살펴주시는 조상님께 보은하는 일심 신앙인이 될 것을 서원합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및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천지인(天地人)이 조화롭게 사는 후천 5만 년의 가을우주에서 홍익인간의 도(道)를 실천하여 완전한 인간의 삶의 길을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