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하나님이 주신 위대한 선물 증산도 도전은 인류 최고의 보물

by 도생(道生) 2021. 1. 20.

인생과 진리에 대한 모든 해답이 들어 있는 새 시대 새 문화 진리 원전

하나님이 주신 위대한 선물 증산도 도전道典은 인류 최고의 보물 


















수천 년 동안 인류 문화를 이끌어 온 각 종교에는 종교 창시자의 말씀을 기록한 경전이 있습니다. 서양 기독교의 구약과 신약, 동양 도교의 도장경, 유교의 13경, 힌두교의 베다, 불교의 화엄경과 금강경 등의 다양한 경전은 신앙하는 사람에게는 믿음을 더 굳건하게 해주고 보통 사람에게 삶의 지혜를 일깨워주었습니다.



동서양 여러 종교 경전은 인간을 교화하기 위한 목적을 담은 가르침으로 다양한 문화가 꽃피웠습니다. 마음을 닦고 신(神)과 하나 되고, 윤리와 도덕, 장생불사 등을 궁극 목적으로 한 선천(先天) 종교를 신앙한 사람들이 궁금해한 인간과 문명과 우주에 대한 의문에 확실하고 명확한 해답을 주지 못했기 때문에 수천 년을 이어왔지만, 인류의 보편문화로 자리 잡지 못했습니다.




"도시교민화민(都是敎民化民)이니라."라는 인간으로 강세한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의 말씀처럼 선천의 유불선 종교를 창시한 공자, 노자, 석가, 예수 등 성인들의 사명은 창생을 교화하는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이 각 종교에서 세상 모든 진리적 의문에 해답을 얻지 못한 것은 기성종교의 성자들이 사람을 교화(敎化)하라는 천명을 받고 인간 세상에 온 것이기 때문에 인간과 우주의 역사를 완전히 새롭게 바꿀 수 없었습니다.



증산도는 종교가 아닙니다. 증산도는 다 함이 없는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이며 인류 보편의 생활문화입니다. 증산도 도전道典에는 세상 사람이 궁금해하는 모든 진리적 의문에 대한 해답이 들어 있는 인류 최고의 보물입니다. 인생과 인간의 역사와 대우주에 대한 문제부터 과거와 미래의 정치, 경제, 사회, 문회, 종교, 교육 등 인류 문화 전 영역이 앞으로 어떻게 열리는지도 알 수 있는 하나님이 주신 위대한 선물입니다.













오늘의 인류가 사는 이 시대는 천지 대자연의 질서가 인간을 낳고 기른 선천 5만 년의 역사가 끝나고 후천 5만 년의 새 역사로 들어가는 후천개벽기입니다. 천지 대자연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셨고,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도 상제님과 함께 인간 세상에 오셨습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명(神明) 세계를 다스리시는 대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천지 대자연의 이법(理法)과 천지기운을 바탕으로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세상을 끝 막고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세상을 여는 천지공사(天地公事)를 처결하셨습니다. 천지공사는 한마디로 앞 세상 돌아가는 이정표이며 인류 미래 역사의 설계도입니다.




증산도 도전은 인간으로 강세한 대우주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의 말씀과 행적을 담은 대도(大道) 경전입니다. 하나님이 내려주신 위대한 선물 증산도 도전道典은 인류가 그토록 목말라하던 진리에 대한 갈급증을 해소하게 해주는 진리의 생명수입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어머니께서 주신 위대한 선물인 증산도 『도전道典』은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묵은우주를 문 닫고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새 우주를 열어갈 일꾼들이 마음에 새기고 실천해야 할 대도(大道) 진리의 열매를 담고 있는 인류 최고의 보물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천지부모(天地父母)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과 행적을 담고 있는 도전道典은 지난 선천 5만 년 역사를 마무리 짓고 인간의 새 문화, 인류의 새 역사를 여는 모든 것을 함장(含藏)하고 있다. 문자 그대로 생명의 교과서요, 삶의 안내자다. 한 개인뿐 아니라 전 인류, 나아가 우주 안의 모든 신명(神明)까지 그 삶과 죽음이 도전道典 말씀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다."



"도전道典은 한자로 길 도道 자, 법 전典 자로서 문자 그대로 도(道)의 원전이라는 의미다. 도(道)의 주재자이신 상제님 진리의 원전이요, 진리의 교과서다. 성인의 가르침을 기록한 서책은 '경전', '경'이라는 언어를 사용한다. 이 경'이란 말은 유가 문화를 연 공자가 처음 쓴 것이다. 



 "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서 내려보냈느니라."라는 증산상제님은 말씀처럼 상제님은 성자들에게 천명(天命)을 내려 가르침을 베풀게 하신 아버지 하나님이시다. 천지 만물은 우주의 한 근원, 진리의 뿌리자리에서 태어난다. 그 뿌리자리를 도(道)라고 하는데, 하늘과 땅과 인간과 만물이 이 도(道)의 품속에서 태어난다. 도(道)란 우주 삼라만상의 생명의 집이다. 도(道)의 주재자, 도(道)의 주인이신 상제님 진리의 원전을 도전道典이라고 부를 수밖에 없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증산도 도전은 천지의 열매요, 우주의 결실이다.", "대우주 천체권 내에는 우주의 주재자가 계신다. 그 우주의 주재자는 또 통치자도 된다. 대우주의 통치자가 인종씨를 추리기 위해서 이 세상에 오셨다. 그분이 바로 우리가 모시는 증산상제님이시다.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과 행적, 그리고 앞 세상 둥글어 가는 비결인 천지공사를 보신 내용이 증산도 도전道典에 있다. 한마디로 증산도 도전道典은 이 세상 둥글어 가는 비결이다. 그 속에 이 세상 모든 비결이 다 들어 있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