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지구촌 시대를 넘어 신인합일의 우주촌 시대가 열린다.

by 도생(道生) 2021. 1. 22.

대우주 정치의 주권자이신 상제님께서 열어주신 후천 5만 년 조화선경

지구촌 문명 시대를 넘어 신인합일(神人合一)의 우주촌 문명 시대가 열린다.


















서양 기독교의 신약성서 27권의 맨 마지막은 요한계시록입니다. 혹자는 요한계시록의 핵심 주제가 '최후의 심판'과 '종말론'이라고 주장하는데, 요한계시록을 자기식으로 해석한 사람들이 '종말론'이라고 주장하는 것이지 '종말론'은 없습니다. 사도 요한이 밧모 섬에서 유배당할 때 천상에 올라가 예수 성자를 내려보낸 아버지 하나님의 직접 친견했습니다. 




사도 요한이 하나님 아버지의 성령을 받아 내다본 미래를 기록한 것이 요한계시록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총체적으로 대변혁 하는 상황을 기록한 요한계시록의 내용은 가히 우주적 대변혁의 실상을 자신이 본 그대로 쓴 것입니다. 사도 요한이 기록한 내용은 당시나 지금이나 상상할 수 없는 파천황적 파괴와 절망적인 상황은 혹세무민한 사람들에 의해 결국 '종말론'으로 흘러간 것입니다.




사도 요한이 아버지 하나님을 친견하고 인류의 미래를 본 이후 특정 세력에 의해 '종말론'은 지난 2천 년 동안 사회 혼란을 일으키며 끊임없이 반복되었습니다. 사도 요한이 본 인류의 미래는 우주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대전환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의 세 벌 개벽이 일어나는 후천개벽의 상황입니다. 













인류는 지난 수천 년 동안 각 나라와 민족과 인종과 사상이 대립하면서 분열, 갈등, 전쟁, 억압, 차별 등으로 고통을 겪었지만, 20세기 들어 지구촌으로 하나가 되었습니다. 지금도 끊임없이 대립과 갈등의 역사가 지속하고 있지만, 통합과 평화의 새 역사를 지향하며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문명이 발전으로 인류가 달착륙과 우주 탐사를 시작하면서 이제는 지구촌 시대를 넘어 우주촌의 시대가 열린다고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인류 달착륙 성공으로 시작된 우주탐사는 걸음마 단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천지인 삼계 우주가 돌아가는 천지 대자연의 법칙을 다스리시는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후천(後天)은 온갖 변화가 통일로 돌아가느니라. 후천(後天)은 사람과 신명(神明)과 하나가 되는 세상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지구촌의 모든 문화뿐만 아니라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神)의 세계까지도 하나로 통일되는 신인합일(神人合一)의 세상이 된다는 말씀입니다.




더불어 증산상제님께서는 "앞으로 세계 여러 나라들이 일어나 각기 재주 자랑을 하리니 큰 재주가 나올수록 때가 가까이 온 것이니라. 재주 자랑이 다 끝난 후엔 도술(道術)로 세상을 평정하리니 도술정부(道術政府)가 수립되어 우주일가(宇宙一家)를 이루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제님의 말씀은 문명이 발전하여 지구촌 시대가 열린 이후 후천개벽이 끝나고 신인합일(神人合一)의 세상이 되어 우주가 한 집안이 되는 우주촌 시대가 열린다는 말씀입니다. 













인류가 문명을 발전 시켜 지구촌을 이루고 앞으로 우주촌의 새 시대를 여는 것에 대하여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인류의 문화라 하는 것은 천지 이치, 곧 천리(天理)가 성숙됨에 따라서 성숙하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인류 문명의 발전이라는 것은 현실에서 인간의 노력이지만, 그 이면에는 천지 대자연의 법칙이 변화가 있다는 것입니다.



인류가 천지 대자연의 법칙이 생장염장(生長斂藏)으로 순환 변화하는 데 따라 인류의 역사도 함께 성장 발전해 왔습니다. 우주의 질서가 상극(相克) 질서를 바탕으로 분열 성장한 생장(生長)의 시대가 끝나고, 상생(相生)의 질서를 바탕으로 통일과 성숙의 염(斂)의 시대로 들어가는 때입니다. 





