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새로운 인류 역사를 창조하는 일심정성을 다하는 주인공

by 도생(道生) 2020. 9. 10.

선천 상극(相克)의 낡은 우주를 문 닫고 후천 상생(相生)의 새 우주를 열어가는

가을우주의 새로운 인류 역사를 창조하는 일심정성을 다하는 우주 역사의 주인공

















인류의 역사는 사람이 바른 삶을 살 수 있도록 교화한 성인과 한시대를 풍미한 영웅호걸, 새로운 물건을 만들어 문명을 발전시킨 사람 등 수많은 위인과 기인과 학자뿐만 아니라 지극히 평범하고 헤아릴 수 없는 사람의 삶이 모이고 모여서 만들어졌습니다. 남보다 뛰어난 사람도 그렇고 평범한 범부도 새로운 인류 역사를 창조하고 대부분의 사람이 자신의 삶에 충실한 삶을 살았습니다.




역사에 기록되지 않은 개인의 삶이 됐지구에 사는 모든 사람의 삶인 역사가 됐든 새로운 삶을 추구하며 살아온 인간의 역사를 동양의 우주론으로 말하면 개벽(開闢)입니다. 열리고 또 열린다는 의미의 개벽은 순간순간의 변화이면서, 하루와 한 달, 그리고 지구 1년 사계절과 인생, 그리고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는 인류 역사의 변화도 개벽입니다.




오늘의 이 시대를 사는 인간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구촌 인류의 생사존망이 결정지어지는 우주적 사건을 목전에 두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바로 하늘과 땅이 완전히 새로운 질서로 들어가는 천지개벽(天地開闢)입니다. 상극(相克) 질서가 돌아간 선천(先天) 5만 년의 낡은 우주가 문 닫고 머지않아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새 우주가 열리게 됩니다.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129,600년의 우주 1년 사계절의 변화는 사람이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의 변화와 똑같습니다. 

선천 5만 년은 우주가 사람을 낳고 기르는 우주의 봄과 여름철이고, 후천 5만 년은 우주가 그동안 낳고 길러온 인류 문명을 결실하고 가을우주의 세상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지구 1년 사계절의 변화 중에서 가장 큰 변화가 일어나는 때가 바로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입니다. 













지구 1년 사계절의 변화와 우주 1년 사계절의 변화에서 여름과 가을에 일어나는 변화가 가장 크기 때문에 우주의 가을철로 들어가는 천지개벽을 후천대개벽 또는 가을대개벽이라고 합니다. 후천대개벽의 변화는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총체적으로 개벽하는 변화로 지금까지 인류가 경험해보지 못한 파천황적인 대사건입니다. 




천지대자연의 사계절 변화의 질서를 다스리시고 여름우주의 끝자락에서 열매인간을 추수하여 가을우주의 새로운 인류 역사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천지의 대덕(大德)이라도 춘생추살(春生秋殺)의 은위(恩威)로써 이루어지느니라.", "천하창생의 생사가 다만 너희들 손에 매여 있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후천대개벽, 가을대개벽의 상황을 극복하고 인류를 구원하는 천지대업을 이루고 새로운 인류 역사를 창조하는 사람은 지금까지 인류 역사를 이끌어온 그 어떤 사람들보다 더 큰 노력과 정성을 들여야만 새로운 우주 역사를 창조하는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천지대자연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바뀌고, 하나님께서 인간으로 오셔서 구원의 법방을 열어주셨고, 모든 인간의 조상님들이 자손을 살리기 위해 노심초사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한 사람 한 사람이 새로운 인류 역사를 창조하는 일심정성을 다하는 주인공이 되어 역사를 창조해 나가는 삶아야 합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모든 일이 인사(人事)에서 결정된다. 인사(人事)가 무너지면 모든 것이 무너진다. 우리는 정말로 결의에 찬 자손, 일심정성을 다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하늘을 채우는 정성,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에 대한 불길 같은 믿음을 가져야 된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다시 말해 인사(人事)가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에 늘 깨어있는, 새로운 역사를 실현해 나가기 위해 매 순간 모든 일에 일심정성을 다하는 하나님의 추수 일꾼, 진실로 새로운 우주 역사를 창조하는 역사의 주인공이 되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