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하나님의 직업은 병든 천지인 치유와 인류구원과 우주 대통일

by 도생(道生) 2020. 12. 1.

병든 자연과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 사회와 역사를 바로 세우는 의통(醫統)

하나님의 직업은 병든 천지인(天地人)을 치유하고 인류구원과 우주 대통일이다.


















한 나라의 대통령은 국정운영과 국정 전반을 책임지는 국가수반(國家首班)입니다. 최근 미국 대통령 선거 조 바이든 당선자가 취임 후 국정 최우선 과제로 꼽은 것은 코로나19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라고 했습니다. 미국은 이미 2020년 9월 코로나19 사망자가 20만 명을 넘겼고,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1천만 명을 훌쩍 넘어 심각한 상황이었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과 같이 국정전반(國政全般)에 책임지는 대통령도 때와 환경에 따라 국정운영의 경중과 선후가 있는 것입니다. 




대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129,600년의 우주 1년에서 인간을 낳고 길러 문명을 성장 발전시켜온 봄우주와 여름우주가 끝나고 성숙과 통일의 새 시대인 가을우주를 앞두고 대우주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다스리시는 우주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는께서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천지가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갈 때 인류구원의 새 진리를 전해주시고, 가을우주 대통일의 새 문화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것입니다. 가장 급선무인 인류구원의 프로젝트와 가을우주의 지상천국을 열어주시는 일은 오직 우주통치자이신 상제님만이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주 정치의 주권자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공부하는 자들이 '방위(方位)가 바뀐다.'고 이르나니 내가 천지(天地)를 돌려놓았음을 세상이 어찌 알리오. 나는 서신사명(西神司命)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간 봄과 여름우주가 끝나고 상생(相生)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가 열기는 후천개벽 상황이 시작되면 23.5도 기울어진 지축이 바로 서는 등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총체적으로 대변혁합니다. 













인류의 생사가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인 후천개벽을 앞두고 가장 중차대한 일은 인류구원과 우주 대통일 문화를 여는 것입니다. 봄과 여름우주를 심판하고 가을우주를 여는 '서신사명(西神司命)'은 다른 말로 '금신사명(金神司命)'으로 우주통치자 하나님께서 인간으로 오신다는 것입니다. 




'서신(西神, 금신金神)'은  천지 대자연의 법칙에 따라 가을우주를 여는, 가을 기운을 몰고 오는 비인격 무형의 자연신입니다. 또한 천지 대자연의 법칙을 다스리시는 인격신이신 대우주의 주재자 상제님께서 '서신사명'으로 인간으로 오셔서 가을우주를 열어주신다는 의미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직자(職者)는 의야(醫也)요, 업자(業者)는 통야(統也)니, 성지직(聖之職)이요 성지업(聖之業)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대우주 통치자 하나님의 직업은 병든 뿌리까지 병든 천지인을 치유하고 후천개벽의 상황에서 인류구원과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神)의 세계를 모두 통일하는 우주 대통일이야말로 대우주에서 가장 성스러운 일이라는 말씀입니다.




봄우주와 여름우주인 선천 5만 년의 생장(生長) 시대는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가면서 온 우주, 즉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에 원한이 쌓이고 넘치면서 모두 병들었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이제 병든 천지를 바로잡아야 하느니라.", "상극의 원한이 폭발하면 우주가 무너져 내리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병든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명(神明)과 자연과 역사를 치유하고 후천개벽기에 인류구원과 우주 대통일의 상생의 새 세상을 여는 일을 오직 우주통치자이신 상제님만이 하실 수 있습니다.













대우주가 인간을 낳고 길러 추수하는 우주 1년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순환 질서로 돌아갑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가 바로 대우주가 인간을 낳고 기른 생장(生長)의 질서로 돌아간 봄과 여름우주가 끝나고, 추수하는 염(斂)의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후천개벽기에 인류 문화를 추수하는 것, '서신사명'으로 바로 우주의 궁극적인 목적인 천지인 삼계 우주가 한마음으로 사는 대통일의 열매문화를 열어주시는 것이 하나님의 직업입니다. 




대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의 여름우주가 끝나고 가을우주로 들어갈 때는 엄정한 가을 서릿발이 내리면 만물이 생명력을 잃고 사라져가듯이 천지 대자연의 법칙에 의해 인간의 생명도 단절되게 됩니다.




'서신사명', '금신사명'으로 인간으로 오신  우주통치자 하나님께서는 병든 하늘과 땅을 뜯어고치고 인류구원의 천지대업 기초를 다지시는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보셨습니다. 인류구원을 통해 가을우주의 진리인간으로 거듭 태어나서 우주의 대통일 문화를 여는 것은 하나님의 직업이면서 새 역사의 주인공인 증산도 도생(道生)들의 직업이기도 합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증산도의 의통(醫統)은 바로 치유 문화(healing culture)다. 치유란 무엇인가? 큐어(cure)는 물리적으로 약을 써서 낫게 하는 것이고 힐링(healing)은 근본을 고치는 것이다, 의통(醫統)으로 나의 마음과 영혼, 내 몸의 건강을 바로 세우고, 나아가 사회와 역사의 병(病)을 바로잡고 자연의 병(病)까지 뜯어고친다. 그리하여 분열된 모든 것을 통일한다. 내 마음도, 가정도, 사회도, 민족도, 동서 문화의 장벽도 무너뜨려서 인류가 한마음으로 사는, 한 형제로 사는 통일문화를 연다. 이것이 상제님이 말씀하신 가을의 세계일가 통일정권(世界一家 統一政權) 문화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