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도장 치성 및 행사 비대면 방역수칙 준수

by 도생(道生) 2021. 4. 15.

1994년 '신천지 전산망(computer network)' 인터넷 온라인 문화를 구축 

증산도 도장(道場)의 정기 치성(致誠) 및 대내외 행사 비대면 방역수칙 준수

 

 

 

 

 

 

 

 

 

방역당국은 현재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로 확진자가 많이 발생한 서울과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비수도권은 1.5단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일부 지자체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2단계로 상향하고 있습니다. 방영당국과 지자체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한편 실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현재 지구촌을 대혼란에 빠트린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출몰할지는 누구도 몰랐습니다. 세계보건기구와 전 세계 감염병 전문가들이 앞으로 바이러스 감염병이 출몰할 것을 경고했습니다. 2018년 세계보건기구는 현재 세계적 대유행을 일으킨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같은 현존하는 질환과 바이러스가 아닌 '질병X'가 올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 시대는 인류가 지금까지 살아온 봄과 여름우주가 끝나고 가을우주로 넘어갈 때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다시 태어나는 후천개벽이 일어납니다. 우주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느님이신 상제님께서 하늘과 땅과 인간 세계와 신(神)의 세계가 총체적으로 개벽하는 후천개벽을 앞두고 인간과 천지신명을 구원하고 가을우주 상생의 새 문명을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증산도는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 상제님의 진리를 구현하는 새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입니다. 증산도 도생(道生)들은 수요일과 일요일 국내외 도장(道場)과 가가도장(家家道場)에서 정기 치성을 올리고 있습니다. 매월 첫 번째 주말과 날짜를 특정한 평일에 증산도 대학교 교육과 대내외적인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증산도의 정기 치성과 대내외 행사는 모두 증산도 대학교 교육의 일환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증산도의 치성과 모임과 행사는 방역당국의 거리두기 비대면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유비무환(有備無患)이라는 말처럼 역사의 교훈은 분명합니다. 준비하지 않은 자는 준비하지 않은 만큼 대가를 치를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1994년 인터넷이 상용화되었습니다. "천하사(天下事)를 하는 자는 항상 생각이 멀고 깊어야 하고, 불시의 일에 대비하여야 하며, 경계함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하느니라.", "때를 아는 사람은 실수가 없느니라."라는 증산 상제님의 말씀을 받들어 증산도는 오래전부터 미래를 준비해왔습니다. 

 

 

 

 

 

 

 

 

증산도는 1994년 신천지 전산망(computer network) 인터넷 온라인 문화를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1996년 증산도 인터넷서비스(WWW)를 오픈했고, 1998년 위성방송교육을 실시했으며, 2000년 인터넷 방송 송출을 시작했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부터는 증산도 도장과 가정도장 등 언제 어디서든지 증산도 정기 치성과 대내와 행사 등 모든 증산도 대학교 교육을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여 년 전 비대면 온라인 방식 문화를 구축해 미래를 준비하여 증산도 도장의 치성과 행사를 자체 인터넷 방송국을 통해 송출하여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했습니다. 몇 년 전부터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를 통해서 비대면 방식으로 증산도 도장의 치성과 행사 등을 생방송을 송출하고 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증산도의 정기 치성과 대내외 행사는 모두 증산도 대학교 교육의 일환입니다. 증산도 대학교는 우주 통치자이신 증산 상제님의 상생의 대도(大道)로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후천개벽의 상황에서 인류를 구원하고 지구촌 통일문명을 여는 천하의 대학입니다.

 

 

 

증산도 대학교 교육을 인터넷 온라인으로 시작한 일차적인 이유는 앞으로 지축정립과 대지진과 화산폭발, 기후변화 등의 자연개벽과 문명 대충돌의 문명개벽, 그리고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대병란(大病亂)의 인간개벽 상황을 극복하고 준비하기 위함입니다. 증산도 도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일어나기 전까지 개인의 상황에 따라 현장 참석의 대면과 온라인 비대면 정기 치성 및 대내외 행사를 병행해 왔습니다.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당래에는 병겁(病怯)이 들어와 천하를 진탕으로 만들 것이다."(증산도 도전道典 7:32:2), "병겁(病怯)이 처음에는 약하다가 나중에는 강하게 몰아쳐서 살아남기가 어려우리라."(증산도 도전道典 5:291:4)라고 말씀하셨습니다.

 

1994년부터 준비한 인터넷 온라인 문화가 있었기 때문에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이 발생했을 때 증산도 도장은 비대면 치성과 대내외 행사를 즉각적으로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도 그렇고 앞으로도 증산도 국내외 도장 및 가가도장은 정부의 비대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운영할 것입니다. 

 

 

"이 세상에 학교를 널리 세워 사람을 가르침은 장차 천하를 크게 문명케 하여 천지의 역사(役事)를 시키려 함인데 현하의 학교 교육이 학인(學人)으로 하여금 비열한 공리(功利)에 빠지게 하므로 판밖에서 성도(成道)하게 되었노라." (증산도 도전道典 2:88:1~2)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의 대학교 궁극 목적은 지구촌 만백성을 가을 우주의 새 인간, 성숙한 열매인간으로 양육하는 데 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www.jsd.or.kr/

 

증산도(Jeung San Do) 공식 홈페이지

도기 149년 (2019년) 12월 22일 동지대치성 사진동지를 맞이하며 도생님들의 기도와 염원을 담은 '동지등'이 태을궁 앞을 환하게 밝혔습니다전국에서 많은 도생과 예비 도생님들이 손에 손잡고증산

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www.stb.co.kr/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부산편에서는 동서양 철인과 성자들의 가르침의 총 결론이 무엇이었는지 살펴본다.또한 근대사의...

www.stb.co.kr

 

삼랑대학 홈페이지

samrang.stb.co.kr/

 

https://samrang.stb.co.kr/

 

samrang.stb.co.kr

 

댓글