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우주 진리의 핵 태을주와 태을주 주문의 핵심 태을천 상원군님

by 도생(道生) 2020. 11. 10.

우주의 원원한 생명력과 기운, 신(神)의 권능과 영성(靈性)을 내 몸 안에 받아들이는 언어

천지 조화(造化) 태을주는 우주 진리의 핵(核)이며 태을주 주문의 핵심은 '태을천 상원군'님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서력 1909년 음력 6월 24일 인간의 삶을 마감하시고 천상의 보좌로 돌아가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先天) 5만 년 우주의 봄과 여름 세상을 문 닫고,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後天) 5만 년의 가을우주의 새 시대를 열어주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삼계(三界) 우주를 개조하시고 인류구원의 프로젝트인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마치시고 천상으로 어천(御天) 하신 지 2년째 되던 서력 1910년 2월 상제님을 모시던 김경학 성도님께서 외지를 돌다가 집으로 돌아오니 늙은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초상이 치러지고 있었습니다. 




김경학 성도님은 자식으로서 어머니의 임종을 지켜드리지 못한 죄스러움에 대성통곡을 하던 중 문득 증산상제님께서 "태을주로 사람을 많이 살리리라."라는 말씀이 떠올라 상제님께 청수를 모시고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한 후 태을주 주문을 읽으니 돌아가신 어머니가 살아나는 기적을 체험하고 그로부터 수많은 병자(病者)를 살리면서 김경학 성도님이 신의(神醫)라는 소문이 사방에 퍼졌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재세시에 전수한 천지조화 태을주 주문은 상제님께서 천상 보좌로 돌아가신 후 김경학 성도로부터 태을주 주문이 시작되었습니다. 태을주 주문의 기적은 김경학 성도님의 믿음도 있겠지만, 태을주 주문이 가진 본래의 무궁하고 신성한 조화력 때문입니다. 태을주 주문은 우주 만유 생명의 궁극의 발원처, 천지 조화성신의 영원한 생명을 받아 내리는 우주 진리의 핵(核)을 노래한 주문입니다.













간혹 태을주를 잘못 읽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증산상제님 진리를 제대로 알지 못한 난법(亂法)단체에서 '훔치 훔치'를 읽지 않는 경우도 있고, 천지조화의 태을주 주문에서 핵심 중의 핵심인 '태을천 상원군''태을 천상원군'으로 잘못 띄어 읽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문을 구슬프게 읽으면 안 좋은 일이 생기게 되고 주문을 잘못 읽게 되면 상상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태을주 주문에 있는 '태을천 상원군'님에 대하여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태을천에 계시는 상원군님! 태을천(太乙天)은 지구와 같은 별 이름이다. 상원군(上元君)님은 그 태을천에 계신 상감(임금)님이다. 그러면 상원군(上元君)님은 어떤 분인가? 상원군님은 전 인류 생명의 뿌리다. 이 대우주 천체권 내에서 가장 지고지존(至高至尊)하신 분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태을천은 대우주 영적 세계 중에서 도(道)와 생명의 근원이 되는 궁극의 하늘입니다. 다시 말해 우주 진리의 핵(核)인 태을주 주문은 대우주 천체권 안에 존재하는 만유의 생명을 근원으로 인도하는 조화의 언어입니다. 23자의 태을주 주문 중에서도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은 태을주 주문의 주인공이신 '태을천 상원군님'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상원군(上元君)에서 상(上)은 가장 높다는 뜻이다, 원군(元君)의 원(元)은 으뜸, 근원, 첫머리, 가장 지극하다는 뜻이다. 태을천에 계신 상원군님은 동서양 인류의 원조상이면서, 깨달음의 역사에서 도통을 열어주는 도신(道神)의 원뿌리이시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지금은 원시(原始)로 반본(返本)하는 우주가을철이다. 지금은 사람도 자기의 조상, 자기 생명의 뿌리를 되찾아야 하는 때다. 태을주는 바로 조상을 찾아서 원시로 반본하는, 내 생명의 뿌리로 환원하는 주문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