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선천 사주팔자와 후천 팔자

by 도생(道生) 2021. 1. 21.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을 강건하고 성숙하게 해주는 지극한 천지 기운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 지나간 선천 사주팔자와 다가올 후천 팔자


















세계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전 분야에 걸쳐 혼란과 큰 피해를 주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세계적 대유행되면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팬데믹 시대의 최고의 화두는 건강과 생존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에 감염됐던 젊은 사람도 후유증을 앓고 있다는 사실에서 코로나바이러스는 면역력을 강한 사람과 젊은이까지도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부 국가에서 코로라바이러스 백신을 개발이 완료되어 접종이 시작됐고 치료제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습니다. 2018년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인류에게 치명적 위협이 될 이른바 '질병X', 즉 대병(大病)이 출현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습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대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는 소병(小病)입니다. 인류의 생존을 위협할 대병(大病)을 준비하란 세계보건기구의 경고에 대비해야 할 때입니다.




오늘의 인류가 사는 이때는 대우주가 인간을 낳고 길러 열매를 맺는 우주 1년 사계절의  봄우주와 여름우주가 끝나고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우주의 환절기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돌아가는 법칙의 천지 대자연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전환될 때 인간 세상에서는 수많은 자연재해와 문명충돌과 함께 대병(大病)이 일어납니다.













인류가 자연을 파괴하고 이산화탄소를 과다배출하여 발생했다는 기후변화와 같은 자연재해도 천지 대자연의 변화 질서로 보면 여름우주의 끝자락에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선천 5만 년의 역사가 끝나는 이 시점에는 아무리 좋은 사주팔자를 타고났다고 하더라도 천지의 대세에 휩쓸리게 되면 선천에 타고난 사주팔자는 아무 의미가 없게 됩니다.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후천개벽기는 자연과 문명과 인간의 삶의 총체적으로 대변혁 하는 때입니다. 대우주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대전환하면서 후천개벽이라는 대변혁의 소용돌이가 휘몰아칠 때는 남보다 좋은 사주팔자를 타고 난 사람이라 할지라도 대변혁의 소용돌이 속에 휩싸여 타고난 사주팔자대로 살 수 없습니다.




대우주가 돌아가는 법칙을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셔서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간 선천 세상에서 상생(相生)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신천지(新天地)로 넘어갈 수 있는 새로운 운수를 열어주셨습니다. 지구촌 인류에게 새 세상으로 넘어가는 천지기운을 받는 천지조화의 '태을주'와 '지기금지원위대강'이라는 강령 주문을 내려주셨습니다.


  











사람이 태어난 해(年)와 월(月)과 일(日)과 시(時), 곧 연월일시의 사주(四柱), 그 여덟 글자를 팔자(八字)라고 합니다. 사주팔자는 사람에 따라 관성과 재성과 인성 등의 어떤 천지 기운을 가지고 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타고난 사주팔자는 고칠 수 없다.', '팔자를 바꿀 수 있다.'라고  논란이 있지만, 대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인간과 천상의 신명(神明)에 이르기까지 모두의 운명이 바뀌는 천시(天時)에는 사주팔자가 완전히 새롭게 바뀝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자 고친다는 말이 있듯이 "무내팔자 지기금지원위대강"이라는 말씀 그대로 후천 팔자, 하나님이 정해주신 거야. 이 주문을 읽어야 후천 가을, 천지일월의 진정한 너의 미래, 모든 너의 운명의 팔자(八字)가 결정된다. 원컨대 가을우주 천지의 기극한 조화 기운을 저에게 크게 내려주시기를 간절히 원하옵니다! 라는 뜻이다."




"선천 사주팔자(四柱八字)의 결론은 무엇인가? 선천과 후천이 바뀔 때 너는 죽어야 한다는 사망 선고밖에 없다. 그래서 상제님은 그것을 극복할 후천 팔자(後天八字)를 주셨다. "지기금지원위대강 무남녀노소아동(無男女老少兒童) 영이가지(咏而歌之)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도 이 후천팔자를 읽어야 산다. 모든 걸 극복한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천지조화의 태을주 주문과 지기금지원위대강의 강령 주문은 언제 어느 곳에서 일어날지 모르는 재난과 사고를 예방해주고,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병란(病亂)에서 내 몸을 지켜주는 성스러운 주문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항상 깨어 있는 마음으로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께서 내려 주신 천지조화의 주문을 읽고 진리를 깨우쳐 새 역사의 주인공이 도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께서 "무내팔자(無奈八字) 지기금지원위대강(至氣今至願爲大降)"이라고 말씀하셨다. 무내팔자라 '어찌 팔자가 없느냐?'라는 말씀이다. 선천(先天)에는 타고난 사주팔자의 천지기운을 가지고 산다. 즉, 연월일시(年月日時)를 잘 타고나면 좀 뜻대로 세상을 살다 간다. 그걸 팔자 또는 운명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번에는 그게 다 소용없다.




후천의 팔자라고 하는 것은 '지기금지원위대강'이다. 상제님께서 열어주신 새 천지 기운, '지기(至氣)'를 많이 받는 것에 달려 있다. 누가 지기를 크게 받느냐(大降)에 인생의 모든 게 달려있다. 후천개벽의 상황에서 선천 세상의 모든 일이 다 무너지고 오직 상제님 천지대업 하나만 성공한다. 그것이 바로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천지성공(天地成功)이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지왈(至曰) 천지화복지(天地禍福至)요, 기왈(氣曰) 천지화복기(天地禍福氣)요, 금왈(今曰) 지무망(至無忘)이요, 강왈(降曰) 천지화복강(天地禍福降)이니라. 지(至)는 천지의 화복이 지극하다는 말이요, 기(氣)는 천지의 화와 복의 기운이라는 말이요, 금(今)은 지극하여 잊을 수 없다는 말이요, 강(降)은 천지의 화복이 내린다는 의미니라."라고 말씀하셨다.




'지기금지원위대강'이란 다시 개벽, 후천개벽, 가을철 우주개벽기를 맞이해서 모든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이 성숙을 이루는 지극한 천지의 기운을 크게 내려 주시기를 바라옵니다.'라는 의미다. 이것을 알고 깨어나서 준비하는 자는 천지의 복을 받고, 그렇지 않고 어둠에 사는 자는 정반대로 재앙을 받는다는 것이다. 




선천에 아무리 좋은 사주팔자, 천지 운수를 타고 나왔어도 권력이 있고 대재벌이라 할지라도, 아무리 재주가 좋고 뛰어난 미모를 타고났다 할지라도, 가을 천지개벽기에 이 기운을 못 받으면 낙엽 인생으로 전락할 수밖에 없다. '지기금지원위대강'은 후천 가을 천지의 팔자 공부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