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천지만물을 주관하는 전지전능하신 참 하나님 상제님

by 도생(道生) 2021. 4. 21.

병든 천지와 인간과 신(神)의 세계를 뜯어고쳐 우주의 이상을 실현하시는

천지만물을 주관하는 전지전능하신 우주의 절대자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13.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의 조화권능  

 

 

 

 

 

 

 

 

 

인간이 세상을 살면서 사람이라면 반드시 지키고 실천해야 할 도리와 규범이 있습니다. 사람이 최소한의 예의범절과 행동규범을 지키지 않는다면 금수보다 못한 사람이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또한 한 나라의 국민으로서 국가를 지키고 국민의 권리와 의무를 다하는 최고의 법규범인 헌법이 있습니다. 한 나라의 최고책임자인 대통령이라도 헌법을 위반하면 지탄을 받고 탄핵당하게 됩니다.

 

 

나라의 헌법처럼 명문화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주에도 우주 헌법이 있습니다. 우주 헌법의 다른 말이 '우주의 이치', '천지의 법칙', '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천지만물(天地萬物)을 주관하는 전지전능하신 참하나님이라고 해도 우주의 법칙을 마음대로 바꿀 수 없고 대자연의 섭리를 거스를 수 없습니다.

 

 

만약 천지인(天地人) 삼계 우주가 법칙과 원칙도 없이 돌아간다면 순식간에 대혼란에 빠지게 되고, 우주 절대자께서 우주를 다스리는데 한쪽에 편중되고 특정 세력만 편애한다면 보편적인 우주 통치자 하나님이 아니라 독재자라는 오명을 받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늘과 땅, 그리고 인류 역사와 인간의 삶까지 생장염장(生長斂藏)이라는 동일한 법칙으로 돌아갑니다. 상제님은 우주의 법칙과 하나 되어 천지만물을 다스리십니다.

 

 

 

 

 

 

 

 

생장염장(生長斂藏) 질서의 천지 대자연 섭리는 하나님도 바꿀 수 없는 절대불변하는 우주의 절대 법칙입니다. 하나님께서 지상에 임의로 오시는 것이 아닙니다.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의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가을개벽기에 반드시 하나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게 되어 있는데, 상제님의 지상 강세는 우주의 이치 때문입니다.

 

 

인간으로 강세한 참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바닷속을 육지처럼 자유롭게 다니시고, 죽은 자를 살리고, 가는 해도 멈추고, 비인격의 자연신을 인격신으로 나타나게 하시고, 천지의 모든 신명을 자유자재로 부리시고, 우주를 자유롭게 다니시는 등 천지만물을 주관하는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으로서 숱한 기행이적을 보여주시면서 조화권능을 자유롭게 사용하셨습니다. 

 

 

인간으로 오시기 전 천상에서 천지만물을 주관하는 참하나님이신 상제님의 권능 경계를 조화권능이라고 합니다. 만물이 태어나고 살아온 천지 대자연을 다스리고, 인간이 태어나 문명을 일구고 살아온 세상을 다스리고, 인간의 삶을 끝내고 천상에서 살고 있는 조상님을 비롯한 천지신명계를 다스리는 전지전능하신 무궁한 조화권능입니다.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오신 증산 상제님의 권능은 천상에 계실 때와 똑같지만, 후천 5만 년 상생의 새 시대를 열어주시는 증산 상제님은 우주의 이치를 바탕으로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神)의 세계를 근원적이고 총체적으로 새롭게 바꿔 새로운 세상, 새로운 문명, 새로운 삶을 열어주신 참하나님입니다.

 

 

 

 

 

 

 

"세상에 이치(理致) 없는 법(法)은 없느니라."

 

"천지(天地)의 모든 이치가 역(易)에 들어 있느니라."

 

"이치가 곧 하늘이요 하늘이 곧 이치이니, 그러므로 나는 사(私)를 쓰지 못하노라."

 

"하늘이 이치(理致)를 벗어나면 아무것도 있을 수 없느니라."

 

"천지개벽(天地開闢)도 음양이 사시(四時)로 순환하는 이치를 따라 이루어지는 것이다."

 

"내가 천지를 주재하여 다스리되 생장염장의 이치를 쓰나니 이것을 일러 무위이화(無爲以化)라 하느니라."

 

"우주의 순환 이치를 알아야 이 길을 찾을 수 있느니라."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인간의 마음이 우주 안의 모든 어두움을 헤치고 그것을 극복해서 살아있는 우주 생명, 우주정신 자체로 사는 진정한 새로운 우주 인간시대, 그것은 인간 세상에 오신 상제님의 새 진리, 가을철의 열매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전수받아서 인류가 새로운 생활문화권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이 무극대도는 9천 년 한민족과 인류 문화사의 총 결론이다. 결국 동서고금의 문화 역사의 주권자, 우주 정치의 원 주권자이신 상제님이 인간 세상에 오셔서 열어주신 가을우주의 개벽 진리, 바로 무극대도가 동학에서부터 선언되어 증산도에서 완성된 것이다."

 

 

<증산도 도전道典문화 북콘서트 1, 2회>

www.youtube.com/watch?v=PIqXkicRlM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