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하늘과 땅의 역사 시대가 끝나고 열리는 신인합일의 인문지상시대

by 도생(道生) 2021. 1. 14.

천리지상(天理至上)과 지리지상(地理至上) 시대가 끝나고 열리는 인존시대(人尊時代)

하늘과 땅의 역사 시대가 끝나고 열리는 신인합일(神人合一)의 인문(人文)지상시대

















하루가 다르게 미친 듯이 뛰는 집값은 부동산 열풍을 넘어 광풍이 되어 있습니다. 혹자는 집값이 가파르게 상승하는 '땅의 전성시대'라고 말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세계적 대유행의 암울한 상황에서도 대한민국의 부동산은 하루가 다르게 뛰고 있습니다. 집값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부동산 시장에서 '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을 받아 집을 산다'라 소위 '영끌'이라는 용어가 자주 쓰입니다.




소위 '영끌'이란 용어에서 인간의 존엄성은 눈을 씻고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부동산 열풍이 한때의 사회적 현상인 것은 사실입니다. 사람이 동물적인 욕구만 채우려고 영혼까지 팔아먹는 '영끌'이라는 천박한 말을 아무 꺼림낌 없이 사용하는 세태가 서글플 따름입니다. 인간은 미성숙한 하늘과 땅의 역사 시대를 끝내고 성숙한 문화를 완성하는 우주 역사의 주인공입니다.




현재 인간이 사는 삶의 터전인 지구 전체가 큰 병(病)이 들었다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병든 지구에 모래알보다 작은 땅과 집을 탐한다는 자체가 얼마나 근시안적이고 어리석은 행동인지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은 땅의 전성시대가 아닙니다. 땅의 전성시대, 곧 지존(地尊) 시대는 갔고 인간이 우주 역사의 주인공이 되는 인문지상시대를 맞이한 것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 '갱생주(更生呪) 주문'을 내려 주셨습니다. 갱생주 주문은 하늘도 다시 태어나고, 땅도 다시 태어나고, 인간도 다시 태어난다는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오늘의 인류가 사는 이 시대는 하늘과 땅과 인간과 천상의 신명(神明) 세계까지 총체적으로 대변혁 하는 후천개벽을 앞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최근 코로나 세계적 대유행을 경험하면서 돈과 명예와 권력이 한순간에 사라지는 물거품이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하늘과 땅의 역사 시대가 끝나고 바야흐로 인간이 우주의 중심적 존재가 되는 신인합일(神人合一)의 인문지상시대를 앞두고 있습니다. 가을우주의 성숙한 문화를 바탕으로 나의 마음과 영혼과 몸이 성숙하고, 천상의 모든 신(神)이 지상에 내려와 인간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신인합일의 인문지상시대가 열립니다.




코로나 팬데믹과 기후변화 등은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의 세 벌 개벽이 일어나는 시작에 불과할 뿐 진짜 미증유의 사태는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경천동지할 후천대개벽을 앞둔 이 시점에서 최고의 화두는 단연 생존입니다. 대우주의 질서가 총체적으로 대전환하는 후천개벽기는 인류의 생존이 직결된 절체절명의 위기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길을 세속적인 욕심을 버리고 진리와 하나 되는 길입니다. 만일 바뀌지 않으면 스스로 소멸을 자초하게 됩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천갱생(天更生), 지갱생(地更生), 인갱생(人更生)이란 이제는 하늘도 다시 태어난다. 땅도 다시 태어난다. 인간도 다시 태어난다, 하늘과 땅과 인간, 천지인(天地人) 삼계가 개벽(開闢)하는 때다. "천지대운(天地大運)이 이제서야 큰 가을의 때를 맞이하였느니라. 천지 만물(天地 萬物) 농사가 가을 운수를 맞이하였느니라."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천지 변화의 질서가 바뀌는 때다.




인인인지인천(人人人地人天)에서 인인(人人)이란 무슨 뜻인가? 사람이 진정한 인간 노릇을 하는 때, 인간이 가장 값진 사람노릇을 하는 때란 말씀이다. 인지(人地)란 무슨 뜻인가? 인간이 땅의 도(道)의 열매를 맺는다는 뜻이다. 인천(人天)이란 무슨 뜻인가? 사람의 하늘의 뜻, 천도(天道)의 생명 열매를 맺는다는 말씀이다.




사람이 천지(天地)가 품고 있는 궁극의 소망을 이루고, 사람이 천지 대생명의 진정한 열매 노릇을 하는 인간! 이것이 가을철의 신인간(新人間), 증산도인이다! 신인간은 우주 가을철 신인합일의 인문지상시대를 여는 신천지(新天地)의 우주적인 열매인간의 삶을 지향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앞으로는 인존문화(人尊文化) 시대다. 우주의 봄에는 하늘이 하늘 노릇도 하고, 하늘이 땅 노릇도 하고, 하늘이 사람 노릇도 하는 천인천지천천(天人天地天天)의 천존(天尊) 문화다. 우주의 여름철에는 땅이 하늘 노릇도 하고, 땅이 땅 노릇도 하고, 땅이 사람 노릇도 하는 지인지지지천(地人地地地天)의 지존(地尊)문화다.




그런 게 우주의 가을철에는 인존문화다. 사람이 사람 노릇을 하고, 사람이 땅 노릇도 하고, 사람이 하늘 노릇도 하는 인인인지인천(人人人地人天)의 인존문화 시대가 열린다.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은 물질문화가 아주 극치로 발달을 해서 컴퓨터 단추 하나 누르면 세상이 환하게 다 알아진다. 그러나 그건 기계가 없으면 천 년 전, 만 년 전으로 도로 제곱팽이다, 그건 다만 물질문명일 뿐, 절룸발이 문화다.




문화(文化)라 하는 것은 유형(有形) 문화인 기계문명과 무형(無形) 문화인 정신문화가 있다. 이 물질문화와 정신문화가 하나로 합일(合一)된 것이 알캥이 문화다. 인문지상시대가 열리는 신입합일(神人合一)의 문화를 바로 우리 증산도에서 틀켜 쥐고 있다. 우리 증산도 문화는 인존문화, 알캥이 문화, 열매기 문화다. 우주의 가을철에는 필연적으로 신인합일의 인문지상시대가 열린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