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류 역사상 최대의 대사건 강증산 상제님의 천지공사

by 도생(道生) 2021. 4. 22.

우주의 주재자이신 상제님께서 병든 천지와 인간 세상을 뜯어고치셨다.

삼계 우주를 개조한 천지공사(天地公事)는 인류 역사상 최대의 대사건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14. 인간으로 오신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무슨 일을 하셨는가?

 

 

 

 

 

 

 

 

 

전 세계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하루빨리 집단면역을 형성해 코로나19 팬데믹을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류 역사와 함께 한 전염병이 전 세계 인구를 모두 감염시킨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머지않은 미래에 지구촌 단 한 사람도 예외 없이 모두 맞닥뜨려야 할 엄혹한 현실의 대병란(大病亂)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주의 주재자이신 상제님은 129,600년을 주기로 사람농사(문명농사)를 지으십니다.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가는 선천 5만 년 우주의 봄과 여름철, 상생(相生)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 우주의 가을철, 그리고 일체 생명이 휴식하는 약 3만 년의 우주 겨울철입니다. 지나온 인류 역사는 천지 대자연의 질서가 상극(相克)으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우주의 봄과 여름 세상입니다. 

 

 

 

 

 

 

 

 

천리(天理), 즉 우주의 법칙에 의해 우주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 때는 천지인 삼계 우주를 다스리시는 하나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시게 되어 있습니다. 강증산 상제님은 가을의 열매인간과 문화를 추수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추수관 참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의 지상 강세 사건은 인류 역사상 최대의 대사건이지만, 강증산 상제님의 인류구원 프로젝트인 천지공사(天地公事)도 전대미문의 대사건입니다.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인간이 자연을 훼손하면서 생긴 감염병 팬데믹, 전 세계 육지와 바다를 뒤덮고 있는 쓰레기 대란, 개인과 사회와 국가 간의 대립과 경쟁, 천지와 함께하는 고귀한 인간 본연의 참마음(우주정신)을 잃어버리고 천박한 자본주의에 매몰된 세상 등 인간 세상도 병들었지만, 그 근원인 하늘과 땅도 병들어 있습니다.

 

 

 

 

 

 

 

 

인간을 비롯한 만물을 낳고 기르기 위한 우주의 상극(相克) 질서에 의해 인간과 인간, 인간과 자연, 하늘과 땅이 서로 대립하고 경쟁하면서 성장 발전해 왔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불평등과 경쟁과 대립으로 인해 모든 인간은 원한을 맺게 되고 문명은 자연을 정복하고 훼손되면서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큰 병이 들었습니다.

 

 

 

지나온 인류 역사에서 문명 창조의 역할을 했고 전 세계 인구의 삶과 함께한 ··유·기독교 등의 기성종교, 동양과 서양의 철학자뿐만 아니라 현대 최첨단 과학자, 자칭 세계 최강이라는 몇몇 강대국과 전 세계 모든 나라가 손잡고 힘을 합친다고 해도 병든 천지와 병든 인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더는 세계를 구원하지 못한다는 것을 우리가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있습니다. 

 

 

 

 

 

 

 

 

인간으로 강세한 참하나님이신 강증산 상제님께서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을 뜯어고친 천지공사(天地公事)는 인류 역사상 최대의 대사건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선천(先天)은 상극의 운(運)이라. 상극(相克)의 이치가 인간과 만물을 맡아 하늘과 땅에 전란(戰亂)이 그칠 새 없었나니 그리하여 천하(天下)를 원한(寃恨)으로 가득 채우므로 이제 상극의 운을 끝맺으려 하매 큰 화액(禍厄)이 함께 일어나서 인간 세상이 멸망당하게 되었느니라. 상극의 원한이 폭발하면 우주가 무너져 내리는지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지나온 선천 5만 년 상극의 인간 역사와 천상 신명세계까지 천지의 일을 심판하고 가을우주의 새 세상을 열어 놓으신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이제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쳐 물샐틈없이 도수(度數)를 굳게 짜 놓았으니 제 한도(限度)에 돌아 닿는 대로 새 기들이 열리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지인 삼계 우주를 다스리는 참하나님이 아니라면 그 누가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을 뜯어 고친다고 할 수 있겠습니까? 오늘날 인류가 안고 있는 문제는 단지 인간과 문명차원의 문제를 넘어선 천지만물 생명의 모태가 되는 천지가 병들었기 때문입니다. 강증산 상제님께서 참하나님의 무궁한 조화권능으로 인간과 천지신명을 널리 건져 후천 5만 년의 조화선경 세계를 인도해 주는 인루 역사상 최대의 대사건인 천지공사를 집행하셨습니다.

 

 

 

 

 

 

 

<증산도 개벽문화 북콘서트 군산편 11, 12, 13회>

www.youtube.com/watch?v=zKPCIjW1Nj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