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국가와 사회와 인류를 위한 봉사의 삶 유방백세와 유취만년

by 도생(道生) 2020. 9. 18.

상생의 새 문명과 성숙한 문화가 열리는 가을우주의 비전을 전해주는 전도자의 삶

국가와 사회와 인류를 위한 봉사의 삶, 유방백세(流芳百世)와 유취만년(遺臭萬年)
















세상에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수많은 꽃이 있으며 많은 꽃 중에는 사람의 사랑을 받는 아름다운 도 많습니다. 아름다운 꽃은 사람의 마음을 밝고 순수하게 때론 평안하고 선한 마음을 갖게도 해줍니다. 이처럼 작은 꽃도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데 하물며 꽃 중의 꽃이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인 인간꽃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은 두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사람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이지만, 세상 사람 모두가 아름답게 바라보는 인간꽃도 있고 두 번 다시 쳐다보기 싫은 인간꽃도 있습니다. 백정기, 윤봉길, 이봉창 의사와 안중근 의사의 가묘가 있는 서울 효창공원 묘단 아래에 유방백세(遺芳百世, 流芳百世)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향기가 백세에 흐른다는 의미의 유방백세는 안중근, 이봉창, 윤봉길, 백정기 의사처럼 국가와 사회를 위해 희생 봉사하신 분들의 이름은 반드시 후세에 길이 전해진다는 것입니다. 반면 자신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국가와 사회를 저버리면서 악행을 저질러 악취가 진동하는 자들의 이름은 만 년 동안 남겨진다는 말도 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동서고금을 통해서, 현재를 사는 이 세상이나 사람은 가정에 효도하고 국가에 충성하고 사회에 정의로운 사랑이 돼서 그렇게 한평생 살다 죽어야 하는 것이다. 좋은 이름이 유방백세(流芳百世)를 해야지 유취만년(遺臭萬年)을 해서는 안 된다. 유방백세는 못 할망정, 더러운 냄새, 송장 싹은 냄새가 만 년을 가면 안 되지 않겠는가."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하늘과 땅이 개벽하고 인간과 천상의 신명(神明) 세계까지 총체적으로 개벽하는 우주의 후천개벽을 맞아 가을우주의 새 우주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성부(聖父)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참으로 인간꽃이 제일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천지인(天地人) 삼계 우주를 다스리시는 참하나님께서 우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간꽃, 열매인간을 추수하러 천상에서 인간으로 내려오신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천지(天地)도 사람을 위해 봉사한다. 천지일월(天地日月)은 다만 사람농사를 짓기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다.", "성자(聖者)라고 하면, 모두 국가와 민족을 위해서, 사회를 위해서, 전 인류를 위해서 봉사를 많이 한 사람이다.", "참하나님이신 상제님도 전 인류를 위해 봉사하러 오셨고, 봉사하고 가셨다. 상제님을 신봉하는 우리도 그 뜻을 받들어야 한다. 사람은 봉사할 줄 알아야 한다. 국가와 민족, 사회를 위해, 전 인류를 위한 봉사 대열에 나서야 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증산상제님의 도법(道法) 증산도는 우리 한민족과 인류의 유일한 희망이다. 과거 역사와 미래를 현실 속에서 소통 시켜 줄 수 있는 새 역사의 희망의 태양이다. 가을 천지개벽, 새 우주 탄생의 역사 변화를 알지 못하고 지구촌 인류에게 새 희망의 삶을 열어줄 수 있도록 모든 도생(道生)은 살릴 생(生)자 공부에 일심을 다해야 한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지나온 역사 속에서 성인과 수많은 영웅호걸, 그리고 이름 모를 분들이 국가와 사회를 위해서 봉사의 삶을 살아왔습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과거의 역사와는 전혀 다른 인류 역사상 가장 중차대한 시간대입니다. 지금은 대우주의 여름철이 끝나고 가을철로 들어가는 후천개벽기입니다. 가을우주의 비전을 전해주는 참하나님의 전도자의 삶은 국가와 사회를 위한 봉사의 삶보다 더 위대하고 거룩한 일입니다. 전 인류와 천상의 모든 신명(神明), 그리고 우주와 하나님의 꿈과 소망을 성취하는 천지대업(天地大業)은 하늘 아래 가장 큰 봉사의 삶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