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동방신선학교, 우주1년

인간의 호흡과 맥박과 우주 시간의 비밀 우주 일년

by 도생(道生) 2020. 7. 8.

대우주와 소우주(小宇宙, 인간)가 동일한 음양 운동의 순환 변화원리 도수(度數)

129,600수(數)의 신비, 인간의 호흡과 맥박과 우주 시간의 비밀 우주 일년(一年)

 

 

 

 

<우주의 생명과 광명과 신성과 조화를 가지고 있는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

 

인간은 오래전부터 우주의 신비를 알아내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해왔습니다. 현대과학은 우주의 신비를 푸는 일에 부단히 노력하면서 가속화하고 있지만, 과학계가 인정하듯이 이제까지 알아낸 것이 우주를 구성하는 성분의  4%에 불과합니다. 

 

 

20세기와 21세기 들어 급속하게 발전한 현대과학은 첨단 의료장비를 만들었고, 현대의학은 과학의 힘을 빌려 인간의 몸을 샅샅이 해부하고 들여다보면서 질병을 분석 예측하고, 예방과 진단과 치료에 성과를 내면서 비약적으로 발전했지만, 현대의학이 밝혀낸 것은 인간의 몸은 정교한 시스템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사실만 밝혀냈을 뿐입니다. 

 

 

과학의 눈부신 발전과 함께 서양에서 건너온 현대의학이 다양한 병을 고치고 수명 연장에 기여하는 등 인간의 삶을 향상한 지대한 공적은 있지만, 인간의 마음과 영혼은 전혀 인정하지 않고 단지 인체의 구조와 기능만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대우주를 그대로 닮은 소우주>

 

일반적으로 현대과학은 지구와 인간이 우주가 탄생하고 발전하는 과정의 거대한 공간 속에서 더불어 생긴 부산물이라고 합니다. 과학만능주의에 젖은 학자는 인간에 대한 문제와 우주에 대한 신비를 제대로 밝혀내지 못한 채 현상적인 일부분만을 가지고 마치 전부를 아는 것처럼 말하고 있습니다.

 

 

동양은 현대 문명이 시작된 창세 역사 시대부터 우주와 인간은 일체 관계, 즉 '대우주와 소우주'의 관계로 보았습니다.

인간은 대우주의 질서와 호흡을 가지고 움직이는 대우주를 닮은 소우주라는 것입니다. 우주에는 영원히 변하지 않는 순환 법칙이 있고 인간을 비롯한 만물에 우주의 법칙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하늘에 춘하추동 사계절이 있어 인간의 몸에는 사지(四枝)가 있고, 천지에 오운육기(五運六氣)가 작용하듯 인간에게는 오장육부가 있습니다. 지구 일년이 12달과 24절기와 365일로 이루어지듯이 인간의 몸에는 12 경락과 24 척추와 365 골절 및 365 혈이 있습니다.

 

 

 

<천지인의 변화 속에 그대로 들어 있는 우주의 이치, 프랙탈 이론>

 

현대과학에서 부분과 전체가 똑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 자기 유사성(닮음성)과 순환성(규칙적인 반복성)을 보여주는 것을 프랙탈이라고 합니다. 동양 우주론에서는 이미 수천 년 전에 정의한 부분의 소우주 인간과 전체의 대우주 관계를 현대과학은 근래 들어 큰 주기와 작은 주기가 동일한 패턴을 반복하고 있다며 완벽하지는 않지만, 부분적으로나마 우주 시간의 비밀을 조금씩 밝혀내고 있습니다.  

 

 

미시의 소립자에서부터 인간과 만물과 거시의 대우주가 프랙탈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 우주의 비밀이면서 인간의 신비입니다. 현대과학이 말하는 프랙탈 이론은 인간의 호흡과 맥박과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시간의 비밀인 우주 일년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우주가 129,600년을 주기로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만물을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우주 일년이 있습니다.

 

 

우주가 음양(陰陽) 운동을 하듯 인간도 호흡과 맥박의 음양운동을 합니다. 산소를 들이마시고 내쉬는 호흡은 천지의 기(氣)를 들이마시고 내쉬는 기맥운동으로 양(陽)운동입니다. 맥박은 심장의 박동으로 내 몸에서 맥이 뛰는 혈맥운동으로 음(陰)운동입니다.  

 

 

 

 

<우주와 지구가 129,600수로 변화하듯 살아 있음을 증명하는 인간의 호흡과 맥박 운동>

 

인간이 살아있음을 보여주는 호흡과 맥박입니다. 사람이 산소를 들이마시고 이산화탄소를 내쉬는 것을 호흡이라 하고 심장의 수축 운동에 따른 혈액의 파동을 맥박이라고 합니다. 

 

 

인간의 호흡과 맥박은 걷고 뛰고 만지고 던지는 등의 인위적인 행위가 아니라 인체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움직이는 자연스러운 몸의 기능입니다. 인간의 호흡과 맥박, 그리고 지구의 순환 주기와 우주 시간의 비밀인 우주 일년은 과학의 프랙탈 이론처럼 닮은 순환을 반복하면서 변화가 일어납니다. 

 

 

몸이 아프거나 과격한 운동을 하는 등의 상태를 제외하고 정상적인 인간의 평균 호흡수는 1분에 18회, 맥박은는 1분에 72회입니다. 하루 24시간을 분으로 환산하면 1,440분입니다.

 

 

 

<129,600수로 정수화(定數化)된 천지인天地人의 변화>

 

인간이 하루에 호흡하는 숫자 18회×1,440분= 25,920회로 입니다. 하루 동안 뛰는 맥박수는 72×1,440=103,680회로 인간의 하루 호흡수 25,920회와 맥박수 103,680을 합한 수는 129,600입니다. 

 

 

지구는 밤과 낮의 하루 360도 자전운동과 태양을 안고 도는 정도수(正度數) 360일 공전궤도를 곱한 것도 360×360=129,600도입니다.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시간의 비밀인 우주 일년과 지구 1년 도수와 인간의 호흡과 맥박이 모두 129,600으로 똑같습니다. 

 

 

인간의 기혈운동과 혈맥운동인 호흡과 맥박의 129,600이 인간이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129,600 도수로 확대되고 더 확대된 것이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일년의 129,600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