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동서양 기도문화와 수행문화의 열매 태을주와 인생 성공의 길

by 도생(道生) 2020. 11. 7.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후천개벽기에 조상과 자손만대가 사는 유일한 방법

동서양 기도문화와 수행문화의 열매 천지조화 태을주와 진정한 인생 성공의 길

















약 9천 년 전 인류 창세 역사 시대 때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 올리던 제천(祭天)문화, 한韓민족의 시원 역사 시대였던 약 6천 년 전 배달국 소도(蘇塗)의 웅상(雄常, 솟대)의 기도문화, 배달국과 고조선 영역의 홍산문화 지역에서 출토된 수행문화의 원형 등 수행과 기도문화의 뿌리문화 시대가 있었습니다. 이후 서양 기독교의 기도문화, 세속과 입산 등 각기 자신만의 특색있는 문화로 기도문화와 수행문화를 만들어 온 불교와 도교와 유교 등 동서양에는 다양한 기도문화와 수행문화가 수천 년 역사 속에서 화려한 꽃을 피워왔습니다.




인류 문명이 성장 발전하고 문화가 확산되면서 다양해졌습니다. 인류의 태고 시대 하나의 종교에서 다종교(多宗敎) 세상이 되고, 그 종교에서 또다시 여러 분파로 갈라지고 유사한 단체가 생겨나면서 현재 동서양의 다양한 기도문화와 수행문화로 자리 잡은 것입니다. 동서양 뿌리문화는 천지와 하나 되는 삶,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절대자)과 하나 되는 삶, 세상 사람이 모두 하나 되는 삶을 추구한 것입니다.




현재 지구촌에는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다양한 기도와 수행문화가 있는데 인류 창세 역사의 원형문화가 온전하게 알 수 있는 기록은 오직 우리나라에 남아 있습니다. <환단고기>는 인류 창세 역사와 한민족의 시원 역사와 문화를 오롯이 담고 있는 유일한 사서입니다. <환단고기>에는 한민족 최초의 나라 배달국을 세우신 환웅천황께서 백성에게 우주 광명 문화의 수행법을 담고 있는 <삼일신고三一神誥>를 전해주셨습니다.




인간이 몸에 있는 성명정(性命精)의 세 가지 참된 보물인 삼진(三眞)이 있다는 것입니다. 성·명·정은 천지의 무한한 생명력이고 대우주에서 가장 신령스러운 보물입니다. 인류 창세 역사 시대에 지구촌 인류가 한마음으로 섬겼던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이 성숙한 마음으로 성숙한 문화를 펼쳐갈 후천 5만 년의 조화선경 세계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는 동서양 기도문화와 수행문화의 열매인 천지조화 태을주 주문을 전수해 주셨고, 천지와 함께 성공할 수 있는 인생 성공의 길을 제시해 주시면서 진리공부, 수행공부, 기도공부, 살릴 생(生)자 공부 등 모든 공부는 상생의 마음을 가지고 올바르게, 그리고 일심정성을 다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공부를 잘해야 하느니라. 모든 것은 너희들 자신이 닦은 바에 따라서 되느니라."라고 말씀하셨고, 수행공부의 정법(正法)에 대하여 "올바른 공부 방법을 모르고 시작하면 난법(亂法)의 구렁에 빠지게 되느니라."라고 말씀하시며 진법(眞法)의 올바른 수행공부가 생사(生死)를 결정지을 정도로 너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모든 수행문화의 원형, 근원은 주문입니다. 주문은 우주 보편 언어입니다. 대우주의 생명의 핵(核), 천지 성령의 근원을 상징 언어로 해서 주문을 만든 것입니다."라고 말씀하시며 동서양 기도문화와 수행문화의 근본뿌리가 주문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더불어 나의 조상과 자손만대가 열매 맺을 수 있는 방법과 개인적으로는 인생 성공의 길에 대하여 "가을우주에 열매를 맺느냐 낙엽처럼 소멸하느냐 하는 문제가 바로 올바른 가을우주의 수행법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결론적으로 주문은 천지와 나를 연결해 주고, 하나님과 나를 연결해주는 우주의 노래, 하나님의 노래이며, 천지조화 태을주 주문 수행은 동서양 기도문화와 수행문화의 열매이면서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유일한 성공의 열쇠라는 말씀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