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3.1절 특집방송 독립운동가 최재형

by 도생(道生) 2020. 3. 1.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3.1절 특집방송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를 지원한 독립운동가 <돌아오지 못한 영웅 최재형>

 

 

 

 

 

 

 

 

 

 

 

대한의군 참모중장 안중근 의사가 민족의 원흉 이토 히로부미를 척살한 하얼빈 의거를 뒤에서 지원한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과 3.1만세운동 100주년이 된 2019년이 되어서야 대한민국 국적을 회복했습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2020년 3.1절을 맞아 특집방송을 준비했습니다.

암울했던 100년 전 이국땅에서 조국의 독립을 위해 온몸을 다 바친 연해주 독립운동의 대부로 널리 알려진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께서 척박하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주독립의 희망을 놓지 않은 뜨거운 삶과 신념을 조명해 봅니다.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은 19세기 중후반 부모님을 따라 러시아로 건너가 자수성가했습니다.  

안중근 의사가 러시아 연해주로 건너가 활동하던 때 연해주 지역의 한국인의 집에는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의 초상화가 걸려있었다고 했습니다.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은 이범윤 선생 등과 함께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의병 600명을 훈련시켜 1909년경북도 경원의 신아산에서 일본군 수비대를 전멸시키기도 했습니다.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은 <대동공보> 신문을 운영했고 '시일야방성대곡'을 쓴 장지연 선생이 주필로 있었으며 안중근 의사는 <대동공보>의 기자였습니다. 중근 의사가 하얼빈역에서 민족의 원흉 이토 히로부미를 척살한 8연발 브라우닝 권총도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이 건네 준 총입니다.

 

 

1920년  일제에 맞서 러시아 연해주 지역에서 항일 독립투쟁을 하던 독립운동가와 동포들을 탄압하기 위해 일본군이 무자비한 공격이 시작됐습니다. 일본군에 의해 독립운동가와 동포들이 무참하게 학살당한 이른바 '4월 참변'이 일어났고 일본군에 체포된 최재형 선생은 다른 동지들과 함께 총살되었습니다.

 

 

 

 

 

 

 

 

 

 

 

한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에서 준비한 3.1절 특집방송 <돌아오지 못한 영웅 최재형>은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의 순국 100년과 일본군에 의해 우리 동포들이 무참하게 학살당한 4월 참변 100년이 되는 2020년을 맞아 러시아 연해주 독립운동의 대부 최재형 선생의 일생과 신념을 조명한 프로그램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3.1절 특집방송

<돌아오지 못한 영웅 최재형>

 

 

방송일시: 2020년 3월 1일(일요일) 오전 9시, 재방송 오후 6시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