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천지공사 금도수는 인류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원대한 계획과 비전

by 도생(道生) 2020. 9. 8.

오행(五行)의 금(金)은 통일과 완성과 성숙의 가을우주를 상징한다.

천지공사의 금(金)도수는 인류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원대한 계획과 비전
















동양의 우주론은 약 9천 년 전부터 구전된 <천부경天符經>을 시작으로 <천부경>에 정통한 약 5,500년 전 태호복희씨가 음양오행의 원리로 우주가 돌아가는 법칙을 최초로 밝힌  수천 년에 걸쳐 전해져 왔습니다. 태호복희씨는 우주의 시간과 공간의 틀을 음양오행의 원리를 세상에 밝혀주었습니다. 




현대 문명의 총아라고 불리는 컴퓨터의 이진법 기원은 태호복희씨의 음양오행과 팔괘에서 비롯됐기 때문에 서양과 동양의 학자들 모두가 인정한 인류 문명의 시조입니다. 주역팔괘를 처음 그리신 태호복희씨는 유교와 도교의 시조가 되어 태호복희씨는 명실공히 물질문명과 정신문화의 뿌리로서 인류문화의 모태가 됩니다. 




태호복희씨의 주역 팔괘는 유형 문화와 무형 문화의 모태가 되고 세상 모든 진리의 뿌리가 됩니다. 음양오행의 원리는 대우주와 소우주인 인간의 몸에 똑같이 적용됩니다. 다시 말해 음양오행의 원리는 천지대자연이 끊임없이 돌아가는 절대법칙이며 인간이 무병장수하며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갖게 하는 수행(修行)의 근본 원리이기도 합니다.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의 오행 중에서 중앙의 토(土)를 제외한 목화금수는 동서남북과 춘하추동의 공간과 시간의 변화입니다. 목(木)은 동쪽과 생명이 시작하는 봄을 상징하고, 화(火)는 남쪽과 생명이 분열 발전하는 여름을 상징하고, 금(金)은 서쪽과 생명이 통일 성숙하는 가을을 상징하고, 수(水)는 북쪽과 생명이 쉬는 겨울을 상징합니다.  




사람이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에 봄여름가을겨울의 사계절이 있듯이,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인류 문명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봄여름가을겨울이 있습니다.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 즉 절대자 하나님은 129,600년의 우주 1년을 주기로 인간농사를 짓는 원대한 계획을 가지고 우주와 함께 자존 하십니다.




우주여름(火)에서 우주가을(金)로 넘어갈 때는 불(火)이 쇠(金)를 녹여버리는 화극금(火克金)의 상극(相克), 즉 세상 모든 것이 끝나는 종말적인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우주의 조화옹이신 하나님(土)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셔서 화생토(火生土)해서 토생금(土生金) 하는 중재의 역할을 하시며 상생의 다리를 놓아주시는 것입니다. 













화생토(火生土)하고 토생금(土生金) 하는 천지대자연의 법칙을 참하나님께서 역사 속에서 집행하신 것이 바로 천지대자연의 상극질서를 상생의 질서로 바꾸고 앞 세상이 돌아가는 시간표를 짜놓으신 인류구원의 천지공사입니다. 천지공사의 금(金)도수는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후천개벽기에 인류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원대한 계획이며, 성숙한 열매인간이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원대한 비전입니다.




여름우주의 불기운에 대하여 증산상제님께서는 "선천에는 상극(相克)의 이치가 인간 사물을 맡았으므로 모든 인사가 도의에 어그러져서 원한이 맺히고 쌓여 삼계(三界)에 넘치매 마침내 살기(殺氣)가 터져나와 세상이 모든 참혹한 재앙을 일으키나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을 모두 녹여버릴 정도로 거센 여름우주의 불(火)기운은 현실 역사에서 수많은 자연재해와 문명의 충돌, 사회병리, 질병대란 등 부정적이고 재앙적인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사람을 많이 살리는 것이 금도수다, 상제님의 도생, 태을랑을 많이 길러내는 것이 바로 가을철의 열매인간을 실제로 창조하는 과정이다. 그 열매인간이 인존칠성(人尊七星)이다. 이렇게 사람을 많이 살리고 기름으로써 상제님의 후천 황금가족이 탄생하는 것이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조화옹이신 참하나님께서 중재하여 여름우주의 불(火)기운을 묻어버리고 가을우주의 금(金)의 세상으로 건너가는 생명의 다리는 놓아주신 것이 천지공사입니다. 하나님의 인류구원 프로젝트인 천지공사(天地公事)의 금(金)도수를 역사에 실현하는 주인공은 증산도 도생(道生)입니다. 결론적으로 증산도 도생은 가을우주를 열어갈 씨종자가 될 우주의 열매인간을 추수하는 하나님의 원대한 계획이시며 상생의 새 문화가 열릴 수 있도록 기획해 놓으신 하나님의 원대한 비전을 실현하는 우주 역사의 주체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