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3월 1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3. 2.

한민족의 잃어버린 역사와 정신문화를 복원하는데 앞장서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3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3월 2일 ~ 2020년 3월 8일

 

 

 

 

 

 

 

 

 

 

 

 

해방 후부터 사망하기 직전까지 대한민국 역사학계의 태산북두로 군림 온 한국 사학의 대부 이병도는 1세대 식민사학자입니다.

이병도는 일제가 우리 역사를 왜곡 조작한 식민사학을 한국의 역사로 둔갑시킨 장본으로 일제 식민사학의 거두입니다.

 

 

식민사학의 대부 이병도의 제자 이기백은 2세대를 대표하는 식민사학자입니다.

이기백은 일제 식민사학을 극복하여 대한민국 역사학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주장했지만, 이기백이 주장하는 모든 학설은 표현만 살짝 바꿨을 뿐 일제 식민사학의 뼈대는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사학은 이병도와 이기백의 식민사학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에서 1세대 식민사학자 이병도로부터 역사를 배운 2세대 식민사학자 이기백은 서강대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칠 때

배운 제자가 바로 서강대학교 총장을 지낸 이종욱 교수입니다.

 

 

 

 

 

 

 

 

 

이종욱 교수는 방송과 언론 인터뷰, 그리고 여러 저서에서 우리나라 역사학이 아직도 일제 식민사학의 그늘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종욱 교수는 현재 대한민국 사학계가 식민사학을 답습하는 후(後) 식민사학이라고 공개적으로 날 선 비판을 한 바 있어 많은 사람이 잘 알고 있습니다.

 

 

2세대 식민사학을 대표하는 이기백과 함께 활동했던 김원룡은 경성제국대학교(現 서울대학교) 사학과에서 소위 '임나일본부설'을 주장한 스에마쓰 야스카즈에게 일제 식민사학을 배운 2세대 식민사학자입니다.

 

 

일제의 대표적인 식민사학자 스에마쓰 야스카즈는 고대 한반도 남부를 일본인이 지배했다는 소위 '임나일본부설'을 퍼트린 장본인입니다. 스에마쓰 야스카즈는 경성제국대학에서 일제 식민사학을 주입했고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에서 우리나라 역사 왜곡과 날조에 앞장섰던 자입니다.

 

 

 

 

 

 

 

 

 

<역사의 오솔길을 가면서>라는 회고록을 쓴 김용섭 교수는 1955년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사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와 연세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고 서울대에서 한국사를 가르치던 중 쫓겨나다시피 서울대를 떠나야 했습니다.

 

 

김용섭 교수는 1959년부터 서울대학교 교수로 재직할 때 2세대 식민사학자 김원룡이 자신의 스승이라며 '임나일본부설'을 만든 스에마쓰 야스카즈를 데리고 강의실을 찾아온 사실과 김용섭 교수가 압력을 받고 서울대를 떠나 연세대학교로 옮길 수밖에 없었던 과정을 회고했습니다.

  

 

한국의 역사학계는 아직도 일제 식민사학의 망령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한국 사학계가 식민사학을 그늘을 벗어나지 않는 것은 오직 한가지 '밥그릇' 때문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STB 상생방송은 기득권이라는 밥그릇을 지키려고 국가와 국민을 깊고 깊은 어둠 속으로 몰아넣은 일제 식민사학을 해체하고 대한의 참역사와 정신문화를 복원하는데 언제나 앞장설 것입니다.

 

 

 

 

 

 

 

 

 

일제 식민사학에 의해 사라진 한민족의 참된 역사와 정신문화를 복원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3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정역과 산책 <55~56강 구구음九九吟>, 해외 특선다큐 <제1차 세계 대전: 현대전쟁의 서막 4부작>, STB 특선다큐 <김지섭 의거 90주년 특별기획: 일제의 심장을 겨누다>입니다.

 

 

한민족의 잃어비린 정신문화를 복원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정역과 산책 <55~56강 구구음九九吟>

 

양수(陽數) 구(九)는 생장이 극(極)한 수(數)로써 구(九)가 생장(生長)하면 십(十)이 됩니다.

구구(九九)란 구(九)하고 십(十) 한다는 의미로 선천 낙서(洛書)의 구수(九數)가 후천 하도(河圖)의 십수(十數)로 넘어간다는 것입니다. 정역의 십수(十數) 원리를 구구(九九)법을 통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상극(相克)의 문화를 끝내고 상생(相生)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해외 특선다큐 <1차 세계대전: 현대전쟁의 서막 4부작>

 

지금의 기준으로 보면 원시적으로 보일 수도 있는 탱크와 잠수함, 항공기와 대량 살상 무기 등 등장한 1차 세계대전은 20세기 들어 발생한 최초의 현대전입니다. 당시 영상과 사진과 CG를 이용한 재현으로 획기적인 신무기가 총출동한 현대전 실제 1차 세계대전 당시의 상황을 눈앞에서 펼쳐 보이는 명장 다큐멘터리입니다.

 

 

한민족의 정체성을 밝히고 역사를 바로 세우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STB 특선다큐 <김지섭 의거 90주년 특별기획: 일제의 심장을 겨누다>

 

추강 김지섭의 삶과 의열투쟁을 조명하고 의열투쟁사의 내면과 의의를 되새겨 봅니다.

일제의 심장을 겨눈 김지섭 의사의 삶과 의열투쟁사에 흐르는 정신사를 통해 바람직한 미래상을 그려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한민족과 인류의 원형문화를 회복하는데 앞장서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3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3월 2일 ~ 2020년 3월 8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류 문명의 뿌리와 원형 정신문화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3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3월 2일 ~ 2020년 3월 8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