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사상 국제학술대회 삼신 선仙 후천개벽

by 도생(道生) 2021. 4. 14.

성숙한 열매문화와 도술문명을 열어가는 가을우주의 무극대도無極大道

2021년 봄 <삼신三神, 선仙, 후천개벽後天開闢> 증산도 사상 국제학술대회

 

 

 

 

 

 

 

 

 

지구촌 세계 질서의 재편, 인류 문명의 대변혁, 각자도생과 각국도생, 인간 삶과 세계사의 거대한 분기점, 인류에게 닥친 가장 큰 위기 등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일어나면서 순식간에 대혼란에 빠진 지구촌의 문제를 전 세계 전문가와 석학들이 진단하면서 내린 말입니다. 그동안 인류가 겪어왔던 문제는 특정 지역과 국가와 인종, 종교와 문화권 등 지엽적이고 일부에 국한된 문제였습니다

 

 

현재 지구촌 전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지구적 기후변화, 불평등과 불공정, 대립과 갈등, 지구적 병란(病亂)으로 인한 지구촌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대혼란은 지구 문명이 완전히 새롭게, 총체적으로 바뀐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인간이여 깨어나라! 라고 천지가 인간에게 주는 마지막 경고입니다. 

 

 

지구촌 전역에서 벌어지고 있는 인간과 문명과 자연의 문제에 대한 해답은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습니다. 오직 증산도 사상을 통해서만 다양한 문제의 성격과 총체적인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증산도 상생문화연구소에서는 삼신三神, 선仙, 후천개벽後天開闢이라는 주제로 증산도 사상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삼신三神과 선仙은 지나온 우주 역사와 인류 역사 정신문화의 모든 것이며, 앞으로 인류가 맞이할 새 문명과 문화의 결론입니다. 우주가 변화하는 법칙에 의해 오는 후천개벽後天開闢은 인류가 새로운 문명, 새 역사를 맞이하기 전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입니다. 코로나19 변란(病亂) 상황이 지속하는 가운데 현실적으로 가장 중요한 문제는 후천개벽을 극복하는 문제입니다.

 

 

 

증산도 사상 국제학술대회는 정재서, 최영진, 김종서, G.J. 스타카르. 칭기스 아하야노브. 이시하라 야마토, 김상일, 최영성, 윤창렬 등 국내외 석학들과 도반道伴들을 참석합니다. 2021년 4월 23일, 24일 양일간에 걸쳐 증산도 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증산도 사상 국제학술대회는 한韓문화 중심채널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송출합니다. 

 

 

 

 

 

 

 

 

증산도 사상 국제학술대회의 세 가지 주제인 삼신三神, 선仙, 후천개벽後天開闢의 의미를 간략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삼신三神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 번째 삼신三神은 만유생명을 낳고 기르고 질서를 잡아가는(가르치는) 조화造化와 교화敎化와 치화治化의 작용을 하는 우주만물의 궁극적 존재근원으로서의 비인격적인 원신(元神), 우주의 조물주 삼신三神의 조화와 교화와 치화의 세 가지 덕성, 작용, 손길을 삼신일체지도三神一體道라고 합니다.

 

 

두 번째 삼신三神은 우주만유 생명의 근원으로 만유생명이 살아가게 하는 궁극적 근거가 되는 원신이신 삼신三神과 하나 되어 우주만유를 통치하시는 인격신이신 하느님, 천지인 삼계 우주를 다스리시는 최고신이신 삼신상제三神上帝님을 말합니다. 동양문화권에서는 이 두 삼신을 도(道)와 제(帝)의 관계로 말합니다.

 

 

증산도 사상의 선仙은 선·불·유의 선仙이 아닙니다. 선·불·유의 모체로서 인류 창세 역사 시대의 원형문화, 뿌리정신문화입니다. 또한 후천의 조화선경造化仙境, 지상선경地上仙境 문화를 열어가는 열매문화로서의 선仙입니다. 온전한 후천의 선仙문화, 우주의 가을진리 성숙한 선仙문화는 후천개벽을 통해서 현실화합니다.

 

 

 

 

 

 

 

2021년 봄 증산도 사상 국제학술대회

삼신三神, 선仙, 후천개벽後天開闢

 

일시: 2021년 4월 23일(금요일) ~ 24일(토요일)

장소: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참여 방법: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Live

 

www.youtube.com/watch?v=rlqiHt1IM1M

 

<증산도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상생방송STB

꿈과, 희망, 인류 신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한韓문화 중심채널 상생방송 홈페이지 stb.co.kr 증산도 홈페이지 jsd.or.kr 진리 및 신앙상담: 1577-1691 STB상생방송은 한국문화의 원형을 찾아 한국 케이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