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절대불변의 법칙 우주원리를 바탕으로 깨달음을 추구하는 사상신앙

by 도생(道生) 2020. 10. 28.

인간의 존재 이유와 끊임없이 변화하는 진정한 우주의 목적을 깨우치고 실현할 수 있는

절대불변의 법칙인 우주 변화의 원리를 바탕으로 깨달음을 추구하는 사상신앙을 해라.


















인간의 존재 의미와 자연과 우주에 대한 원초적 호기심과 탐구의 열정은 비단 어제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인류의 삶이 시작된 이래로 인간에 대한 근원적인 물음을 비롯한 신(神)과 인간의 관계, 우주와 인간의 관계 등 인간은 인류의 역사가 진행되는 동안 끊임없이 인간과 신(神)과 대자연의 변화와 우주에 대한 화두를 놓지 않았습니다.




인간의 원초적이고 지적인 호기심이 커지고 지속되면서 영적 깨달음을 얻은 성현이 나왔고, 탐구로 얻은 지식은 과학문명으로 발전했습니다. 영적 깨달음과 과학지식은 내적인 성숙과 외적인 문명발전이라는 결과를 가져왔는데, 외형적인 물질문명이 고도로 발전한 물질만능주의 세상이 되면서 인간과 자연과 우주에 대한 성숙한 깨달음을 추구하는 사람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모든 것의 학문'이라고 부르는 빅히스토리는 우주가 태어나고 변화하는 우주 역사뿐만 아니라 만물과 인간의 역사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학문 분야를 융합해 종합적 사고의 틀을 제시한 빅히스토리는 현대과학이 우주와 인간과 만물의 신비한 비밀을 파헤쳐나가는 여정의 첫걸음입니다. 동양에서는 이미 수천 년 전 여러 성현께서 하늘의 가르침을 받아 인간의 존재 의미와 목적 만물의 생성 변화, 그리고 대우주가 돌아가는 절대불변의 법칙인 우주원리를 바탕으로 깨달음을 얻어 세상에 내놓은바 있습니다. 













우주 만물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우주는 일정한 변화 법칙으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우주 만물은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변(變)과 우주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근본법칙은 불변(不變), 즉 변하고 변하지 않는 것이 언제나 함께 병존한다는 것으로 이 우주원리가 바로 절대불변의 법칙입니다. 9천 년 전부터 구전되어 온 <천부경>, 5600년 전 처음 태극팔괘를 그리신 우리의 조상 태호복희씨 등이 우주가 돌아가는 진리의 비밀, 절대불변의 법칙인 우주원리를 세상에 내놓았고, 이후 여러 성현이 우주원리를 바탕으로 깨달음을 추구해왔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우주 변화의 원리를 연구해라. 눈먼 말 워낭 소리만 듣고 쫓아간다고, 덮어놓고 맹목적으로 신앙하는 것보다 알고서 신앙을 해야 한다. 사상신앙, 사상적으로 진리를 알고 신앙을 해라.", "사상신앙이 뭐냐 하면 알고 서 믿는 것 말한다, 상제님 진리, 우주원리를 바탕으로 해서 옳고 그른 것을 앎으로써 남한테 흔들리지도 않고 바른길을 갈 줄도 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깨달음을 추구하는 일꾼, 우주원리를 바탕으로 개벽관(開闢觀)이 체계적으로 정리되고, 자기 스스로 늘 사색하고 명상하는 신앙, 진리를 근본으로 하는 신앙, 간절한 마음으로 끊임없이 깨달음을 추구해 가는 사상신앙이 돼야 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의 말씀은 절대불변의 법칙 우주원리를 바탕으로 깨달음을 추구하는 신앙을 하라는 말씀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