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미래를 보는 주역(周易)과 증산도 상생방송 우주 변화의 원리

by 도생(道生) 2020. 3. 12.

천지의 이치와 성현의 말씀을 헤아려 다가올 미래를 아는 위대한 철학서

천지인의 미래를 보는 주역(周易, 역경易經)증산도 상생방송의 우주 변화의 원리

 

 

 

 

 

 

 

 

 

 

 

 

증산도 서울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천리(天理)가 성숙됨에 따라 인류 역사도 성숙되는 우주 변화의 원리

 

학자들이 오랫동안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를 조망하기도 하지만, 아예 틀릴 수도 있고 어느 정도 맞을 수도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확률과 추론으로는 미래의 불확실성을 모두 없앨 수 없기 때문에 명확하게 미래를 예측하거나 다고 말할 수 없습다.

 

 

일반적으로 미래를 안다는 것은 불가능하며 예언가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가장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수(數) 체계로 미래를 보는 주역(周易)은 5,600년 전 태호복희씨에 의해 탄생했습니다. 흔히 점치는 책, 미래를 보는 책으로 알려진 주역(周易)은 단순히 사주팔자나 관상 등을 보고 점치는 책이 아닙니다.

 

 

5,600년 전 태호복희씨가 하도(河圖)를 그리고 팔괘(八卦)를 그어 주역의 기초를 닦았고, 주나라 문왕이 정립해 완성하고 공자가 해설서를 붙인 것을 주역(周易)이라고 부릅니다. 주역은 단순히 인간의 길흉화복을 점치는 책이 아니라 천지 만물의 생성변화(生成變化)가 담겨 있는 시간의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주역(周易)은 미래를 보는 철학서입니다.

 

 

 

 

 

 

 

 

 

 

제가 태어난 고향은 충청도이며 직장 때문에 줄곧 서울에 살고 있습니다.

약 1년 전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고 우주 변화의 원리를 공부하면서 제가 그동안 미래를 보는 주역을 공부한 것이 바로 상제님 진리를 만나기 위함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됐습니다.

 

 

저의 조부님은 동네에서 어린아이들에게 한문을 가르쳐주셨고 저도 조부님께서 돌아가시기 전까지 천자문을 다 뗄 수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때로 기억되는데 조부님이 돌아가신 후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이웃 마을에 사시는 당숙 아저씨가 저를 한참 동안 보시고 생년월일을 묻더니 나중에 주역(周易)을 꼭 공부해 보라고 말씀하셨는데, 이 년이 지날 때까지 뇌리에 남아 결혼 후 주역을 공부했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당숙 아저씨는 오랫동안 주역을 공부했고 철학관 같은 것을 운영하지는 않았지만 인근 지역에서 알아줄 정도로 유명한 분이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주역을 독학해봤지만, 너무 어려운 서울에서 유명한 분을 찾아가 약 1년 동안 주역의 기본적인 개념과 공부법을 배운 후 혼자 공부했습니다.

 

 

 

 

 

 

 

 

 

 

제가 미래를 보는 주역(周易, 역경易經)을 공부한 것은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도 아니고 주역을 꼭 공부해 철학관을 운영하겠다는 마음도 없었습니다. 그냥 당숙 아저씨의 말씀이 이상하게 자꾸 떠올라 한 번 공부해보자는 마음으로 큰 목적 없이 공부한 것입니다.

 

 

주역을 집중해서 공부한 적도 없고 직장에 다니면서 틈틈이 공부해 전문적으로 공부한 분들과 비교할 수 없었지만, 어찌 됐든 미래를 보는 주역 공부 경력이 수십 년이 됐습니다. 어느 날 지인이 증산도 상생방송에서 주역 강의가 나온다는 이야기를 듣고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게 됐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에서는 증산도 진리를 비롯한 유익한 다큐 프로그램과 역사와 철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오는 것을 보고 거의 매일 시청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 홈페이지를 뒤지다가 윤창렬 교수님의 우주 변화의 원리 강의 프로그램이 있는 것을 보고

63강 전체를 두 번 반복해서 시청하고 마치 세상을 다 얻은 것 같은 감동을 받았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의 우주 변화의 원리와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 프로그램과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와 <개벽문화 북콘서트>, 증산도 진리 강의 프로그램을 시청했습니다.

