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생장염장의 질서는 우주 만물이 변화하는 불변의 절대법칙

by 도생(道生) 2020. 10. 24.

만유의 생명이 탄생하고 변화하는 천지 대자연의 근본 법칙

생장염장의 질서는 우주 만물이 변화하는 불변의 절대법칙

















해가 지면 달이 뜨고, 여름이 가면 가을이 오고, 소년기와 청년기를 거쳐 장년기가 지나면서 노년기로 접어드는 것은 누구도 막을 수 없고, 부정 수 없는 천지 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이제까지 동서양의 수많은 종교에서 모시는 절대자께서 우주 만물이 변화하는 천지 대자연의 변화 질서를 바꾸었다는 이야기도 없고, 설령 하나님이시라고 해도 절대 바꿀 수 없는 불변의 절대법칙입니다. 




하루와 지구 1년, 인생의 변화, 그리고 인류 역사의 큰 흐름도 모두 생장염장(生長斂藏)이라는 질서로 돌아갑니다. 그뿐만 아니라 우주가 인간을 낳고 길러 성숙하게 하여 우주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인간농사를 짓는 129,600년의 우주 1년도 생장염장의 질서로 돌아갑니다. 다시 말해 천지가 둥글어가는 틀이며 우주 만물의 변화 원리인 생장염장의 질서는 만사와 만물에 적용되는 보편적인 법칙이면서 절대 변하지 않는 천지 대자연 불변의 법칙입니다.




만유 생명이 탄생하고 성장하고 거두고 다시 새로운 탄생을 위해 저장하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는 "내가 천지(天地)를 다스리되 생장염장의 이치를  쓰나이 이것을 일러 무위이화(無爲以化)라 하느니라."라는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의 말씀 그대로 작위적으로 고안한 것이 아니라 대우주에 내재한 불변의 절대법칙에 따라 저절로 이루어지고 만물이 변화하는 것입니다.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는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神)의 세계를 다스리십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께서 천지를 주재(主宰)하여 다스리시는데 생(生), 장(長), 염(斂), 장(藏)이라는 네 가지 근본정신, 자연의 이법(理法)을 쓰신다는 말씀입니다.", "우주는 스스로 그러한 이치로, 도(道)의 이치로 둥글어 가는데 상제님이 이것을 주재(主宰)하여 다스리십니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우리나라가 일본 제국주의의 압제에서 해방된 지 1년이 지난 1946년 우주 만물의 변화 원리를 아는 사람이 없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신 태상종도사님께서 지상 인간과 천상의 신명(神明)까지 생사존망이 걸려있는 후천개벽을 이해시키기 위하여, 이 세상이 돌아가는 천지 대자연 불변의 절대법칙을 누구나 알 수 있도록 우주 변화의 원리라는 한 장의 도표로 만드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우주 1년은 천지(天地)가 둥글어 가는 틀이다. 나는 한평생 포교를 하고 교육을 시키는데 우주 변화의 법칙, 그것만 얘기를 했다. 이 지구상에 생존하는 사람들은 누구도 그것이 필요하고, 그것을 알아야만 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주 만물의 변화 원리인 생장염장의 질서로 돌아가는 불변의 절대법칙을 한 장의 도표로 만들어 천하창생에게 진리의 진면목을 알 수 있고, 천지가 둥글어 가는 틀의 천하대세를 알 수 있도록 전해주신 것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