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후천개벽 실제상황에서 생존의 길은 태을주 의통 조화권

by 일신우일신 도생 2021. 3. 12.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들어갈 때 자연과 문명과 인간의 총체적인 대변혁 

후천개벽 실제상황에서 유일한 생존의 길은 태을주 의통(醫統) 조화권

「생존의 비밀」

3.대병란을 넘어 생존(生存)의 길로

② 생존의 길

 

 

 

 

 

 

 

인류는 환경과 시대적 상황에 맞춰 순차적으로 자연스럽게 변화해왔고, 때론 급격하게 개혁과 변혁과 혁명의 과정을 통해 사회 제도를 바꾸며 진보적 성장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문명과 문화를 발전시켜온 인류의 역사를 통사적으로 볼 때 사회와 국가의 구질서는 창조적 파괴를 통해 신질서로 재편되는 혁신적인 과정의 역사였습니다.  

 

 

개혁과 변혁과 혁명은 새로운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기존의 법적, 윤리적 사회제도를 인위적으로 새롭게 바꾸는 것입니다. 그러나 개벽(開闢)은 인간이 인위적으로 바꿀 수 없는 천지 대자연 질서, 즉 우주 변화의 법칙입니다. 사람의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고 세상을 좌지우지하는 강대국이라 해도 대자연의 춘하추동 사계절 변화를 막거나 뒤집을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오늘의 인류가 사는 시점은 대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후천개벽기입니다. 봄과 여름우주에 인간이 지상에 출현하여 문명을 성장 발전시켜왔습니다. 가을우주는 성숙과 통일의 세상입니다. 지구 1년 사계절에서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때가 1년의 변화 중 가장 큰 변화가 일어나듯 우주 1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천지대운(天地大運)이 이제서야 큰 가을의 때를 맞이하였느니라."라는 증산 상제님의 말씀처럼 지금은 천지 대자연이 상극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봄과 여름우주가 끝나고 상생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때입니다. 천지 대자연의 법칙이 상극(相克) 질서에서 상생(相生) 질서로 대전환의 변화는 지구를 넘어선 우주적인 대개벽입니다.

 

천지 대자연의 법칙에 의해 일어나는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총체적으로 바뀌는 후천대개벽의 실제상황에서 살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일차적으로 천지 대자연의 법칙을 알아야 합니다. 후천개벽기를 맞아 대자연의 법칙을 다스리시는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셔서 무형(無形)의 태을주 의통(醫統) 조화권과 유형(有形)의 태을주 의통 조화권을 내려주고 유일한 생존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태을주는 천지의 수기(水氣) 저장 주문이다. 온 우주가 생겨난 생명의 근원, 원천적 인간 생명의 근원, 대우주의 조화성령, 우주 조화의 생명수, 우주의 태극수(太極水)를 우리 몸에다 축장(蓄藏하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태을주는 우주 율려(律呂)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율려는 만물이 태어나는 생명의 근원, 창조의 근원으로 음양법의 율려를 철학적으로 말할 때 태일(太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태일을 신도(神道)적인 경계로 말할 때 태을(太乙)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태을주는 후천개벽의 실제상황에서 우주의 근원적 생명 기운을 받아 생존의 길을 열어주는 천지조화의 주문입니다.

 

"병겁이 전 세계를 엄습하여 인류를 전멸케 하되 살아날 방법을 얻지 못할 것이라. 그러므로 모든 기사묘법(奇事妙法)을 다 버리고 오직 비열한 듯한 의통(醫統)을 알아두라."라는 상제님 말씀처럼 누구도 해결할 수 없는 후천개벽의 실제상황에서 사는 유일한 생존의 길은 무형의 의통 조화권과 유형의 의통 조화권밖에 없습니다.

 

후천대개벽은 우주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대전환하는 것입니다. 후천개벽의 실제상황에서 성장 발전에 치중했던 인류 문명은 성숙한 문명으로 전환되고, 천지 대자연과 하나 된 마음으로 사는 성숙한 인간의 삶이 시작되고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게 됩니다.

 

 

 

 

 

 

「생존의 비밀」

8강 전쟁과 질병대란이 함께 온다

www.youtube.com/watch?v=FWLlx4u59dA&list=PLxx5mQ0XoZY1VTaD5g9xs83_rkUXgHAgF&index=9

 

「생존의 비밀」 본문 中

 

우주의 여름은 이미 끝나가고 있다. 누구도 그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다. 온 인류는 누구도 예외 없이 천지의 가을을 맞이해야 한다. 천지는 지금 가장 급진적인 파괴와 거듭남의 시대를 향해 거침없이 달려가고 있는 것이다.

 

"천하대세를 아는 자에게는 천하의 살 기운이 붙어 있고, 천하대세에 어두운 자에게는 천하의 죽을 기운(死氣) 밖에 없느니라."라는 말씀대로, 상씨름이 넘어가고 3년 대병란(大病亂)이 몰려오고 지축이 정립하는 가을개벽의 대세에 눈뜨는 자만이 살길을 찾을 수 있다. 가을개벽 소식을 알면 살고, 그것을 모르면 죽는 것이다, 가을 계절의 변화, 대세의 흐름에 눈을 떠서 의식이 성성하게 깨어 있어야 하고 행동도 달라져야 한다.

 

 

"세상에 있는 모든 병을 다 대속하였으나, 오직 괴병은 그대로 남겨 두고 너희들에게 의통(醫統)을 전하리라.", "내가 이 세상 모든 약(藥)기운을 태을주에 붙여 놓았느니라. 약은 곧 태을주니라."라고 말씀하셨다.

 

천지 이치로 오는 가을의 서릿발 괴병(怪病)은 그대로 남겨 두시고 질병대란을 극복하는 유일한 생명의 처방으로, 일상적인 약(藥)과는 전혀 다른 판밖의 치유책인 '의통'을 전해주신다는 말씀이다. 의통은 하나님이 인류에게 직접 내려 주신 구원의 법방으로, 인류에게 가장 큰 축복이요 은총인 것이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