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부모와 조상님은 하나님보다 더 절대적인 하나님

by 도생(道生) 2020. 8. 22.

구원의 직접적인 손길로 작용하는 생명의 뿌리이신 조상님의 기도와 음덕(蔭德)  

부모와 조상님은 우주의 통치자이신 참 하나님보다 더 절대적인 제1의 하나님















천지인 삼계(三界) 우주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이신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 모 고수부님은 천지부모(天地父母)님이십니다. 상제님과 태모님께서는 무극대도(無極大道) 참진리를 따르는 모든 도생(道生), 그리고 지상의 모든 인간과 천지의 모든 신명(神明)에게 생명의 근원뿌리인 부모와 조상님이야말로 개개인에게는 천지부모이신 당신님들보다 더 소중하고 절대적인 하나님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지(天地)는 억조창생의 부모(父母)요, 부모는 자녀의 천지(天地)니라.", "사람이 조상에게서 몸을 받은 은혜(恩惠)로 조상 제사를 지내는 것은 천지(天地)의 덕(德)에 합하느니라.", "(조상) 선령(先靈)을 박대하면 살길이 없느니라."라는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처럼 부모님과 조상님은 내 생명의 바탕이 되는 천지이시며, 살아계실 때나 돌아가신 후에도 항상 정성을 다해 모시는 것이 천지의 마음과 똑같은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부모님 살아계실 때 섬기길 다 하여라.'라는 말은 백번 천번 강조해도 전혀 지나치지 않는 지극히 당연한 말입니다. 부모님과 조상님이 돌아가셨다고 해서 은혜에 보은(報恩)하는 일이 끝난 것이 아닙니다. 천지부모이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처럼 언제나 나를 낳아주고 길러주신 부모님과 조상님의 은혜에 조금이나마 갚는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명절 차례와 제사를 모셔야 합니다.













천지가 돌아가는 질서를 다스리시는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만성 선령신(萬姓 先靈神)들이 쓸 자손 하나씩 타내려고 60년 동안 공을 들여도 못 타내는 자도 많으니라.", "만성 선령신(萬姓 先靈神)들이 모두 나에게 봉공(奉公)하여 덕을 쌓음으로써 자손을 타 내리고 살길을 얻게 되나니 너희에게 (조상) 선령이 하느님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부모님과 조상님께서 돌아가신 후에도 언제나 자손을 위해 기도하면서 자손을 앞길을 열어주시기 위해 노심초사하는 마음으로 천상과 지상을 오가며 동분서주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지구상에 생존하는 사람과 만물을 주재, 통치하는 하나님은 상제님이시지만, 각자 개인으로 볼 때 하나님보다 더 절대적인 참 하나님은 바로 제 조상이다.", "사람으로서는 자기 조상이 이 대우주 천체권 내에서 가장 으뜸가는 절대적인 존재다.", "세상에서 가장 존귀한 나 자신을 낳아준 사람이 누구인가? 바로 내 부모와 내 조상이다. 신분의 귀천을 막론하고 자신의 위치에서는 자기의 조상이 가장 존귀하고 절대적인 존재로 제1의 하나님이다. 그러므로 사람은 조상을 잘 받들어야 한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천지부모이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그리고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은 하늘과 땅과 인간의 삼계 우주를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은 절대적인 존재인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한 인간으로서의 삶을 주시고 길러주신 부모님과 조상님이야말로 하나님보다 더 절대적인 하나님이라는 말씀이며, 무엇보다도 선천에서 후천으로 넘어가는 후천개벽기에 천지부모님을 만나게 해주고 참진리를 만나게 해준 구원의 직접적인 손길로 작용하는 부모님과 조상님의 기도와 음덕은 세상에서 가장 큰 은혜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