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 증산 상제님

by 도생(道生) 2021. 3. 17.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1.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 증산 상제님은 누구신가?

 

 

 

 

 

 

 

 

 

 

도(道)는 인간을 포함한 천지 만물(天地 萬物)이 생성 변화하는 조화(造化)의 길이며 근본 바탕 자리입니다. 도(道)는 자유지리(自由之理)하고 자유지기(自由之氣)한 우주 만유 생명의 본원 자리입니다. 또한 천지 만물을 낳고 기르는, 변화를 이끄는 이법(理法, 천리天理, 질서秩序)가 내재해 있습니다.

 

 

아버지 하나님이신 상제님은 대우주 신도(神道, 인격과 비인격의 모든 신神)와 인간을 포함한 우주 만물, 즉 천지인(天地人) 삼계 우주의 주재자(主宰者)이십니다. 다시 말해 상제님은 대우주의 이치와 신명(神明)계, 인간과 만물을 맡아서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참 하나님이십니다. 

 

 

우주(천지)의 꿈과 이상이 실현되는 가을우주를 앞두고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 증산 상제님은 인간과 신(神)과 자연계, 즉 천지인(天地人) 삼계(三界) 우주를 다스리시는 상제님은 사람 모습을 하고 계신 인격신입니다. 상제님은 우주 만유를 직접 다스리시고 우주의 목적을 이루시는 통치자 하나님이십니다.

 

 

 

 

 

 

 

 

천지는 스스로 그러한 이치로 천지개벽(天地開闢, 우주가 시작되는 빅뱅)을 합니다. 천지의 이법(理法)은 다른 말로 천지의 정신, 천지의 마음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나는 천지일월이니라.", "천지(天地)는 나와 한마음이다.", "나는 생장염장(生長斂藏) 사의(四義)를 쓰나니 이것이 곧 무위이화(無爲以化)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대우주의 삼계대권(三界大權)을 쓰시는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함이 없는 다스림과 말 없는 가르침으로 우주의 이치가 현상계에 그대로 실현되도록 이루어 주시는 우주의 유일자 조화옹이시라는 말씀입니다. 다시 말해 우주의 변화와 인간과 만물 변화의 목적을 이루어 주시는, 변화를 끝매듭 짓는 조화주(造化主)가 바로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 증산 상제님이십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주역」-<계사전>을 인용하여 "증산 상제님은 천지(天地)와 더불어 덕(德)을 같이하고, 일월(日月)과 더불어 그 밝음을 같이하고, 사시(四時, 사계절)와 더불어 그 질서를 같이하고, 귀신(鬼神)과 더불어 좋고 그른 것을 같이하는 우주의 주재자이시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무궁한 조화의 권능으로 우주 만유 생명을 낳고 기르고 열매 맺게 해주는 우주의 통치자, 성숙한 문화가 펼쳐지는 가을우주의 다 함이 없는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열어주신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 증산 상제님은 천도(天道)외 지도(地道)와 인도(人道), 천지와 인간 사이에 가득 찬 신도(神道)를 다스리시는 조화옹 하나님이십니다.

 

 

"상제(上帝)는 온 우주의 주재자요 통치자 하느님이니라."

"이제 온 천하가 큰 병(大病)이 들었나니 내가 삼계대권(三界大權)을 주재하여 조화(造化)로써 천지를 개벽하고 불로장생의 선경(仙境)을 건설하려 하노라. 나는 옥황상제(玉皇上帝)니라."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증산도 「도전道典」은 '하늘과 땅'으로부터 시작한다. 하늘과 땅, 천지부모(天地父母)를 다른 말로 우주라고도 하는데, 이 하늘과 땅이 홀연히 열렸다. 그 홀연히 열린 우주광명(宇宙光明) 속에 삼신(三神)이 살아계시는데, 그 삼신이 바로 하늘과 땅과 인간으로 나타난 것이다. 이 하늘과 땅과 인간의 역사, 그 존재 생명을 다스리는 우주 통치자, 진정한 하나님, 참 하나님을 삼신상제(三神上帝), 삼신하나님 또는 상제님이라 부른다. 그분을 아버지 하나님이라고도 부른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도전道典 문화 북콘서트 1, 2편>

www.youtube.com/watch?v=PIqXkicRlM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