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하나님과 나를 묶는 띠, 진리의 길 믿음의 길을 인도하는 조상님

by 도생(道生) 2020. 11. 26.

나에게 생명을 주신 제1의 하나님 조상님과 자손은 생사(生死)를 함께 하는 운명공동체

하나님과 나를 묶는 띠, 연결고리, 진리의 길과 믿음의 길과 신앙의 길을 인도하는 조상 선령님

















대한민국 5천만 국민 중 세종대왕을 직접 본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고,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하고 목숨을 바친 이순신 장군을 본 사람도 단 한  사람도 없지만, 그분들의 빛나는 업적과 뜻을 기려 기념일을 만들어 추모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10대, 20대 조상님을 직접 본 사람도 없습니다. 한 개인의 삶으로 보면 나에게 생명을 주신 조상님은 한글을 창제하고 왜적을 무찌른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 그리고 그 어떤 위인과 성인보다 소중하고 고마운 존재입니다. 단지 본 적이 없고, 안 보인다는 이유로 나에게 생명을 주신 조상님 제사를 모시지 않는다는 것은 자신의 행동을 합리화하는 것에 지나지 않니다.





돈과 명예와 권력, 가족과 이 세상의 위대한 사상과 이념도 '나'라는 존재가 없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대우주 천체권 내에서 나 자신이 가장 존귀한 존재다. 내가 있음으로써 부모, 형제, 처자가 있고, 국가와 민족과 사회가 있고 만유(萬有)가 있는 것이다. 내 몸이 없으면 아무것도 있을 수 없지 않은가!"라고 말씀하시며 자신을 낳아준 부모님과 조상님이야말로 각자에게 제1의 하나님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부모님과 조상님은 나에게 생명을 주신 생명의 뿌리이며, '나'는 조상님의 유전자를 그대로 전해 받은 분신입니다. 천상에 계신 조상님은 자신의 분신인 자손이 잘되기를 바라며 기도하고 언제나 옆에서 지켜주고 계십니다. 150년 전 인간으로 강세한 대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조상) 선령(先靈)의 음덕(陰德)으로 나를 믿게 되느니라.", "너희에게는(조상) 선령(先靈)이 하느님이니라.", "천지(天地)는 억조창생의 부모요, 부모는 자녀의 천지(天地)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의 진리를 만나는 것은 조상 선령님의 간절한 기도로 신앙의 길, 믿음의 길, 진리의 길로 들어선다는 말씀입니다. 다시 말해 천상의 모든 조상님은 하나님과 나를 묶는 띠, 지상의 자손과 하나님의 연결고리가 되어 자손을 믿음의 길과 진리의 길로 인도해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조상님은 하나님과 나를 연결해주는 구원자이시며 하나님과 세상 모든 인간을 만나게 해주고 묶어주는 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대우주 천체권 내에서 가장 존귀하고 소중한 내 몸뚱이를 낳은 내 부모, 내 조상이 사실은 각자 개인의 하나님이다.", "개인적으로는 우리 조상이 제1의 하나님이고, 옥황상제님이신 진짜 하나님은 제2의 하나님이다."라는 말씀과 같이 내 생명의 뿌리이신 조상 선령님은 진짜 참 하나님과 나를 연결해 주는 고리, 묶어주는 띠가 되어 믿음의 길과 진리의 길을 인도하는 제1의 하나님이십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뿌리, 줄기, 열매는 다 같은 하나의 생명체다. 거대한 하나의 유기체, 그렇기 때문에 나 홀로 생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누구에게나 가정이 있고 조상이 있지 않은가. 지금도 나에게는 보이지 않는 조상의 손길이 작용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나와 하나님의 사이에서 하나님과 나를 연결하여 진리의 길, 믿음의 길, 신앙의 길을 터주시는 중심 존재가 바로 나의 조상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