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증산도 태을주는 생명의 뿌리를 찾아 원시반본하는 주문

by 도생(道生) 2020. 8. 27.

내 생명의 뿌리 조상님은 활기찬 생명력과 무한한 창조력의 근원

증산도 태을주(太乙呪)는 생명의 뿌리를 찾아 원시반본 하는 주문(呪文)
















일양(一陽)이 시생(始生) 하는 동지로부터 17번째 절기가 처서(處暑)입니다. 처서가 지나면 더위가 서서히 가고 선선한 가을을 맞이하게 되고, 가을이 오기 전에 마지막 더위로 오곡백과가 열매 맺는 것이 천지대자연의 섭리입니다. 가을로 들어가면서 초목은 열매를 맺고 생명의 진액은 뿌리로 돌아가는 원시반본(原始返本)은 천지대자연의 이치입니다.





천지대자연의 이치는 봄에 생명을 낳고 가을이 되면 열매 하나를 맺어 놓고 숙살지기(肅殺之氣)로 생명을 거두는 춘생추살(春生秋殺)입니다. 천지 만물(天地 萬物)은 춘생추살 하는 천지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해야 가을에 열매를 맺을 수 있고 다시 시작되는 봄에도 생명 활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생명의 뿌리에서 활기찬 생명력과 무한한 창조력이 나오게 됩니다. 봄과 여름 동안 가뭄과 세찬 바람, 뜨거운 햇살과 쏟아지는 폭우 속에서 생명을 이어갈 수 있는 것은 오직 열매를 맺기 위해 뿌리에서 올라온 강인한 생명력이 있기 때문에 가을에 결실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만물에 생명의 뿌리가 있듯이 인간에게도 생명의 뿌리가 되는 부모님과 조상님이 계십니다. 또한 역사의 뿌리, 진리의 뿌리도 계십니다.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의 여름우주가 끝나고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인간농사를 지은 것을 추수하기 위해 인간으로 내려오신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태을주는 뿌리 찾는 주문이요 (조상) 선령(先靈) 해원 주문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태을주 주문은 인간과 천지 만물이 생겨난 생명의 뿌리가 되는 우주의 자궁인 태을천(太乙天)의 생명으로 인도해주는 주문입니다. 또한 "태을주는 우주 율려(律呂)니라."라는 증산상제님의 말씀처럼 일체 생명의 뿌리를 찾아 주고 생명이 근원으로 돌아가게 해주는 원시반본(原始返本)하게 해주고, 생명의 근원과 같은 순수음양의 기운을 받아 천지와 하나 되게 해주는 우주의 조화 주문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우주의 봄과 여름철인 선천 5만 년을 끝나고 인간이 열매 맺는 가을우주를 앞두고 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지금은 원시(原始)로 반본(返本) 하는 가을철이다. 사람도 제 조상, 자기 생명의 뿌리를 되찾아야 하는 때다. 증산도 태을주(太乙呪)는 바로 조상을 찾아서 원시로 반본하는, 내 생명의 뿌리로 환원하는 주문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