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하나님의 성전 증산도 도전은 진리의 나침반과 인생의 나침반

by 도생(道生) 2020. 12. 6.

선천(先天)의 낡은 우주에서 후천(後天)의 새 우주로 들어가는 생명의 길라잡이

하나님의 성전(聖典) 증산도 <도전道典>은 진리의 나침반과 인생의 나침반이다.


















물질만능주의 시대를 연 자본주의 시스템 아래에서 세상의 모든 가치는 돈입니다. 권력과 명예도 금력으로 사고팔고 좌지우지하는 세상에 되어 개인과 사회와 국가까지도 살기 위해 돈을 좇아 가게 되는 삶을 살고, 정책도 이윤추구에 몰두할 수밖에 없는 구조가 되었습니다. 사람을 위해 만들었다는 시스템은 결과적으로 사람을 돈의 노예로 만들었고 인간의 존엄성마저 파괴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인간과 인류 문명이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간 생장(生長)의 선천 5만 년의 역사가 끝나가고, 상생(相生) 질서로 돌아가는 성숙과 통일의 후천 5만 년 가을우주를 향해 들어가고 있습니다. 증산도 <도전道典>은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아버지 증산상제님과 하나님 어머니 태모 고수부님께서 낡은 우주를 문 닫고 새 우주를 열어주시는 우주 통치 법전이며 인간 역사의 공판 문서, 인류의 새 문화 원전입니다.





가을개벽을 앞두고 인류를 구원하고 가을우주의 지상선경을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천지부모님이신 상제님과 태모님께서는 '조상의 음덕(蔭德)과 삼생(三生)의 인연'으로 진리를 만나게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도전道典>은 하나님 아버지와 어머니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과 행적을 기록한 진정한 진리의 성전(聖典)으로 인류가 맞이할 새로운 미래의 생활문화 대도(大道) 경전입니다.













증산도 <도전道典>은 광대무변한 대우주의 탄생과 신비를 밝혀주고 대우주의 존재 목적과 대우주의 법칙을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의 통치 법전입니다. 또한 신(神)과 인간의 관계, 인간의 존재 의미와 마음과 영혼의 세계와 깨달음과 삶의 목적, 그리고 그동안 사람이 의혹을 제기했던 온갖 진리의 의문에 대한 해답을 주는 진리의 나침반이면서 완전히 새롭게 바뀌는 새 세상을 준비하는 인류에게 새로운 삶의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인생의 나침반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도전道典>은 이 세상 둥글어 가는 비결이다. <도전> 속에 이 세상 모든 비결이 다 들어 있다.", "상제님과 태모님의 진면목, 증산도의 진면목이 <도전道典>이다.", "<도전道典>은 후천 5만 년 새 세상 전 인류에게 삶의 교과서이다. 정치, 종교, 경제, 문화, 사회 등 각색 부문이 상제님의 하나인 진리권에 다 함축되어 있는데, 그 하나인 진리권, 통일문화, 결실문화가 증산도 <도전道典> 속에 똘똘 뭉쳐져 있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도전道典>은 선천의 낡은 우주에서 가을의 새 우주로 들어가는 생명의 길라잡이, 진리의 나침반이다. 또한, 선천 낙은 우주 역사를 총체적으로 심판하신 아버지 하나님의 역사 공판 문서다.", "<도전道典>은 정말로 하나님의 책이다. 하나님이 인간 세상에 오셔서 새 우주를 창조하신 인간 역사 공판 문서다. <도전道典>을 읽어야 이 세상이 어떻게 둥글어 가는지, 앞으로 세상이 어떻게 바뀌는 가을 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