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하늘이 내려준 천금같은 기회를 놓치지 마라. 때의 중요성

by 도생(道生) 2020. 9. 3.

천리(天理), 즉 하늘의 이치는 때가 있고, 인사(人事)는 기회가 있다.

때(時)의 중요성, 하늘이 내려준 천금과 같은 기회를 놓치지 마라.
















사람이 한평생을 살면서 고난과 시련, 그리고 기회와 위험 등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게 됩니다. 인류의 역사도 장구한 세월 속에서 흥망성쇠와 부침(浮沈)의 역사가 있습니다. 모두가 어려움에 부닥친 위기를 기회로 삼아 성공한 경우도 있고, 역사의 대세(大勢)에 휩쓸려 끌려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생이란 누구에게나 시련과 고난도 있지만, 앞으로 나갈 기회도 주어집니다. 고난과 시련이 견뎌 극복하면 되고 기회는 잘 포착하면 됩니다. 그러나 만약 그때를 놓치면 기회는 사라져 언제 올지 기약조차 할 수 없으며 하늘이 준 천금과 같은 기회였다면  큰 후회를 넘어 인생 자체가 뒤틀게 됩니다.




대립과 경쟁의 역사 속에서 한 인간이 성공한다는 것도 어렵고, 한 치 앞도 못 보는 사람이 보이지도 불확실한 상황에서 남들보다 한발 앞선 행보로 하늘이 내려준 매우 귀중한 천금과 같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포착해 성공으로 나아간다는 것은 말로는 쉽지만, 현실에서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 정도로 진짜 어려운 일입니다. 




역사 속에서 큰 족적을 남긴 각 분야의 선구자들을 보면 그분들의 피나는 노력과 뜨거운 열정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때의 중요성을 잘 파악하고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기회를 놓치지 마라'라는 말은 성공한 사람에게 국한된 말이 아니라 세상을 사는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이야기입니다. 













하늘과 땅이 열린 이래로 유일무이하게 지구촌 인류 모두에게 동일한 조건에서 동일한 기회가 딱 한 번 주어집니다. 지금은 우주가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때입니다. 다시 말해 우주가 인간과 인류의 문명을 낳고 길러온 것을 결실하는 때, 하나님께서 열매인간을 추수하는 때입니다.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는 우주와 우주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나님께서 목적을 이루는 때입니다. 가을우주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이때는 천지성공(天地成功)시대니라."라는 말씀처럼 천지가 성공하는 때로 모든 인간과 천상의 신명(神明)들도 성공할 유일한 기회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천리(天理), 즉 하늘의 이치는 때가 있고 인사(人事)는 기회가 있다.", "사람은 때에 맞춰 자기가 일을 해야 되지, 봄이 왔어도 농부가 씨를 뿌리지 않으면 가을에 가서 거둘 게 없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하늘이 우주봄철에 씨뿌린 나의 뿌리 조상이 계계승승해서 오늘의 내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열매인간을 추수하는 하늘이 내려준 천금과 같은 기회를 놓치지 마라는 말씀으로 때의 중요성과 천지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인간의 위대한 사명을 강조하신 말씀입니다.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결실의 기회는 하나님께서 모든 인간에게 모두 준 공평한 기회이며 우주가 인간에게 자신의 꿈과 이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열어준 하늘이 내려준 천금같은 기회입니다. 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는, 천지의 대세가 넘어가는 때의 중요성을 깨우쳐 천지에서 가장 성스러운 천지대업(天地大業)에 동참하여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위대한 열매인간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