 

 

제가 그동안 미래를 보는 주역을 공부한 것이 우주가 천지 만물을 낳아서 기르는 우주 변화의 원리가 바탕에 깔린 상제님 진리를 공부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증산도가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생장(生長) 과정의 선천 5만 년 역사를 마감하고 가을우주의 성숙한 문화를 여는 주역이라고 확신합니다.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이 우주는 끊임없이 살아 움직이며 생명 변화의 춤을 추고 있다. 극미의 원자 세계로부터 대우주 천체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변화한다. 이것이 바로 우주 수수께끼의 첫 번째 매혹이자 의문이다.... 우주 변화의 원리 기본 이법(理法)이 생장염장(生長斂藏)이다. 하늘과 땅, 신(神), 역사와 문명, 인생의 섭리까지 생장염장의 틀로 돌아간다."라고 하셨습니다.

 

 

 

 

 

 

 

 

 

 

미래를 보는 주역은 5,600년 전 한민족의 조상이신 태호복희씨로부터 시작합니다. 주역(周易, 역경易經)을 점치는 책으로만 알고 있지만, 우주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의 이치입니다. 세상의 모든 문화도 천지가 돌아가는 법칙인 우주 변화의 원리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중국에서 인류 문명의 조상이라고 하여 인문지조(人文之祖)로 모시고 있는 태호복희씨는 우리의 선조이신 동이족입니다.

한韓민족 최초의 국가 배달국 제5세 태우의 환웅천황의 막내 아드님이신 태호복희씨는 동양 철학의 조종(祖)이며, 인류 문명의 창시자가 되십니다.

 

 

수학은 과학의 기초일 뿐 아니라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됩니다. 독일의 철학자 라이프니츠가 이진법을 창안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현대 디지털 문명의 기초가 되는 이진법을 알아낸 라이프니츠(1646~1716)를 컴퓨터의 아버지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라이프니츠가 창안한 것으로 알려진 이진법은 주역의효(陰)와 양효(陽爻)에서 영감을 얻어 이진법 산술체계를 만들었습니다.

 

 

 

 

 

 

 

 

 

 

독일의 철학자 라이프니츠는 "주역(周易)은 모든 과학의 열쇠이다.", "나의 불가사의한 이진법(二鎭法)의 발견은 5천여 년 전 고대 동양의 태호복희(太昊伏羲) 왕(王)이 발견한 철학서이며 문학서인 주역(周易)의 원리에서 나온 것이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동양철학의 아버지요 인류 문명의 시조이신 태호복희씨가 처음 밝혀주신 우주 변화의 원리, 곧 주역은 과거도 보고, 현재도 보며 미래를 보는 위대한 철학서로, 단순히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보는 지혜와 혜안을 열어줍니다.

 

 

우주의 질서가 상극(相克)에서 상생(相生)으로 전환하는 후천개벽기에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는 "응수조종태호복(應須祖宗太昊伏), 마땅히 선천 문명의 조종(祖宗, 시조가 되는 조상)은 태호복희씨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증산도의 개벽관은 인간의 탄생과 삶의 전 과정, 인류 역사와 문명 진화 과정, 그리고 지금 맞이하고 있는 대변혁의 실체, 앞으로 오는 새로운 문명 세계 등을 총체적으로 설명해 주는 것이 증산도의 개벽관이다. 다시 말해 우주 변화의 원리를 바탕으로 천지가 태초에 창조된 것이 아니라 개벽 됐다는 것과 이 우주가 어떻게 변화해가는지와 우주가 지속적으로 순환하는 것 등을 포괄한다."라고 하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인류문화의 뿌리가 어떻게 되었느냐 하면, 주역(周易)을 그은 분이 우리의 조상인 태호복희씨다. 지금은 우리 문화가 서구 문화에 정복당하고 역사를 잃어버려서 그걸 모른다. 우리나라는 역사의 혼(魂)을 잃어버린 나라다. 태호복희씨가 5,600년 전에 주역을 그었는데, 주역이 인류문화의 모태(母胎)다.

 

 

옛날 사람들은 한평생 죽도록 주역을 공부해도 다 못하고 갔다. 증산도는 미래를 보는 주역의 아주 알캥이, 고갱이만 아주 쉽게 표현해서 누구도 쉽게 알 수가 있다. 지구상에 우주 변화의 원리를 교육시키는 데도 여기 밖에 없고, 우리의 역사를 제대로 교육시키는 데도 여기밖에 없다. 또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의 천지공사(天地公事) 내용 이념을 교육시키는 데도 여기밖에 없다, 이 세상의 진리는 증산도에서 다 틀켜 쥐고 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과 진리 서적을 읽고 도(道)와 자연(自然)과 우주 주재자 상제님과 인간, 인류 문명 등 진정한 진리의 눈을 뜰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류에게 새로운 문명을 열어주시고 진리를 밝혀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제1의 하나님이신 조상님의 큰 은혜에 보은하는 도생(道生)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인간과 문명이 성장 발전한 우주의 봄과 여름을 끝나고 인간과 문명이 성숙하는 가을우주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