20세기 들어 인류의 문명이 급속하게 발전하면서 전 세계가 한 마을과 같다는 지구촌이 되었습니다. 대우주가 선천(先天)의 생장(生長) 질서를 끝나고 후천(後天)의 염장(斂藏) 질서로 들어갈 때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이 일어납니다. 이 세 벌 개벽이 일어나는 것을 우주론으로 후천개벽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요한계시록에서 말하는 '종말론'의 실체입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성령을 받은 사도 요한이 본 인류의 미래는 하늘도 새로워지고, 땅도 새로워지고 인간도 새로워지는 바로 후천개벽입니다. 요한계시록의 새 하늘 새 땅은 신천지(新天地), 곧 지구촌 시대를 넘어 열리는 신인합일(神人合一)의 우주촌 시대를 본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21세기는 지구촌의 통일문화시대, 세계일가시대가 열린다. 지금은 우주의 여름 세상이지만, 머지않아 후천개벽을 하고 나면 우주의 가을 세상이 열린다. 천지(天地)도 성공하고, 사람도 성공하고, 신명(信明)도 성공하는 때가 바로 가을우주 세상이다.



다가올 앞 세상은 신인합일(神人合一)의 세상이다. 앞 세상은 지구촌 인류가 전부 천지조화 태을주를 바탕으로 수행을 해서, 다 도통(道通)을 한다. 도통의 대중화가 이루어지는 세상이다. 지금은 믿어지지 않겠지만, 앞으로는 지심(知心) 세계가 된다. 그러니 구조적으로 아예 못된 짓을 할래야 할 수도 없고, 남을 속일래야 속일 수도 없는 그런 세상이 된다.



또 물질문화도 크게 발전하여, 먹고 싶은 것, 입고 싶은 것을 집집마다 가드씩 쌓아 놓고 산다. 물자가 풍부하니 빈부 차별도 없어지고, 그야말로 지상선경(地上仙境)이 된다. 조만간 지구촌 문명시대를 넘어 신인합일의 우주촌 문명시대가 열린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 천지공사(天地公事)에 의해 전 우주가 하나의 생활권이 되는 그때, 상제님의 도법(道法)을 통치원리로 삼아 우주촌을 다스리는 '세계일가통일정부'가 간도수(艮度數) 섭리'에 의해 동방의 한국 땅에 들어선다, 이는 천상의 신명(神明) 조화정부(造化政府)가 통합된 명실상부한 우주통치 사령탑으로서 우주일가 통일문명을 건설을 주도하게 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 진리는 우주 변화의 원리, 우주원리가 바로 상제님 진리다. 진리(眞理)라 하는 것은 대자연의 질서 속에 함축돼 있다. 진리의 틀이 대자연 질서 속에 있기 때문에 거기서 길을 찾아야 한다. 이번에 사람도 열매를 맺고 인류의 생활문화도 매듭을 짓고 결실을 한다. 상제님의 통일문화, 열매기 문화, 결실문화, 알캥이 문화권이 나온다.



우리 증산도는 바로 천지(天地)를 대신해서 천지의 대역자 노릇을 하는, 상제님을 대신해서 성스러운 진리를 집행하는 곳이다. 결론적으로 증산도는 천지의 열매요, 우주의 결실이요, 천지를 담는 그릇인 것이다. 상제님 진리는 우리 대한민국 테두리 내에 국한되는 진리가 아니다. 지구촌에 세계 가족을 건설한다. 나아가 신인합일의 우주촌에 세계 가족을 건설하는 진리다."





"내가 '평생시'로 이런 시구 하나를 지은 사실이 있다. '일신건곤 평화낙원(一室乾坤 平和樂園)하리라' 건곤(乾坤)이라면 하늘땅을 말한다. 하늘 건乾 자, 땅이라는 곤坤 자. 천지, 크게 얘기하면 우주다. "문명개화삼천국(文明開化三千國)이요, 도술운통구만리(道術運通九萬里)라." 가을의 새 문명은 삼천 나라로 열려 꽃피고, 도술 문명의 대운은 우주 저 끝까지 통하리라."는 상제님 말씀이 있다. 우주 정치의 주권자이신 상제님은 우주촌을 건설하신 분이다. 앞으로 상제님의 하나인 진리권으로 전 우주가 통일된다. 



전 인류가 상제님 진리권 안에서 살게 된단 말이다. 나는 이 지구를 한 집안, 한 방안으로 봤다. 그렇게 해서 '일실건곤 평화낙원하리라.', 즉 대우주 천체권이 동결돼서 일체 생물이 멸망당할 때까지 후천 5만 년 동안 온 우주를 평화낙원으로 만들리라'한 것이다. 내가 무슨 재주가 있어서라기보다, 자연섭리가 그렇게 되어져 있으니, 상제님을 신앙하는 신도의 한 사람으로서 자연섭리인 상제님 진리를 집행하여, 상제님 진리를 바탕으로 이 우주촌을 평화낙원으로 만들겠다는 뜻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